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사랑후애’ 박시후 2주 연속 1위, 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 톱5톱…씨엔블루(CNBLUE) 정용화·김수현·엑소(EXO) 세훈·JYJ 박유천·비(정지훈) 인기
[글로벌K스타랭킹] ‘사랑후애’ 박시후 2주 연속 1위, 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 톱5톱…씨엔블루(CNBLUE) 정용화·김수현·엑소(EXO) 세훈·JYJ 박유천·비(정지훈) 인기
  • 승인 2015.08.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박시후, 빅뱅 지드래곤, 이민호, 엑소 세훈

[글로벌K스타랭킹] ‘사랑후애’ 박시후 2주 연속 1위, 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 톱5톱…씨엔블루(CNBLUE) 정용화·김수현·엑소(EXO) 세훈·JYJ 박유천·비(정지훈) 인기

[글로벌K스타 랭킹] 스타서울TV(SSTV)가 개발한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시스템

글로벌K스타랭킹] ‘사랑후애’ 박시후 2주 연속 1위, 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 톱5톱…씨엔블루(CNBLUE) 정용화·김수현·엑소(EXO) 세훈·JYJ 박유천·비(정지훈) 인기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8월 1주차 ‘[글로벌K스타랭킹] ‘사랑후애’ 박시후 1위 재탈환, 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 톱5…씨엔블루(CNBLUE) 정용화·엑소(EXO) 세훈·JYJ 박유천·이종석·유역비 열애 송승헌 인기’에 이어 이번 주에는 8월 2주차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10을 선정했다.

[글로벌K스타랭킹] ‘사랑후애’ 박시후 1위 재탈환, 빅뱅(BIGBANG) 지드래곤·‘런닝맨’ 김종국·‘바운티 헌터스’ 이민호·JYJ 김재중 톱5…씨엔블루(CNBLUE) 정용화·엑소(EXO) 세훈·JYJ 박유천·이종석·유역비 열애 송승헌 인기

8월 2주차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의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 SS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박시후, 빅뱅(BIGBANG) 지드래곤, 김종국, 이민호, JYJ 김재중,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김수현, 엑소(EXO) 세훈, JYJ 박유천, 비(정지훈) 등의 한류스타와 글로벌 Kpop스타가 ‘톱10’에 랭크됐다.

8월10일~8월16일

   
박시후, 빅뱅(BIGBANG) 지드래곤, 김종국, 이민호, JYJ 김재중,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김수현, 엑소(EXO) 세훈, JYJ 박유천, 비(정지훈) 등의 한류스타와 글로벌 Kpop스타

8월 2주차는 한중 합작영화로 제작되는 영화 ‘사랑후애’에 출연하는 박시후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박시후에 이어 2위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가요제 특집에 출연한 그룹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차지했다. 3위는 SBS 예능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김종국이 이름을 올렸다. 4위는 영화 ‘바운티 헌터스’에 출연하는 이민호가 5위는 JYJ 김재중이 기록했다.

이번 6~10위에서는 씨엔블루 정용화가 지난 주에 이어 6위를 기록했다. 7위에는 김수현이 이름을 올렸다. 8위와 9위는 엑소 세훈과 JYJ 박유천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10위는 비(정지훈)가 이름을 올리며 순위 재진입에 성공했다.

8월 1주차와 8월 2주차 ‘톱10’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8/03~8/09 VS 8/10~8/16 랭킹 비교

지난주에 비해 상승세를 보인 스타들은 김수현(7위, 재진입), 비(정지훈)(10위 재진입)이 있다. 그 외 엑소 세훈(7위→8위), JYJ 박유천(8위→9위)은 순위 하락이 있었다. 1위부터 6위까지의 스타들은 지난주와 순위변동 없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 빅뱅과 비(정지훈)의 근황을 소개한다.

   
비(정지훈), 빅뱅 지드래곤

◆ 빅뱅, 월드투어 중국 청두 공연 3만 관객 열광…K팝 가수로는 사상 최대 인파

빅뱅이 월드투어 ‘빅뱅 2015 월드 투어 ‘메이드’(BIGBANG 2015 WORLD TOUR ‘MADE’)’의 중국 청두 공연에서 3만 관객을 매진시켰다.

이는 K팝 가수의 공연 사상 청두에서 최다 인파가 몰린, 또 가장 큰 제작규모의 공연으로 중국에서 빅뱅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난 14일 중국 청두 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월드투어에서 빅뱅은 완벽한 라이브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현지 관객을 사로잡으며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빅뱅은 지난 6월 발표한 곡 ‘뱅뱅뱅’으로 강렬하면서도 화려한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투나잇(TONIGHT)’, ‘거짓말’, ‘하루하루’, ‘배드 보이(BAD BOY)’ 등 기존 히트곡은 물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쩔어’ 등 이번 8월 신곡 무대를 공개, 팬들을 열광케 했다. 팬들은 한국어로 노래를 따라 부르며 빅뱅을 응원했고 빅뱅 역시 열정적인 무대로 팬들의 성원에 답했다.

   
빅뱅 콘서트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8월 18일 생일을 앞둔 지드래곤을 위한 팬들의 이벤트가 열려 눈길을 끌기도 했다. 팬들은 ‘HAPPY GDAY’ 문구가 적힌 슬로건 이벤트와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줘 지드래곤을 감동시켰고, 지드래곤은 손으로 하트를 연신 그리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중국 청두 공연을 마친 후 멤버 지드래곤은 개인 SNS를 통해 청두 공연장 모습을 공개하며  공연장을 찾아 성원해주고 생일 이벤트까지 열어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탑 역시 개인 SNS를 통해 공연 사진을 게재, 현지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빅뱅은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를 통해 발표하는 곡들마다 중국 QQ뮤직의 음원, 뮤직비디오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중화권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으며 25일 중국 항저우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또 5일 공개한 싱글 앨범 ‘E’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유닛 GD&TOP의 ‘쩔어’로 국내 활동을 병행한다.

   
 

◆ 비(정지훈), 中 주연 드라마 ‘캐럿연인’ 누적 조회수 33억 돌파

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의 중국 주연 드라마 ‘캐럿연인(Diamond Lover)’이 현지 온라인 종합 재생횟수 17억만뷰를 돌파, 중국 내 ‘대세 로코작(로맨틱 코미디 작품)’으로 등극했다.

중국의 종합 인기순위 집계기관 ‘블링키지(VLinkage)’에 따르면 7월 22일 첫 방송을 시작한 비의 중국 주연 드라마 ‘캐럿연인’이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아이치이, 소후, 투더우, 유쿠 등 8개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의 일일 평균 재생횟수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총 68부 제작, 현재 42부까지 방송을 마친 ‘캐럿연인’은 13일 기준 전편 누적 조회수 33억뷰를 돌파, 중국 내 범국민적 인기 속에 13억 인구를 사로잡은 ‘대박 드라마’로 등극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 같은 ‘캐럿연인’의 인기 행진에 중국 주요 매체인 QQ닷컴은 “정밀한 스토리 전개와 개성 있는 캐릭터는 물론 정지훈, 탕옌 등을 필두로 한 스타 라인업이 감탄할만한 작품을 만들었다”며 그 흥행 요인을 집중 조명했다. 이어서 중국 한류의 중심인 비의 현지 첫 주연작으로 유독 젊은 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캐럿연인’에 대해 ‘2015년 트렌디드라마 계의 제왕’이라 칭하며 독보적 인기 속에 ‘국민 드라마’ 반열에 등극한 이 작품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비가 참여한 ‘캐럿연인’ OST 역시 더욱 매서운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비가 작사, 작곡과 가창을 맡은 동명의 OST 수록곡 ‘캐럿연인’과 ‘가장(假装)’은 정식 음원 서비스 시작 직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의 한국음악 차트 1,2위를 동시 선점하는 기염을 토했다. 13일 오전 기준으로 총 20일 간 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비의 OST는 중국 현지 팬들은 물론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어 작품의 톡톡한 인기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한편 비는 ‘캐럿연인’에서 세계 최고의 다이아몬드 회사 대표인 소량 역을 분해 중국 인기 배우인 탕옌, 뤄진 등과 함께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사회 엘리트 인사이자 완벽 차도남 소량은 모든 일에 이해득실을 정확히 계산하는 완벽주의자이지만 사랑 앞에 한 없이 다정한 로맨스 가이로 ‘캐럿연인’의 최고 인기캐릭터로 급부상, 시청자들의 전폭적 지지 속에 중국 내 여심을 흔들고 있다.

박시후, 엑소(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김수현, 김종국, 이민호, 씨엔블루 정용화,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 송승헌, JYJ 박유천, 김재중 / 사진 = 고대현 기자, 드라마 ‘캐럿연인’ 포스터, YG 엔터테인먼트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