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바구니', 버스폰 공동구매·SK KT LG 번호이동·기기변경·공짜폰 다 담겼다
'폰바구니', 버스폰 공동구매·SK KT LG 번호이동·기기변경·공짜폰 다 담겼다
  • 승인 2014.08.07 23:0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보조금 한도가 오는 9월 중에 결정된다. 최근 방송통신위원회는 10월1일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시행을 앞두고 9월 중 휴대폰 보조금 한도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안에는 9월 휴대폰 보조금 한도를 25만~35만원 사이에서 결정하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이해 관계자와 전문가 의견 수렴, 위원회 논의를 통해 구체적인 휴대폰 보조금 상한액을 결정해 공고할 계획이다.

최근 방통위의 이 같은 움직임에 따라 9월 전에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판매점보다 온라인 공동구매 등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인식이 늘면서 온라인 공동구매 사이트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공동구매 사이트 등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면 오프라인 판매점에 비해 혜택이 많고, 이벤트성으로 보조금을 높이는 제품도 종종 등장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핸드폰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한 눈에 각 통신사별 제품과 보조금, 요금제 조건 등을 비교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스마트폰, 휴대폰, 핸드폰 싸게 잘 사는 법, 스마트폰, 휴대폰, 핸드폰 싸게 파는 곳, 스마트폰, 휴대폰, 핸드폰 싸게 잘 사는 방법, 최신 스마트폰, 최저가핸드폰, 공짜버스폰, 할부위약금 지원, 공짜 스마트폰, 핸드폰 보조금, 휴대폰 공동구매, 스펀지플랜, 기기변경, 번호이동 조건충족, 신규가입, 무선결합할인, 1년 약정’ 등 소비자에게 솔깃한 조건을 제시하는 문구를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공동구매 사이트들은 허위·과장 광고인 경우가 많아 주의를 요한다.

온라인을 통한 휴대폰 구입 사이트는 뽐뿌, 호갱님 우리호갱님, 위키폰 호갱방지구역 등이 있으며, 페이백 먹튀 없는 착한카페 ‘폰바구니’ 같이 오랫동안 커뮤니티 형태로 운영해 오면서 누구나 접근이 용이하고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곳을 통해 구입하면 더 편리하다.

이와 관련, 통신3사 핸드폰 공동구매 온라인 커뮤니티인 ‘폰바구니’ 운영자는 7일 “온라인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구매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판매나 실적에만 치우치지 않고 정직한 고객응대와 믿을 수 있는 사후관리를 해주는 업체를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폰바구니’ 운영자는 이어 “실제로 소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정직하게 판매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더 높게 나왔다”며 “고가의 스마트폰, 휴대폰을 저렴하게 사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100%의 신뢰와 만족감을 주는 것이 폰바구니의 목표”라고 말했다.

통신 3사 핸드폰 공동구매 커뮤니티 카페 ‘폰바구니(http://cafe.naver.com/smartbcc.cafe)'는 갤럭시s3 3g, 갤럭시S4 LTE-A, 갤럭시s5, 갤럭시노트3,,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갤럭시s4미니, 갤럭시그랜드2, 갤럭시노트3 네오, 갤러시s4액티브, 갤럭시기어, 갤럭시윈, LG 옵티머스g3, LG 옵티머스g2, 옵티머스g프로2, 옵티머스뷰3, 옵티머스g플렉스,옵티머스 뷰2, 아이폰5, 아이폰5s, 베가 아이언2, 베가 시트릿 노트, 베가 시크릿 업, 베가넘버6 등의 제품을 최저가 또는 공짜이벤트로 판매하고 있다.

또 기타 다른 전문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중고폰 매입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무료 사은품과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뉴시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