지드래곤 줄세우기 재현, 솔로앨범 음원공개 '반응폭발'
지드래곤 줄세우기 재현, 솔로앨범 음원공개 '반응폭발'
  • 승인 2012.09.1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드래곤 트위터

[SSTV | 김윤미 기자] 지드래곤의 일명 '줄세우기'가 재현됐다.

지드래곤의 솔로앨범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의 음원이 15일 0시에 전격 공개된 가운데, 전 수록곡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6위에 오르는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가 등장했다.

전수록곡을 1위에서부터 차례로 랭크시키는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는 지난 2009년 발표된 지드래곤의 솔로 1집 '하트브레이커(Heartbreaker)' 음원 공개 당시에 처음 나타난 현상이다. 그 전까지도 '줄세우기' 현상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앨범 수록곡 전곡이, 그것도 미니앨범이 아닌 정규앨범 수록곡 10곡이 음원차트 TOP10을 '싹쓸이'한 것은 지드래곤이 처음이었다.

이번 '원 오브 어 카인드' 역시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5곡의 수록곡들이 모두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6위에 오르는 '줄세우기'를 재현한 것. 특히 '원 오브 어 카인드' 음원이 공개된 직후 몇몇 음원사이트의 경우 '이용자 폭주'로 다운로드가 원활하지않거나 접속이 일시 중단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한편, 지드래곤은 '지디 카운트다운 라이브(GD Countdown Live)'를 통해 두 번째 솔로앨범 '원 오브 어 카인드' 음원 공개 직전의 모습을 온라인으로 전세계에 생중계해 눈길을 끌었다.

지드래곤의 첫 미니 앨범 '원 오브 어 카인드'에는 타이틀곡 '크레용(Crayon)'을 비롯해 선공개된 '원 오브 어 카인드'와 '그 XX', 자우림의 김윤아가 피처링한 스탠더드팝 스타일의 '미싱 유(Missing You), 넬의 김종완이 피처링한 '투데이(Today)', YG의 신인걸그룹 멤버가 참여한 '결국' 등 총 6곡이 담겨 있다. 타블로와 도끼가 참여한 힙합곡 '불 붙여봐라'는 18일 발매될 음반에만 수록된 보너스트랙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지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던 '크레용'의 뮤직비디오는 16일 별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15일 새 앨범 음원을 발표한 지드래곤은 16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크레용'과 '원 오브 어 카인드'의 컴백무대를 선보인다. 이날 컴백무대에는 지드래곤의 오랜 친구이자 빅뱅 멤버인 태양도 함께 한다.

   
ⓒ 멜론/올레뮤직 사이트 캡처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