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아야 고마워’ 코카콜라 동참 “당신이 있었기에 행복했습니다”
‘연아야 고마워’ 코카콜라 동참 “당신이 있었기에 행복했습니다”
  • 승인 2014.02.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카콜라 트위터

[SSTV l 온라인 뉴스팀] ‘연아야 고마워’ 응원에 코카콜라도 동참했다.

코카콜라는 21일 공식 트위터에 “당신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은 행복했습니다. 당신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연아야 고마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코카콜라 병에는 ‘연아야 고마워’라는 문구가 적혀 있으며, 판매용이 아니라는 설명도 덧붙여져 있다.

앞서 김연아는 같은 날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마지막 순서인 24번째로 출전했다. 그는 피아졸라의 ‘아디오스 노니노’로 실수 없는 클린 연기를 펼친 결과 기술점수(TES) 69.69점과 예술점수(PCS) 74.50점 등 총 144.19점을 기록했다. 이는 전날 기록한 쇼트 프로그램 74.92점과 합산돼 총점 219.11점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반면 이날 224.59점으로 금메달의 주인공이 된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는 넘어지는 실수를 했음에도 기술점수가 김연아보다 높거나 가산점을 얻는 등 러시아 선수의 홈 텃세로 편파 판정 논란이 일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소치 동계올림픽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선언한 김연아의 무대를 더 볼 수 없다는 아쉬움과 그간 김연아가 선사한 아름다운 연기에 고마움을 담아 ‘연아야 고마워’ 선플 운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연아야 고마워’는 김연아에게 금메달을 되찾아주자는 서명운동으로 확대되면서 뜨거운 화력으로 피어오르고 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