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서명운동 유의사항 “first name은 성? 이름?” 헷갈린다면…
김연아 서명운동 유의사항 “first name은 성? 이름?” 헷갈린다면…
  • 승인 2014.02.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인지

[SSTV l 온라인 뉴스팀] 김연아 서명운동이 뜨거운 화력을 불태우고 있는 가운데 first name과 last name 입력에 주의가 필요해 관심이 집중됐다.

인터넷 청원 사이트 ‘체인지’에는 21일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피겨스케이팅 심판 판정에 대한 조사와 재심사를 촉구한다’는 제목의 서명운동이 등장했다. 이번 김연아 서명운동은 이날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넘어지는 실수를 했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클린 연기를 펼친 김연아보다 높은 기술점수와 가산점으로 금메달을 획득하고 김연아가 은메달에 머무른 데서 불거진 러시아의 편파 판정 논란에 항의하는 서명운동이다.

‘체인지’는 국내 사이트가 아닌 만큼 ‘체인지’의 김연아 서명운동에 참여할 때 영어 안내와 입력이 필요하다. 특히 서명운동에 필요한 first name과 last name에서 국내 팬들이 약간의 혼란을 겪고 있는 것.

first name은 이름을 뜻하며 last name은 성(姓) 뜻한다. 그러므로 first name에는 성을 제외한 이름을, last name에는 자신의 성을 입력해야 올바르게 서명운동에 동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름이 홍길동이라면 first name은 길동, last name은 홍이 된다.

한편 김연아 서명운동은 이날 시작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10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어 열띤 호응을 입증하고 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