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tl, 미래지항적 디자인은 어떤모습 … 투싼ix 가격은 43.3% 낮췄다
투싼tl, 미래지항적 디자인은 어떤모습 … 투싼ix 가격은 43.3% 낮췄다
  • 승인 2015.02.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싼tl 출시 예정

[SSTV 이현지 기자]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투싼tl을 공개한다.

현대차는 내달 3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할 투싼 후속 모델의 외관 렌더링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투싼 후속 모델 '올 뉴 투싼(프로젝트명 TL)'은 대형 헥사고날 그릴을 중심으로 헤드램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대담한 전면부, 강인한 실루엣과 날렵한 라인으로 스포티하고 강인한 이미지의 측면부 등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현대차 투싼은 2004년 소형 SUV로 탄생해 2009년 2세대 모델을 거쳐 세련된 디자인과 경제성으로 인기를 끌었고, 현대차 글로벌 최다 판매 SUV에 등극하기도 했다.

투싼tl은 2009년 이후 6년만에 공개하는 3세대 모델로 최첨단 주행안전 사양과 프리미엄급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뉴 투싼은 SUV만의 대담한 이미지에 모던하고 세련된 도심형 스타일을 갖췄다”며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통해 다이내믹하게 강화된 주행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형 SUV의 주요 타깃층인 20~30대 젊은 수요층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일부터 대당 가격이 1억5000만원인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의 국내 판매 가격을 8500만원으로 43.3% 낮췄다. 

현대차는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의 해외 판매 가격 인하도 검토 중이며 시장상황에 맞춰 구체적인 인하폭과 시기를 결정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현재 유럽에서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미국에선 리스를 활용해 일반 고객들에게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외 통틀어 지금까지 약 200여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현대차는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의 가격 경쟁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수소연료전지차 선도 브랜드로 도약함과 동시에 차세대 미래 자동차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수요를 끌어 올려 수소연료전지차 대중화 시대를 열겠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가격을 큰 폭으로 내림에 따라 구매 부담을 크게 줄여 국내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이 한층 용이해질 것"이라며 "특히 수소 충전 인프라의 점진적인 확대와 판매량 증가를 통해 수소연료전지차 대중화를 크게 앞당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투싼ix /사진=현대자동차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