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해외여행객 선택은 올해도 일본"
여기어때, "해외여행객 선택은 올해도 일본"
  • 승인 2024.02.0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일본 여행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지난해 일본을 다녀온 여행객의 선택은 올해도 가까운 일본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은 지난해 2회 이상 일본을 다녀온 여행객 중 75.0%가 ‘올해도 일본을 가겠다’고 응답한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일본을 1회 다녀온 여행객 중 동일하게 응답한 비율은 60.6%로, 여러 번 방일한 여행객의 재방문 의사가 더 높았다. 일본은 최근 ‘엔저 현상’ 등 영향으로 해외여행객의 선호도가 높다. 지난해 설문 응답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여행지는 ‘후쿠오카(40.4)’였다. 후쿠오카 선택 이유로는 ‘저렴한 경비(36.4%)가 가장 높았으며, ‘쇼핑하기 좋은 여행지(34.6)’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반면 올해는 ‘도쿄(39.7)’를 가장 방문하고 싶은 여행지로 꼽았다. 떠나고 싶은 이유도 달랐다. 가장 많은 응답자가 ‘일본 여행지 중 안 가본 곳(48.2%)’이라서 떠난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음식이 유명한 지역(33.3%)’이라서 떠나고 싶다는 응답도 높게 나타났다.

일본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오사카 교토 나라’는 지난해(39.9%)와 올해(34.9%) 모두 두 번째로 많이 떠나는 여행지로 조사됐다. 

일본이 쉽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로 자리 잡은 만큼, 여행 일정은 성수기나 비수기를 가리지 않고 가까운 시점으로 몰렸다. 3월(29.9%)에 떠나겠다고 답한 경우가 가장 많았으며, 4월(17.0%)과 2월(16.5%)을 선택한 경우가 다음으로 많았다. 여행 기간은 당일치기부터 한 달 살이까지 다양했으며, 평균 4박 5일로 계획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일본은 대표 여행지가 많고, 계절별로 즐길 거리가 다르며, 다양한 맛집과 랜드마크가 많은 해외여행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25~29일까지 고객 경험관리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3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