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1 정식 출시, 카플레이 & 빨라진 속도 '아이폰의 진화'
iOS7.1 정식 출시, 카플레이 & 빨라진 속도 '아이폰의 진화'
  • 승인 2014.03.11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 7.1 출시 ⓒ 애플 홈페이지

[SSTV l 온라인 뉴스팀] iOS 7.1 정식 버전이 공개됐다.

11일 새벽 애플은 iOS 7.1 정식 버전을 공개했으며, 온라인을 중심으로 iOS 7.1 정식 버전 출시 소식은 빠르게 전해졌다.

앞서 iOS 7.1 정식 버전이 11일(미국시각)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아이튠즈 페스티벌에 앞서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으며, iOS 7.1 정식 버전을 기다리던 아이폰 사용자들이 발 빠르게 iOS 7.1 공개 소식을 전한 것.

iOS 7.1은 그동안 베타 버전 형식으로 여러 차례 공개됐으며, 11일 출시된 iOS 7.1 정식 버전은 카플레이(CarPlay)와 시리(Siri), iTunes 라디오, 캘린더 등의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가장 눈길을 끄는 카플레이는 차량용으로 제작된 iOS 기능으로, 카플레이가 지원되는 차량에 아이폰을 장착해 시리나 터치스크린 등으로 운전 중 보다 손쉽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다.

시리는 홈 버튼을 길게 눌렀다가 손을 떼는 수동 방식으로 음성 인식의 시작과 끝을 제어할 수 있으며 캘린더는 월별 보기 화면에서 이벤트 표시 옵션과 국가별 공휴일 추가 기능이 개선됐다.

그 외 손쉬운 사용을 위한 개선과 각종 버그 수정이 이뤄졌으며, 특히 애플리케이션 이동 시 시각효과가 눈에 띄게 빨라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iOS 7.1 업데이트 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