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혐의 LG전자 사장 등 수사의뢰… LG 반응은?
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혐의 LG전자 사장 등 수사의뢰… LG 반응은?
  • 승인 2014.09.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수사의뢰

[SSTV l 온라인뉴스팀] 삼성전자가 자사의 세탁기 고의 파손 혐의로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사장 등 임직원을 사법당국에 수사의뢰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가전전시회 'IFA' 기간 중 자사의 세탁기를 고의로 파손했다며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사장 등을 서울중앙지검에 수사의뢰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유럽 최대 양판점 자툰의 독일 베를린 유로파센터 및 슈티글리츠 매장에서 발생한 삼성 세탁기 크리스탈 블루 손괴 사건과 관련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업무방해, 명예훼손, 재물손괴 등의 혐의로 조성진 사장 등을 수사의뢰했다.

LG전자 임직원들은 지난 3일 자툰 유로파센터 매장에서 삼성 크리스탈 블루세탁기를 파손시키다가 적발, 매장 측에 세탁기 4대에 대해 변상조치를 한 바 있다.

이후 삼성전자는 다른 매장의 제품을 점검하던 중 자툰 슈티글리츠 매장의 크리스탈 블루 세탁기 3대가 동일한 형태로 손괴된 사실을 발견, 이를 현지 경찰에 신고했다.

슈티글리츠 매장측과 삼성전자가 CCTV를 확인한 결과 양복 차림의 동양인 남자 여러 명이 제품을 살펴보다가 그 중 한 명이 세탁기를 파손시키고 현장을 떠나는 장면을 확인했고, 제품을 파손시킨 사람은 다른 매장에서 당사 제품을 파손시키다가 적발된 직원이 LG전자의 사장인 것으로 확인됐다는 주장이다.

삼성전자는 "슈티글리츠 매장에서 제품을 파손시킨 사람이 국내업체 사장이라는 점을 확인했지만 국가적 위신과 사회적 파장을 고려해 해당 국가에서는 사안을 확대하지 않았다"며 "하지만 해당 업체는 제품이미지를 실추시켰을 뿐 아니라, 거짓해명으로 삼성전자의 전략 제품을 교묘히 비하해 당사 임직원들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법기관의 판단을 구할 수 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다"며 "아울러 기업간의 올바른 경쟁질서 확립 차원에서도 진실 규명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세탁기 파손 논란이 일었을 당시 "해외 전시회에 나가면 경쟁사 제품을 점검하고 살펴보는 것은 통상적인 일이다"며 "해당 제품의 도어 부분을 열어보고 흔들리는 느낌이 나 이를 확인하던 과정에서 매장 직원의 오해를 산 것 같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혐의 LG전자 수사의뢰  / 사진 = 뉴시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