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쾌락대본영’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급 상승세, ‘사랑후애’ 박시후·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 톱5…‘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김수현·JYJ 박유천·비(정지훈) 인기 꾸준
[글로벌K스타랭킹] ‘쾌락대본영’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급 상승세, ‘사랑후애’ 박시후·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 톱5…‘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김수현·JYJ 박유천·비(정지훈) 인기 꾸준
  • 승인 2015.08.0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K스타랭킹] ‘쾌락대본영’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급 상승세, ‘사랑후애’ 박시후·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 톱5…‘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김수현·JYJ 박유천·비(정지훈) 인기 꾸준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씨엔블루 정용화, 이민호, 엑소 세훈, 빅뱅 지드래곤

[글로벌K스타 랭킹] 스타서울TV(SSTV)가 개발한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시스템

[글로벌K스타랭킹] ‘쾌락대본영’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급 상승세, ‘사랑후애’ 박시후·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 톱5…‘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김수현·JYJ 박유천·비(정지훈) 인기 꾸준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7월 4주차 ‘[글로벌K스타랭킹] ‘사랑후애’ 박시후 중국 인기 정상, 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JYJ 김재중 톱5…‘바운티 헌터스’ 이민호·씨엔블루(CNBLUE) 정용화·김수현·JYJ 박유천·이종석 인기 꾸준’에 이어 이번 주에는 7월 5주차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10을 선정했다.

[글로벌K스타랭킹] ‘사랑후애’ 박시후 중국 인기 정상, 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JYJ 김재중 톱5…‘바운티 헌터스’ 이민호·씨엔블루(CNBLUE) 정용화·김수현·JYJ 박유천·이종석 인기 꾸준

7월 5주차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의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 SS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박시후, 빅뱅(BIGBANG) 지드래곤, 김종국, 엑소(EXO) 세훈, 이민호, JYJ 김재중, 김수현, JYJ 박유천, 비(정지훈) 등의 한류스타와 글로벌 Kpop스타가 ‘톱10’에 랭크됐다.

7월27일~8월02일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박시후, 빅뱅(BIGBANG) 지드래곤, 김종국, 엑소(EXO) 세훈, 이민호, JYJ 김재중, 김수현, JYJ 박유천, 비(정지훈) 등 한류스타와 글로벌 Kpop스타

7월 5주차는 중국 후난위성TV 예능프로그램 ‘쾌락대본영’에 출연한 씨엔블루의 정용화 1위에 올랐다. 지난주 1위를 기록한 박시후는 정용화의 상승세에 밀려 2위를 차지하며 한 계단 하락을 보였다. 3위는 아시아 투어를 마친 빅뱅의 지드래곤이 차지했다. 4위는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을 통해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종국이 차지했다. 5위는 엑소의 세훈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6~10위에서는 이민호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6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주 5위를 차지했던 JYJ 김재중은 두 계단 하락하며 7위를 기록했다. 8위와 9위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각각 김수현과 JYJ 박유천이 차지했다. 10위는 이종석 대신 비(정지훈)이 재진입에 성공했다.

7월 4주차와 7월 5주차 ‘톱10’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7/20~7/26 VS 7/27~8/02 랭킹 비교

지난주에 비해 상승세를 보인 스타들은 씨엔블루 정용화(7위→1위), 비(정지훈)(10위 재진입)가 있다. 그 외 박시후(1위→2위), 빅뱅 지드래곤(2위→3위), 김종국(3위→4위), 엑소 세훈(4위→5위), JYJ 김재중(5위→7위)은 순위 하락이 있었다.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 빅뱅과 이민호의 근황을 소개한다.

   
빅뱅 지드래곤, 이민호

빅뱅, 말레이시아·필리핀·인도네시아 3개국 월드투어 공연

빅뱅이 월드투어 ‘빅뱅 2015 월드투어 ‘MADE’(BIGBANG 2015 WORLD TOUR ‘MADE’)’의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3개국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달 24일과 2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푸트라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양일간의 공연을 시작으로 7월 30일 필리핀 마닐라 그리고 8월 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까지 3개국에서 4일 동안 열린 이번 월드투어에는 총 4만 5천 여명의 현지 관객들이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빅뱅은 6월 신곡 ‘뱅뱅뱅’으로 공연의 포문을 열었고 이어 ‘거짓말’, ‘하루하루’ 등 기존 히트곡들과 7월 신곡 ‘이프 유(IF YOU)’와 ‘맨정신’ 등을 부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또 멤버들의 개인 무대에서도 완벽한 퍼포먼스로 팬들과 함께 호흡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연을 마친 후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은 개인 SNS를 통해 ‘가장 뜨거웠던 공연’, ‘최고의 쇼’ ‘고마워, 사랑해 자카르타’라는 글로 열띤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촬영차 필리핀 현지에 머물고 있던 산다라박도 마닐라 공연을 관람,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언제봐도 멋있고 재밌는 빅뱅 콘서트" “서울 공연도 봤었지만 지금은 신곡무대도 많이 추가돼서 세트리스트도 바뀌고 너무 재밌었어요. 뱅뱅뱅! 짱짱짱! 빵야빵야빵야”라는 글과 함께 빅뱅 응원봉을 들고 인증샷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4월 서울에서 시작한 월드투어는 광저우, 베이징, 홍콩, 상하이, 방콕, 싱가포르 등지에서 공연을 이어왔으며 거의 매 공연이 매진될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같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달 31일에는 10월 23일, 24일 열리는 중국 마카오서 첫 단독 공연 추가를 확정 지었다.

빅뱅은 오는 7일부터 중국 난징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그 외의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의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명의 관객과 만난다. 또 빅뱅은 8월 5일 0시 네 번째 싱글 앨범 ‘E’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유닛 GD&TOP의 ‘쩔어’를 발표하며 ‘MADE SERIES’의 열풍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31일 기준 ‘MADE SERIES’의 세번째 앨범 ‘D’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100만장 판매를 돌파, ‘M’ 41만장, ‘A’ 72만장을 포함 213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중화권에서 빅뱅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민호, 한국 대표 얼굴로 미국 CNN·중국 CCTV에 국내 명소 소개

이민호가 한국을 대표하는 얼굴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다.

이민호는 중동호흡기중후군(메르스)에 따른 여파로 침체에 빠진 관광 시장의 회복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기획 주관한 한국의 명소를 소개하는 해외광고의 홍보 주자로 발탁돼 7월 중순 촬영을 마쳤다. 국내는 물론 중화권을 넘어 아시아 전역의 팬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팬덤을 형성해 온 이민호는 이번 광고영상에서 국내 주요 관광지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이민호는 청계천, 서촌, 삼청동 등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여러 곳을 돌며 촬영했다. 촬영 당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민호는 명소 일대를 구석구석을 돌며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열정을 쏟았으며, 시종일관 환한 웃음으로 촬영에 임해 현장 스태프들로부터 아낌없는 박수를 받았다.

특히 촬영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종묘에서 특별 허가를 받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얼굴로 선정된 이민호를 향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이번 홍보 영상은 ‘코리아 렛 유어 스토리 비긴(Korea. Let your Story Begin)’이라는 메시지를 주제로 촬영됐다. 유명 CF를 연출한 박명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아시아 광고 거장인 대만의 웨인 펑(Wayne Peng) 감독이 카메라로 한국의 미와 한류스타의 위엄을 동시에 담아냈다.

이에 이민호 소속사는 “이번 작업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직접 알릴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고 또 다른 관계자는 “여러 요인으로 침체된 한국 관광 시장이 되살아 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해본다”라고 촬영 소감을 남겼다.

한국의 얼굴이 된 이민호의 홍보 영상은 내달 초부터 미국 뉴스 채널 CNN, 중국 공영방송 CCTV 등 주요 국가의 대표 방송 채널 및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소개된다. 국내에서는 외국어 방송 채널인 아리랑 TV를 통해 전파를 탄다. 이민호는 향후에도 한류를 알리는 소통의 창구로써 역할을 다하며 진정성 있는 활동을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박시후, 엑소(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김수현, 김종국, 이민호, 씨엔블루 정용화,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 샤이니(태민, 종현, 온유, 민호, 키) 슈퍼주니어 / 사진 = 고대현 기자, YG 엔터테인먼트, FNC 엔터테인먼트,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