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에콰도르] 선발명단 발표, 경기 앞두고 '긴장감 고조'
[스위스 에콰도르] 선발명단 발표, 경기 앞두고 '긴장감 고조'
  • 승인 2014.06.16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 l 이형규 기자] 스위스 에콰도르,16일 E조 1차전

스위스와 에콰도르가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사상 첫 맞대결을 앞두고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스위스와 에콰도르는 16일(한국시간) 오전 1시 브라질리아 에스타시오 나시오날 데 브라질리아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을 갖는다. 경기에 앞서 양 팀의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스위스는 세르단 샤키리(바이에른 뮌헨)와 요십 드리미치(뉘른베르크)를 비롯해 그라니트 샤카(묀헨글라드바흐), 발렌틴 스토커(바젤), 괴칸 인러(나폴리), 발론 베라미(나폴리), 스티브 폰 베르겐(영보이스), 슈테판 리히슈타이너(유벤투스),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볼프스부르크), 요한 주루(함부르크), 디에고 베날리오(볼프스부르크) 골키퍼가 선발 출전한다.

이에 맞서 에콰도르는 안토니오 발렌시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엔너 발렌시아(CF 파추카), 제퍼슨 몬테로(모렐리아)를 비롯해 카를로스 그루에조(슈투트가르트), 필리페 카이세도(알 자지라), 제이미 아요비(이상 티후아나), 크리스티안 노보아(디나모 모스크바), 호르헤 구아과(에멜렉), 프릭슨 에라조(플라멩구), 후안 카를로스 파레데스(바르셀로나 SC), 알렉산도 도밍게스(LDU 키토) 골키퍼가 선발로 나선다.

한편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는 스위스가 6위를 에콰도르는 26위를 기록, 객관적 전력에선 스위스의 우위가 점쳐진다. 스위스는 2006년부터 3회 연속 월드컵 무대를 밟았다. 지난 대회에서는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으나 월드컵 유럽예선 10경기를 치르는 동안 17골 6실점을 기록하며 7승 3무 무패로 브라질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았다.

반면 에콰도르는 지난 2010 남아공 대회 지역예선 탈락의 설움을 풀겠다는 각오가 대단하다. 특히 이번 월드컵이 에콰도르가 속한 남미 브라질에서 열리는 만큼 환경적 요인 등 유리한 점이 많을것으로 예상된다.

SSTV 이형규 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 = 포털 사이트 네이버 캡처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