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박시후 1위, 엑소 세훈 2위…김수현·김종국·이민호 부동의 ‘톱5’, 씨엔블루 정용화·빅뱅 지드래곤·샤이니 태민·슈퍼주니어 동해 아이돌 ‘한류 톱10’, 주원도 가세
[글로벌K스타랭킹] 박시후 1위, 엑소 세훈 2위…김수현·김종국·이민호 부동의 ‘톱5’, 씨엔블루 정용화·빅뱅 지드래곤·샤이니 태민·슈퍼주니어 동해 아이돌 ‘한류 톱10’, 주원도 가세
  • 승인 2015.05.2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K스타랭킹] 박시후 1위, 엑소 세훈 2위…김수현·김종국·이민호 부동의 ‘톱5’, 씨엔블루 정용화·빅뱅 지드래곤·샤이니 태민·슈퍼주니어 동해 아이돌 ‘한류 톱10’, 주원도 가세

   
▲ 지드래곤 태민 동해 정용화 (왼쪽 위부터 시계 반대방향)

[글로벌K스타 랭킹] 스타서울TV(SSTV)가 개발한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시스템

[글로벌K스타랭킹] 박시후 1위, 엑소 세훈 2위…김수현·김종국·이민호 부동의 ‘톱5’, 씨엔블루 정용화·빅뱅 지드래곤·샤이니 태민·슈퍼주니어 동해 아이돌 ‘한류 톱10’, 주원도 가세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5월 둘째주 발표한 [김수현 '프로듀사' 中 한류드라마 중 인기 '톱', 박유천 당일 인기 투표 이민호 꺾어…빅뱅 지드래곤 엑소 세훈 씨엔블루 정용화 꾸준한 인기]에 이어 이번 주에는 5월 셋 째주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10을 선정했다.

[글로벌K스타랭킹]김수현 '프로듀사' 中 한류드라마 중 인기 '톱', 박유천 당일 인기 투표 이민호 꺾어…빅뱅 지드래곤 엑소 세훈 씨엔블루 정용화 꾸준한 인기

5월 셋째주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의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스타서울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박시후, 엑소 세훈, 김수현, 김종국, 이민호, 씨엔블루 정용화, 빅뱅 지드래곤, 샤이니 태민, 주원, 슈퍼주니어 동해 등 한류스타와 글로벌 Kpop스타가 ‘톱10’에 랭크됐다.

5월17일~5월24일

   
▲ 스타서울TV [글로벌K스타 랭킹]에 선정된 박시후, 엑소 세훈, 김수현, 김종국, 이민호, 씨엔블루 정용화, 빅뱅 지드래곤, 샤이니 태민, 주원, 슈퍼주니어 동해 등 한류스타와 글로벌 Kpop스타 '톱10'

5월 셋째주 1위는 지난주 2위를 차지한 배우 박시후가 차지했다. 2위는 그룹 엑소의 막내 세훈이며 3위는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열연 중인 배우 김수현이 자리했다. 이어 4위는 중국 예능의 신 김종국이, 5위는 불변의 인기 한류 남신 배우 이민호가 올랐다. 이로써 이번주 ‘톱5’도 지난 몇 주와 같이 박시후, 김수현, 이민호 등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 밖에도 톱6~10을 살펴보면 9위인 배우 주원을 제외하고는 모두 아이돌 가수들이다. 6위는 중국 SNS 웨이보 한류스타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올랐다. 7위는 빅뱅의 지드래곤이 차지했으며 8위는 1년 7개월만에 완전체로 모인 샤이니 태민, 10위는 슈퍼주니어의 얼굴 담당 동해가 자리했다.

5월 셋째주 와 5월 둘째주 ‘톱10’을 살펴보면 아래 와 같다.

   
▲ 5/10~5/17 VS 5/17~5/24

둘째주 2위였던 박시후가 1위로 올랐지만 반면 1위였던 김수현은 3위로 내려갔다. 김종국도 3위에서 4위로, 이민호도 4위에서 5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 눈에 띄는 점은 엑소 세훈이 둘째주 8위에서 2위로 우뚝 올라섰으며 샤이니의 태민(8위) 그리고 슈퍼주니어의 동해(10위)가 새로 차트에 진입했다.

   
▲ 박시후(좌) 정용화(우)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주 [별별★스타]는 럭셔리 브랜드 모델 시상식 아시아 톱 스타상을 수상하는 박시후와 중국 톱 예능프로그램 ‘쾌락대본영’에 출연 예정인 정용화에 대해 소개해 본다.

[별별★스타] 박시후, 중국 웨이보 업로드에 폭발적 반응+아시아 톱 스타상 수상 

배우 박시후가 중국 SNS 웨이보에 최근 근황을 공개한 가운데 중국내 반응이 뜨겁다.

박시후는 26일 중국 웨이보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햇살과 함께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박시후는 선글라스에 모자를 착용하며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특히 따스한 햇볕 아래 비치는 박시후의 외모가 돋보인다.

박시후는 최근 웨이보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하며 54번째로 팔로워가 많은 한류스타로 떠올랐다. 이에 중국 네티즌들은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 때문에 팬이 됐다” “응원한다” “웃는 거 보니 나도 절로 힘이!”“스타세력차트 1위를 노리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박시후 웨이보

한편 박시후는 오는 27일 오후 4시 동대문 디자인프라자(DDP) 알림2관에서 열리는 ‘2015 럭셔리 브랜드 모델시상식’에서 한류 아시아 톱 스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시후는 드라마 ‘일지매’ ‘가문의 영광‘ ’공주의 남자‘ 청담동 앨리스’ 등이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아 중국 내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는 첫 중국 주연 영화 ‘향기’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했다. ‘향기’는 올 6월 초 일본에서 개봉 예정이며 박시후는 중국 한·중 합작 영화 ‘사랑후愛’로 올가을쯤 스크린에 복귀한다.

이에 중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박시후가 이번 ‘2015 럭셔리 브랜드 모델시상식’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수많은 글로벌 네티즌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별별★스타] 웨이보 인기남 정용화, 중국 톱 예능포로그램 출연!

그룹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중국 및 웨이보상에서 초절정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중국 예능프로그램 ‘쾌락대본영’ 출연을 확정지었다.

정용화는 중국 후난위성TV 예능 프로그램 ‘쾌락대본영’ 출연을 확정짓고 다음 달 1일 녹화에 참여한다. ‘쾌락대본영’은 1997년부터 시작한 중국 후난위성TV의 간판 예능이자 중국 내 최고 인기 프로그램이다. 앞서 이민호, 지창욱, 박신혜, 윤은혜, 엑소, 장근석 등등 톱 한류스타들이 출연한 바 있다.

정용화의 이번 출연은 ‘쾌락대본영’ 제작진의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아 성사된 것으로 밝혀졌다. 정용화는 밴드 씨엔블루의 메인보컬이자 ‘미남이시네요’ ‘넌 내게 반했어’ 등  인기 한류 드라마에 출연하며 중국 팬들에게 일찌감치 한류 남신으로 불려 왔다.

   
▲ 정용화 중국어 열공

정용화의 중국 인기 비결 중 하나는 중국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다. 그는 중국 팬들을 통해 중국 유행어 등을 배우면서 친근감을 더했다. 최근에는 자신의 웨이보에 “여러분 보고 싶어 죽겠어요”라는 중국어 메시지와 함께 열공하는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사진에는 정용화가 테이블에 중국어가 적힌 종이를 놓고 공부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편안한 복장의 정용화는 종이를 놓고 한 손에는 펜을 든 채 중국어 가득한 종이와 함께 중국어 공부에 열중이다.

한편 정용화는올해 초중화권의 톱스타 임준걸(林俊傑, JJ LIN)과 함께 ‘체크메이트(Checkmate)’라는 곡을 발표하고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큰 화제를 모았고, 지난 4월에는 한국 연예인 최초로 중국 인기 시트콤 ‘초사남사(Diors Man) 시즌4’에 카메오로 출연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박시후, 엑소(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 김수현, 김종국, 이민호, 씨엔블루 정용화,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 샤이니(태민, 종현, 온유, 민호, 키) 주원, 슈퍼주니어 동해 / 사진 = 고대현 기자, 뉴스1, 박시후 웨이보, 정용화 웨이보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