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숲 선물… ‘미세먼지 감소에도 효과적’
이승기 숲 선물… ‘미세먼지 감소에도 효과적’
  • 승인 2014.06.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기 숲,

[SSTV l 이현지 기자] 가수 이승기 숲이 조성된다.

트리플래닛에 따르면 이승기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이승기 숲이 서울시에 조성된다. 이를 위해 나무를 심는 소셜 벤처 트리플래닛과 이승기의 팬들이 함께 ‘스타숲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승기 숲 조성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일본, 싱가포르, 미국, 태국, 터키, 에콰도르 등 12개 국가 ‘이승기 Korea with World Airen’ 팬 커뮤니티에서 진행했다. 이승기 팬 커뮤니티는 ‘10년의 행복, 10년의 약속’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고 5월 중순부터 약 2주 정도 모금을 진행해 1,000만원이 넘는 숲 조성 기금을 마련했다..

이승기 숲은 서울 도심 속에 조성될 예정이며 현재 해당 지차제와 협의가 진행 중이다. 이승기숲이 조성되면 지역 주민들에게 도심 속 자연 휴식 공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도시의 공기를 정화하고 미세먼지의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다.

이승기 숲 조성에 참여한 팬들은 “지난 10년 동안 우리에게 행복을 준 이승기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동행하길 약속하는 마음을 담아 오랜 세월 그 자리에서 변치 않고 점점 성장해가는 숲을 조성하고 싶었다. 이승기 숲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해외 팬들도 많이 찾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참여 의의를 밝혔다.

트리플래닛의 김형수 대표는 “스타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면서 동시에 환경 문제도 함께 해결할 수 있다는 취지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다. 이승기 숲은 스타와 팬들에게 의미 있는 공간이 됨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을 위한 공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성숙한 팬 문화를 보여준다. 앞으로 팬들과 함께 재난 지역을 포함해 나무가 필요한 곳에 더욱 많은 나무를 심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리플래닛은 지금까지 2NE1숲, 신화숲 1·2호, 로이킴숲, 동방신기숲, 인피니트숲, 이효리숲, 샤이니숲 등의 스타숲을 조성한 바 있다.

SSTV 이현지 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트리플래닛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