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美 라이언 시크레스트닷컴 ‘렛잇고’ 커버 톱10 선정
손승연, 美 라이언 시크레스트닷컴 ‘렛잇고’ 커버 톱10 선정
  • 승인 2014.03.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츈엔터테인먼트

[SSTV l 장민혜 기자] 가수 손승연이 ‘렛 잇 고(Let it go)’ 베스트 커버 콘테스트서 세미 파이널에 진출하며 전 세계인들에게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손승연은 미국 대표적인 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에서 진행 중인 베스트 커버 영상 투표에서 최종 7명을 뽑는 세미파이널 10명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손승연은 연습실에서 마이크 없이 부른 커버송 하나로 전 세계에서 25명을 선정 후 투표로 20명을 뽑는 1라운드를 거쳐, 지난 21일(이하 현지시각) 2라운드를 가볍게 통과해 톱 15에 선정됐다. 이어 4월 1일 세미 파이널인 톱10까지 파죽지세로 올라왔다. 이번 세미파이널 역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10명 중 7명이 파이널(Final) 진출권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손승연의 ‘렛잇고’ 커버 유튜브 동영상에는 “원곡 보다 낫다”(Better than the original), “좋지 않은 녹음 상태에도 불구하고 다른 것들보다 사운드가 훨씬 낫다”(Even with bad recording, it sounds so much better than the rest) 등의 외국 네티즌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미국 인기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로 유명한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음악과 연예 관련 소식을 전반적으로 다루며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가진 매체다.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는 ‘보컬 디바’ 손승연은 오는 4월 1일, 새 싱글 ‘살만해졌어’를 발표한다. 신곡 ‘살만해졌어’는 ‘미친게 아니라구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 이은 손승연의 이별 3부작 중 마지막 발라드 곡이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