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뭐해?] 광복절 연휴 어딜갈까? 추천 주말여행, 추천 축제·문화공연 ‘풍성’ [광복절 가볼만한 곳,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맛집, 별똥별 페르세우스, 창덕궁 달빛기행, 세계불꽃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PEACEMINUSONE, 베테랑, 암살]
[주말뭐해?] 광복절 연휴 어딜갈까? 추천 주말여행, 추천 축제·문화공연 ‘풍성’ [광복절 가볼만한 곳,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맛집, 별똥별 페르세우스, 창덕궁 달빛기행, 세계불꽃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PEACEMINUSONE, 베테랑, 암살]
  • 승인 2015.08.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 경축 불꽃쇼, 세계불꽃축제

[주말뭐해?] 광복절 연휴 어딜갈까? 추천 주말여행, 추천 축제·문화공연 ‘풍성’ [광복절 가볼만한 곳, 전시회,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맛집, 별똥별 페르세우스, 창덕궁달빛기행, 세계불꽃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PEACEMINUSONE, 베테랑, 암살]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여름휴가의 마지막 극성수기이면서 14일이 광복절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이번주 전국의 관광지와 놀이공원, 문화공연 현장에 인파가 북적일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절 전날인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다. 삼성, 현대차, LG, SK, 롯데, 한화 등 재계도 광복 70주년을 맞아 본사 및 주력 계열사 건물 외벽에 초대형 태극기를 내걸며 '애국 마케팅'에 나섰다.

이번주말은 국민들에게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난 6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침체한 내수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지정된 임시공휴일을 포함하여 3일연휴가 기다리고 있다.

특히 정부는 여가문화의 확산과 소비진작을 위해 14일 임시공휴일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고 각종 고궁 및 국립자연휴양림, 문화시설도 무료로 개방한다.

광복절 3일연휴 가볼만한 곳과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맛집등을 소개한다. 이번 주말축제 및 주말여행·주말공연 이슈는 별똥별 페르세우스 유성우 떨어지는 시간, 에버랜드썸머 스플래쉬, 창덕궁 달빛기행행사, 한강몽땅 여름축제, 광복절 연휴 축제·공연 가볼만한 곳, 부천국제만화축제, PEACEMINUSONE,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 앤디 워홀 라이브, ‘암살 표절 논란’ 관객수 1,000만, 베테랑 관객수 500만 돌파 ‘광복절 축포’등이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10월 3일에 열리는 세계불꽃축제도 벌써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한강시민공원(63빌딩 앞)에서는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팀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각국의 불꽃을 감상할 수 있다. 세계불꽃축제는 단순히 불꽃만을 쏘아올리는 것이 아닌 불꽃연출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과 함께 불꽃 예술을 선보이며, 조명과 레이저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별똥별 페르세우스 유성우 별똥별 떨어지는 시간

[주말날씨는?] 별똥별(페르세우스 유성우) 쏟아지는 밤, 무덥지만 야외활동 무난

광복절연휴 전날인 13일 밤부터 14일 밤사이에 별똥별(페르세우스 유성우)이 쏟아진다. 여름밤의 우주축제를 펼칠 별똥별은 '페르세우스 유성우'로 스위프트-터틀 혜성의 부스러기들이 지구 대기에 진입하면서 발생한다.

한국천문연구원은 이번 별똥별(페르세우스 유성우)가 유성체들의 대기를 가르고 지나는 평균속도는 약 59km/s로 예측된다. 지난달 17일부터 발생한 페르세우스 유성우 별똥별 떨어지는 시간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13일 새벽과 저녁, 14일 새벽에 가장 많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별똥별(페르세우스 유성우)은 최대 시간당 100개 가량 유성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별똥별 떨어지는 시간에 추천 관찰장소는 불빛이 없고 넓은 시야가 펼쳐진 야외에서 관측할 때 가장 잘 보인다.

광복절 연휴날씨는 광복절 연휴 내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조금 덥겠다. 광복절 연휴 기간에는 낮에는 덥더라도 아침저녁으로는 시원해서 활동하기 무난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날씨도 대체로 맑아 바깥 활동하는 데 큰 지장은 없겠다. 다만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제주도에 비가 내릴것으로 예보됐다.

   
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혼잡 예상

[주말교통은?] 고속도로 교통상황, 통행료 무료에 피서객 몰려 주말내내 정체 극심

광복절 임시공휴일인 14일 자정 전까지 고속도로 진입하면 통행료가 면제  된다.  

 

광복 70주년 기념 임시공휴일인 오는 14일 0시부터 24시 사이에 고속도로에 진입하거나 진출하는 차량은 모두 통행료가 면제된다. 통행료가 면제되는 고속도로는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10개 민자고속도로다. 다만, 강원도 인제~속초를 관통하는 미시령 터널의 요금은 정상 징수된다.

14일 0시 이전에 진입해 14일에 진출하는 차량이나, 14일 24시 이전에 진입해 15일에 진출하는 차량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토부는 14일 교통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경부선, 영동선 등 주요 혼잡 예상구간에 임시 갓길차로를 운영하고 정체가 심화될 경우 영업소, 분기점에서 진입교통량을 조절해 정체를 완화할 계획이다.

광복절 임시공휴일에 따라 3일 황금연휴를 맞아 야외 나들이 객이 몰릴것으로 보여 평소 주말에도 혼잡한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과 경부고속도로 상하행선이 연휴내내 정체를 빚을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원권으로 오가는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과 서울양양(춘천)고속도로는 13일 오후부터 차량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된다.

   
에버랜드썸머 스플래쉬, 에버랜드 썬더폴스

[어딜갈까?] 에버랜드썸머 스플래쉬, 창덕궁 달빛기행행사, 한강몽땅 여름축제, 광복절 연휴 축제·공연 가볼만한 곳

에버랜드는 '썸머 스플래쉬(Summer Splash)' 여름밤이 즐겁다.

에버랜드는 대표적 여름축제인 '썸머 스플래쉬(Summer Splash)'를 8월30일까지 진행한다. 물 맞는 재미가 가득한 썸머 스플래쉬 퍼레이드가 새롭게 탄생함은 물론, 불꽃쇼, 3D 맵핑쇼 등 야간 컨텐츠를 선보이고, 여름을 대표하는 신규 테마가든을 조성하는 등 고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컨텐츠를 크게 강화했다.

에버랜드 썸머 스플래쉬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스플래쉬 퍼레이드가 올해는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 '레니'와 '라라'의 장난꾸러기 친구들인 '잭'(호랑이)과 '도나'(사막여우)를 주인공으로 새로워졌다. 새롭게 탄생한 '잭의 스플래쉬 퍼레이드(Jack's Splash Parade)'는 총 6대의 플로트와 40개의 워터캐논(물대포)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대며 매일 펼쳐진다.

에버랜드 썸머 스플래쉬 퍼레이드는 에버랜드가 지난 2005년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물을 활용해 선보인 엔터테인먼트다.

야간에는 장미원에 위치한 '별빛요정의 비밀정원 시즌2'가 볼 만하다. 셰익스피어 희곡 '한 여름밤의 꿈'을 테마로 꾸민 스토리텔링 가든으로, 각종 조명과 LED 장식을 비롯해 특수 소재를 활용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에버랜드는 썸머 스플래쉬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야간 개장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인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는 개장 시간을 한 시간 연장해 밤 11시까지 오픈할 예정이다.

   
창덕궁 달빛기행행사

창덕궁 달빛기행행사, 오는 27일부터 10월까지 진행

창덕궁은 임진왜란 때 경복궁이 불타버린 이후 사실상의 ‘정궁(正宮)’ 역할을 해왔다. 199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면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우리의 유산이 됐다.

이 창덕궁에서 벌어지는 대표적 야간 고궁 행사인 '달빛기행'은 보름달 아래 숲 속 궁궐에서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하는 달빛 산책코스, 다과가 있는 전통예술공연, 은은한 달빛 아래 창덕궁 후원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고품격 문화행사다.

문화재청은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도심 속 고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창덕궁 달빛기행'을 오는 27일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한편 경복궁 야간 특별개장은 지난달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개방됐다. 경복궁 야간 특별개장의 1일 최대 관람인원은 1,500명으로 관람권 구매는 1인당 2매로 제한했다. 경복궁 야간 특별개장 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시행됐다.

   
경복궁 근정전

문화재청, 14~16일 4대궁·종묘·조선왕릉 무료 개방    

 

문화재청은 광복 70년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경복궁과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관람객에 무료 개방한다.

또 열강의 각축 속에 자주독립을 추구했던 대한제국을 되돌아 보고 역사적 고뇌와 아픔을 새기기 위해 황궁인 덕수궁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대한제국역사관(석조전) 일원에서는 '광복 70년 기념 문화유산 미디어 파사드'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 동안 오후 8시부터 두차례 상영된다.

1905년 을사늑약이 체결된 현장이자 1907년 헤이그 특사 파견이 이뤄졌던 덕수궁 중명전에서는 독립정신과 역사적 교훈을 되새길 수 있는 특별전 '중명전, 고난을 넘어 미래로'가 오는 8일부터 9월 6일까지 상영된다.

경복궁과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고궁과 종묘·조선왕릉 등 15개 기관, 41개 국립자연휴양림, 국립현대미술관도 14~16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같은 기간에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운동장·강당·회의실 등 공공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산불꽃축제. 광복절 불꽃쇼, 셰계불꽃축제

공연부터 불꽃쇼까지…광복절 연휴 축제 가볼만한 곳  

 

삼성·현대차·SK·LG·롯데·CJ 등 주요 대기업들이 임시공휴일인 14일 전국 5대 광역시에서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을 펼치며 전국적 축제 분위기를 이끈다. 모든 공연과 행사는 무료다.

우선 14일 대전·대구·부산에서는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콘서트가 펼쳐진다.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는 여성그룹 '포미닛'과 '씨크릿'을 비롯해 김건모·조영남·김장훈·변진섭·휘성 등의 공연이 마련된다. DJ 쿠(KOO)와 크라잉넛, 데이브레이크, 슈퍼키드 등도 함께한다.

대구 수성유원지에는 중장년을 아우르는 가수와 대구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한다. 가수 '쎄시봉'과 '윙크' '악동뮤지션' '오렌지캬라멜' '악동뮤지션', 김태우 등과 성악가 조수미의 피날레로 광복 70년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부산항 북항 재개발 구역에서는 가수 진해성과 정수라, JK 김동욱, 팝페라테너 임형주 등의 공연이 열린다.

광복절인 15일 서울과 광주는 한류스타들과 여러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수들이 출연한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은 여성그룹 'AOA' '다비치', 남성그룹 '블락비'가 무대에 꾸민다. 문화창조융합센터에서 발굴한 신예 인디밴드와 기타리스트 송홍섭, 김세황 멘토가 함께하는 협업무대도 만날 수 있다.

광주 월드컵 보조경기장에서는 아이유, 씨스타, 장기하와 얼굴들, 이정, 김건모, 김창완 밴드의 공연이 펼쳐진다. 뮤지컬 '영웅'의 '그 날을 기억하며'도 진행된다.

전국 도시를 밝히는 불꽃 쇼는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전국적으로 총 30만 발의 다양한 불꽃이 여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레이저와 조명, 영상, 음악 등을 곁들인다.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콘서트 무대 주변으로 혁신센터 전용부스 등이 설치된다. 서울에서는 혁신센터 입주업체 7곳이 참여하고 대전은 3D 프린터와 3D 스캐너 등이 설치된 이동식 시제품 제작소를 현장에서 운영, 체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광주에서는 창조경제 과학교실, 연극교실 등이 운영된다.

   
광복절 기념 가볼만한 곳 축제, 공연.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가락삼익맨숀 아파트에서 열린 광복절 주민화합행사

 

광복 70년 기념, 황금연휴 공연 릴레이 가볼만한 곳    

 

광복 70년 경축 전야제는 14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서울광장에서 펼쳐진다. 총 3부(다시 찾은 빛·영광의 빛·화합의 빛)로 구성되는 이번 행사는 광복 후 70년의 역사를 돌아본다.

우리 국민의 모습을 멀티미디어 쇼, 다중퍼포먼스, 콘서트, 불꽃 특수효과 연출 등으로 표현한다. 특히 콘서트에서는 양희은, 인순이, 이승철, 김범수, 씨스타, 장재인 등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1부 공연은 관객과 함께 부르는 아리랑으로 시작한다. 뮤지컬 배우 서범석, 임혜영 등의 선창으로 우리 국민의 정서를 대변하는 노래 아리랑이 서울광장을 가득 채우며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2부에서는 광복 후 70년의 여정을 돌아본다. 6·25전쟁, 산업화, 민주화 등을 노래와 무용 등으로 표현한다. 마지막 3부는 가수 이승철과 와글와글 어린이 합창단(북한이탈주민 합창단)이 '그날에'를 합창하며 통일에 대한 염원을 노래한다.

15일 오후 2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는 광복 70년을 축하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모국을 방문한 10개 재외 한인 합창단이 국립합창단과 함께 '아리랑 칸타타'(구성 이명호·작곡 허걸재)를 연주한다.

국립합창단이 광복 70년을 기념해 마련한 합창축제다. 한인 합창단과 국립합창단이 '아리랑 칸타타' 등 16곡을 부르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긴다. 남가주 연세 콰이어, 뉴욕 한인합창단, 캘거리 한인합창단, 프랑크푸르트 한인합창단, 부에노스아이레스 한울림 합창단, 브라질 한인여성합창단, 카자흐스탄 한인합창단, 조선족 항일가요 합창단, 상하이 한인합창단, 하노이 한인 여성&어린이합창단 등이 참여한다.

같은 날 오후 4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는 아리랑의 선율이 울려 퍼진다. 광복 70년을 맞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요 아리랑이 가진 울림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아리랑은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됨에 따라 국외에서도 음악적 가치를 입증받았다. 지난달 14일에는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이 예고됐다. 이번 무대에서는 아리랑을 주제로 한 세계적인 관현악 명곡들을 국립국악관현악단이 지휘자 계성원의 지휘로 연주한다. 소리꾼 장사익, 박애리, 이희문이 출연한다. 특히 아리랑 칸타빌레의 마지막 곡으로 안익태 작곡의 '한국환상곡'을 준비해 국악관현악 연주로는 최초로 선보인다.

광복절 다음날인 16일 오후 5시에는 '제3회 평화음악회 광복'(부제: 세계인이 함께 하는 한국 가곡)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케리 콜드웰(미국), 쉬 레이(중국), 스나가와 료코(일본), 나탈리아 아타만추크(러시아), 발레리 슈티(프랑스), 로미 페트릭(독일) 등이 출연한다. 바리톤 서정학, 테너 배재철, 베이스 전준한 등 한국 성악가들도 참여한다.

올해는 애국가 작곡 80년 및 애국가를 작곡한 안익태 서거 50년을 맞는 해이기도 하다. 안익태기념재단에서는 24일 오후 8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코리아 판타지'를 개최한다. 전국 각지에서 230명의 국민합창단을 모집해 애국가와 '코리아 판타지' 등 안익태 곡을 중심으로 공연이 진행된다. 수원시립교향악단, 숭실대 콘서트 콰이어, 국립합창단 등도 함께한다. 안익태기념재단은 안익태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해 오는 9월 베를린 공연과 10월 더블린 공연도 계획하고 있다.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 2015, 아시아의 대표적인 만화축제

행사기간 : 2015.08.12 ~ 2015.08.16.

행사장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 부천국제만화축제 행사장

올해 제18회를 맞이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세계 만화의 흐름을 조망하고 한국만화가 가진 비전을 제시하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만화축제이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전시, 국제만화페어, 컨퍼런스,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 참여행사 등 전문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만화가·업계종사자·마니아·시민이 만나는 종합엔터테인먼트의 성격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만화산업 발전 기반 확충,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지역 산업 발전, 국제적 만화도시로서의 위상 강화를 동시에 이루는 성공적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부천국제만화축제와 연계한 인천, 부평, 부천의 여행지는 굴포천 생태하천, 상동호수공원, 김순자명인 김치테마파크, 아인스월드, 웅진 플레이도시등이 있고 부천부평맛집은 가보, 이바돔감자탕(삼산점), 한우마루, 어향 한정식등이 있다.

인천, 부평, 부천 추천 숙박 숙소는 호텔 카리스, 칼튼모텔, 이코노미호텔, 야자호텔, 이오스호텔, 발렌타인, 반도관광호텔, 갤럭시호텔, 호텔부티앤, 폴라리스관광호텔, 고려호텔, B-STAY 부천호텔, 로잔 호텔등이 있다.

   
한강몽땅 여름축제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 워터슬라이드부터 마라톤, 음악회까지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젊음의 축제로 열린다.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150m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로켓처럼 공중으로 솟구쳤다 입수하는 블롭점프 체험, 한강 런웨이 패션쇼, 야간 마라톤, 정명훈 감독의 강변 음악회까지, 한여름 축제가 찾아온다.

지난 2013년 시작된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매년 약 900만명이 넘는 시민이 찾고 있다. 올해는 '한강, 한여름 밤의 꿈'을 주제로 ▲시원 한강(물놀이·수상레포츠) ▲감동 한강(공연·영화·음악) ▲함께 한강(환경·생태체험) ▲도전 한강(체험·경연·게임) ▲편안 한강(캠핑·휴식) 등 5개 테마, 65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특히, ‘한강몽땅 여름축제’중에서 한강 물싸움 축제는 총 길이 150m에 이르는 초대형 워터슬라이드와 물풍선·물총 싸움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와 이벤트 플라자 일대에서 펼쳐진다.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여름축제 홈페이지(hangang.seoul.go.kr/project)와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PEACEMINUSONE(피스마이너스원:무대를 넘어서), 지-드래곤(GD, 권지용) 작가변신

[전시회·음악회 갈까?] PEACEMINUSONE,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 앤디 워홀 라이브

PEACEMINUSONE(피스마이너스원:무대를 넘어서), 지-드래곤(GD, 권지용) 작가변신

전시기간 : 2015.06.09.~2015.08.23

전시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Beyond the Stage)'전

서울시립미술관(관장 김홍희)과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가 마련한 '피스마이너스원:무대를 넘어서(PEACEMINUSONE: Beyond the Stage)'전은 뮤지션 지-드래곤(GD, 권지용)과 국내외 예술가들의 협업을 통해 현대미술과 대중문화의 수준 높은 접점을 만들고, 현대미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피스마이너스원:무대를 넘어서(PEACEMINUSONE: Beyond the Stage)'전 출품 작가는 지-드래곤(GD, 권지용), 마이클 스코긴스, 소피 클레멘츠, 제임스 클라, 유니버설 에브리띵, 콰욜라, 파비앙 베르쉐르, 건축사무소 SoA, 권오상, 방앤리, 박형근, 손동현, 진기종, 샤일로, 페브리커가 참여했다.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Beyond the Stage)' 전시는 가수  지-드래곤(GD, 권지용)의 문화적 비전을 현대미술로 풀어내고 있다. 뉴욕 미술계에서 주목받는 마이클 스코긴스, 파비앙 베르쉐, 콰욜라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 12명도 이 전시에 참여한다.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 국내 최초ㆍ아시아 최대 규모의 회고전

전시기간 : 2015.06.26.(금)~2015.10.04(일)

전시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 전시실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 전시회를 갖는 아메데오 모딜리아니는 20세기 아방가르드 미술사의 한 획을 그은 에콜 드 파리(Ecole de Paris)의 대표 화가이자, 35세의 짧은 생을 통해 파리 몽파르나스의 전설이 된 이탈리아 태생의 화가이다.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전은 한 편의 드라마 같았던 그의 삶과 예술은 보편적 인간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내면세계에 자리한 심오함을 탐구하기 위한 방식으로서 인물화라는 일관된 주제 속에 집약되어있다. 국내 최초의 모딜리아니 회고전으로 마련된 본 전시는 아방가르드 미술의 중심지였던 파리 몽파르나스의 전설로 기록된 비운의 화가 모딜리아니의 예술을 총체적으로 조명하는 전시이다.

현존하는 모딜리아니의 유화작품은 400여점이 채 안될 만큼 화가로서 그가 남긴 작품 수는 매우 적다.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전은 전 세계에 뿔뿔이 흩어져 소장되어 있는 그의 진품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모딜리아니 예술의 발자취와 의미를 감상하고 되짚어 보는 기회이다.

   
앤디 워홀 라이브(LIVE)

앤디 워홀 라이브(LIVE), ‘에스프리 디올-디올 정신' 전시회

전시기간 : 06.06.~09.27.(앤디워홀 라이브)· 06.18~08.25(에스프리 디올-디올 정신)

전시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디자인전시관

'앤디 워홀 라이브(LIVE)' 전시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앤디 워홀 라이브(LIVE)' 전시에선 20세기 팝아트의 아이콘 앤디워홀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사진과 마오쩌둥(毛澤東), 마이클 잭슨, 무하마드 알리 등 유명인의 초상화, 앤디워홀이 상업디자이너로 활동하던 시절의 드로잉, 최초로 공개되는 컴퓨터로 작업한 미디어아트 등을 볼 수 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앤디 워홀 라이브(LIVE)와 함께 ‘에스프리 디올-디올 정신' 전시도 8월 25일까지 연다. '에스프리 디올-디올 정신'은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크리스찬 디올의 예술적 삶의 지향성과 프랑스의 문화 아이콘 디올(Dior)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보여준다. ‘에스프리 디올-디올 정신' 전시에선 크리스찬 디올의 드레스, 향수, 악세서리, 사진과 기록들을 살펴볼 수 있다.

   
류승완 감독,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의 영화 ‘베테랑’ 500만 관객수 순항.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의 영화  ‘암살 표절 논란’속 1천만 눈앞.

[영화볼까?] ‘암살 표절 논란’ 관객수 1,000만, 베테랑 관객수 500만 돌파 ‘광복절 축포’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미니언즈,  인사이드 아웃 ‘빅5’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의 한국영화 암살이 관객수 1,000만 영화로 등극하고,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의 베테랑은 관객수 500만을 돌파하며 광복절 연휴기간 축포를 쏠것으로 보인다.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의 영화 '암살'(감독 최동훈)이 지난 12일 16만 452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949만 3,633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하고 있다.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의 암살은 일일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으며 점유율 21%를 기록했다.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의 영화 '암살'은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들과 임시정부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까지 이들의 엇갈린 선택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이야기이다.

그러나 최동훈 감독이 연출하고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가 주연을 맡은 암살은 1천만 영화를 눈앞에 두고 ‘암살 표절 논란’이 불거져 흥행에 변수로 작용하게 됐다. ‘암살 표절 논란’은 소설가 최종림씨는 지난 10일 서울중앙지법에 ‘암살’의 각본·연출을 맡은 최동훈 감독과 제작사 케이퍼필름, 배급사 쇼박스를 상대로 100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암살 표절 논란’ 소송을 냈다

류승완 감독과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의 영화 ‘베테랑’은 지난 12일 39만 2,825명의 관객을 동원, 398만 2,023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하며 4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일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50.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류승완 감독과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의 영화 베테랑의 400만 돌파는 '국제시장'(12일), '7번방의 선물'(12일), '변호인'(11일) 등 역대 한국영화 1,000만명 관객수 흥행 속도를 훌쩍 뛰어 넘는 기록으로 암살에 이어 베테랑이 1,000만 영화로 등극할 것이 확실해진다.

영화 ‘베테랑’은 안하무인 유아독존 재벌 3세를 쫓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활약을 그린 범죄오락액션이다. 한국 범죄오락액션의 베테랑 류승완 감독과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장윤주, 오대환, 김시후, 정웅인, 정만식, 진경, 유인영 등 개성파 베테랑 배우들의 결합, 그리고 재벌 3세를 쫓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다채로운 활약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았다.

톰크루즈의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미니언즈, 인사이드 아웃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자료·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뉴시스, 뉴스1, 부천국제만화축제 축제사무국, 한국천문연구원, 에버랜드, 송파구청, 앤디 워홀 라이브 홈페이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Beyond the Stage) 홈페이지, 모딜리아니 전시본부, 세계불꽃축제, 영화진흥위원회, 한강몽땅 여름축제 홈페이지, 각 행사 주최 홈페이지 및 지방자치 단체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스타서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