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스타] 정밀묘사부터 소이캔들·디퓨져·가구제작까지, 아이돌계 타고난 ‘금손’ 특집…파워 블로거 레인보우 지숙·재경·걸스데이 유라·슈퍼주니어M 헨리
[별별★스타] 정밀묘사부터 소이캔들·디퓨져·가구제작까지, 아이돌계 타고난 ‘금손’ 특집…파워 블로거 레인보우 지숙·재경·걸스데이 유라·슈퍼주니어M 헨리
  • 승인 2015.05.2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별별★스타] 정밀묘사부터 소이캔들·디퓨져·가구제작까지, 아이돌계 타고난 ‘금손’ 특집…파워 블로거 레인보우 지숙·재경·걸스데이 유라·슈퍼주니어M 헨리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세상은 넓고 취미에는 끝이 없다.

대부분의 사람이 음악 감상, 운동, 게임, 영화관람 등의 취미를 갖고 있다. 개성 없는 취미 속에서 독특한 취미를 갖고 있는 사람을 만난다면 그 사람의 인상이 다르게 보일 것이다.

마냥 밝은 미소로 무대를 누비는 아이돌은 쉬는 시간에 무엇을 하며 보낼까?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난 가수들답게 아이돌 중에는 탁월한 ‘만들기’ 솜씨를 보이는 이들이 있다. 팬들을 위해 혹은 자신을 위해 무언가 만드는 취미를 갖고 있는 아이돌은 방송과 SNS(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자신의 뛰어난 ‘금손’을 널리 알리고 있다.

그래서 알아봤다. 아이돌계 타고난 ‘금손’들의 작품!

   
슈퍼주니어M 헨리

슈퍼주니어M 헨리 -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꿈꾸는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M의 멤버 헨리는 최근 가구 만들기(DIY)에 빠져있다. 지난 4월 30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에서 헨리는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의자인 ‘헨리자’를 경매 물품으로 들고 나왔다. 이날 방송에서 헨리는 자신이 ‘인테리어 병’에 걸렸다며 최근 빠진 새로운 취미에 대해 밝혔다.

의자를 만들면서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꿈을 키우게 됐다는 헨리는 그가 직접 디자인한 가구들로 가득한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집안 곳곳에는 헨리가 직접 만든 가구들이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이한 다리 모양을 지닌 식탁, 거실 테이블, 대형 거울 등 의자로 시작한 가구 디자인 실력이 어느덧 남다른 수준에 올라 정말로 새로운 길을 걷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다.

   
걸스데이 유라

걸스데이 유라 - 사진인 듯 그림인 듯 정밀묘사의 대가

레인보우 재경, 에이핑크 손나은과 함께 걸그룹 3대 화백으로 불리는 걸스데이의 유라는 자신의 SNS와 방송을 통해 뛰어난 그림실력을 공개하고 있다.

울산예고 미술과 출신의 유라는 사진으로 착각할 정도로 세밀하게 그린 ‘겨울왕국’의 엘사, 아이 초상화 등의 그림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사실적인 정밀묘사가 특기인 유라는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할 당시 가상부부인 홍종현의 얼굴을 그려 선물했고, KBS 2TV ‘해피투게더’에서는 유재석의 초상화를 선물하기도 했다.

유라의 이런 뛰어난 그림실력은 연예계에서도 워낙 유명해져 지난달 방송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강남이 직접 유라를 섭외해 담벼락에 벽화를 의뢰하기도 했다.

레인보우 - 아이돌 대표 ‘금손’ 듀오

레인보우에는 남녀 아이돌을 통틀어 가장 손재주가 좋은 ‘금손’이 둘이나 있다. 바로 재경과 지숙이다. 재경과 지숙은 블로그 ‘재경공방’, ‘쑥스러운 쑥로그’를 운영하며 요리, 네일, 손글씨, 화장품 등 다양한 만들기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레인보우 재경

레인보우 재경 - 킴자이너 혹은 연금술사

레인보우 재경의 블로그 ‘재경공방’에는 천연화장품, 강아지 자연식, 탈취제 등 뷰티, 애견과 관련한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눈길을 끈다. 올해 들어 블로그 활동이 뜸한 재경은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자신의 손재주를 널리 알리고 있다.

그녀의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는 반려견 ‘마카롱’의 그림과 목걸이, 휴대폰 케이스 등이 올라와 뛰어난 솜씨와 더불어 그녀의 반려견 사랑을 엿볼 수 있다. 얼그레이밀크잼을 비롯한 각종 요리는 물론 가구까지도 만들어내 ‘킴자이너’라는 별명도 생겼다. 최근에는 꽃꽂이에 빠져 어버이날에도 부모님께 직접 만들 꽃을 선물했다. 재경은 SNS에 자신이 만든 작품을 올릴 때면 ‘연금술사재경(AlchemistJK)’이라는 해시태그를 붙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레인보우 지숙

레인보우 지숙 - 못 만드는 게 없는 네이버 공식 파워 블로거

레인보우 지숙은 연예계에서 손꼽히는 ‘금손’이자 파워블로거다. 지난 3월 네이버 공식 파워 블로거로 선정됐다. 연예인이 공식 파워 블로거로 선정된 건 2011년 아이비 이후 두 번째다.

지숙의 ‘쑥스러운 쑥로그’는 하루에도 만 명이 넘는 네티즌이 방문하는 곳으로 레인보우 지숙의 하루는 물론 요리, 네일, 글씨, 만들기 등 다양한 그녀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다. 지숙은 휴대폰 케이스, 천연 디퓨저는 물론 각종 조립 완구를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남자들의 취미로 많이 알려진 건담 프라모델 조립과 미니카 조립 등을 즐기며 조립과정과 완성작을 블로그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블로그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들에게 직접 꾸민 휴대폰 케이스와 천연 소이캔들을 선물했다.

최근에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 자가 교체 방법, 워셔액 넣는 방법 등 각종 생활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어 지숙의 팬이 아니라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연예계 아이돌 걸그룹 금손, 슈퍼주니어M 헨리, 걸스데이 유라, 레인보우 재경, 지숙 / 사진 = KBS 2TV ‘해피투게더’ 방송 캡처,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걸스데이 유라 트위터, 레인보우 재경 블로그, 인스타그램, 레인보우 지숙 블로그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