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하이라이트] 수요웹툰, ‘복학왕’ ‘여탕보고서’ ‘조선왕조실톡’
[웹툰 하이라이트] 수요웹툰, ‘복학왕’ ‘여탕보고서’ ‘조선왕조실톡’
  • 승인 2014.12.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도 웹툰의 인기는 여전하다.

   
▲ 기안84 ‘복학왕’

‘복학왕’ 28화 박뿔테 마무리 (기안84)

24화부터 이어지던 ‘박뿔테’ 에피소드가 끝이 났다.

27화에서 박뿔테는 계속된 무리수로 인해 여자 동기인 ‘김유이’와 주먹다짐을 하게 된다. 결국 28화에서 박뿔테는 체대에서 전과한 ‘김유이’에게 흠씬 얻어맞게 된다.

얼굴이 엉망이 된 상태에서도 노래를 부르며 노는 박뿔테를 보는 두 여자가 있다. 한명은 ‘등신’이라며 한심하게 쳐다보고, 다른 한명은 ‘나쁜놈’이라며 눈물을 흘린다. 대학시절 겪어봤을 만한 엇갈린 로맨스를 비추며 박뿔테 에피소드는 마무리 되었다.

   
▲ 마일로 ‘여탕보고서’

‘여탕보고서’ 14화 언니의 목욕짐 (마일로)

‘여탕보고서’ 14화는 언니의 심플한 목욕 짐을 폭로해 독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었다. 샴푸와 때수건만 챙기는 언니에게 마일로는 분노를 폭발한다. 이를 지켜본 언니는 머리 감는 샴푸 있고 때 미는 때타월 있으면 다 된 거 아니냐고 오히려 화를 냈다.

언니에게 한바탕 난리를 치고 목욕을 하는 마일로는 의외로 목욕과정과 짐이 간편해져 좋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목욕을 마치고 새 속옷이 없어 속옷을 안 입고 귀가 한 건 함정.

   
▲ 무적핑크 ‘조선왕조실톡’

‘조선왕조실톡’ 4화 메리 구휼스마스! (무적핑크)

무적핑크의 ‘조선왕조실톡’ 4화는 재난을 입은 백성이나 가난한 백성을 구하는 ‘구휼왕’인 세종과 성종에 관해서 그려졌다.

세종은 85세 걸인에게 겨울옷을 주고 역마를 태워 고향에 보내고, 성종은 30살이 되도록 결혼 하지 못한 가난한 집안 자손에게 혼수비용을 대주는 등 백성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묘사됐다.

한편 성종은 굴뚝에 들어가는 산타를 보고 “얼마나 배가 고팠으면 저 연세에 도적질을”이라는 엉뚱한 착각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네이버 웹툰 / 사진 = 기안84 ‘복학왕’, 마일로 ‘여탕보고서’, 무적핑크 ‘조선왕조실톡’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