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2015 ‘기록’展 기억의 잔향 ... 4일부터 이정아갤러리서
[전시회] 2015 ‘기록’展 기억의 잔향 ... 4일부터 이정아갤러리서
  • 승인 2015.09.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서울TV 김병수 기자] 오는 4일부터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이정아갤러리에서 < ‘기록’展_기억의 잔향 >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기록’이라는 주제로, 6인의 작가들(박김형준, 박정선, 이사라, 정일, 정창균, 최영욱)을 초대하여 정서적 감성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한다.

“누구나 마음속에 자기 자신만 펼쳐 볼 수 있는 노트를 갖고 있다. 그 노트에 우리는 많은 것을기록하지만 다시 되돌아 볼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전시의 키워드인 ‘기록’은 인상에 대한 기록일 수도 있고, 감성에 대한 기록, 혹은 지금은 변질됐지만 과거 희망했었던 무언가에 대한 기록일 수도 있다. 이번 ‘기록’展의 작품들을 통해 개개인의 내면에 적어왔던 오래 전 ‘기록’들을 꺼내보길 바란다.”고 갤러리 측은 말한다. 기록展은 9월23일까지 갤러리 전관에서 개최된다.

   
▲ 박김형준, A WALL #016, Pyeongtaek

박김형준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지나치는 벽과 틈새의 생명들과 대화한다. 그의 작품을 감상하다 보면 우리가 잊고 지낸 기억들과 마주하게 되며, 소소한 아름다움에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 최영욱, Karma 58x53cm, 2015

최영욱은 ‘달항아리’라는 작품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달 항아리에 비치는 균열(빙열)이 일면 일수록 우리 삶과 인연, 그리고 기억의 실타래가 풀어진다. 그의 그림은 기억의 이미지화, 소통의 매개체이다.

   
▲ 박정선, 변형된 욕망-경계에서 146x112cm Mixed Media, 2015

박정선은 국내외의 대중들에게 페인트 작가 또는 드리핑 작가라는 수식어로 알려져 있다. 그는 이미지들을 견본화하고 다시 재조합하여 기억이나 감각들을 끄집어 내며 그것을 감상자로 하여금 새로운 감정을 유발하게 한다.

   
▲ 이사라, Happiness 34x34x5cm oil on canvas, 2015

이사라는 인형을 통해 인간의 감정과 모습을 투영시켜 현대인들에게 복합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허공을 응시하는 인형을 보며 감상자는 과거의 꿈과 자유에 대한 갈망을 떠올린다.

   
▲ 정일, Souvenir 91x73 oil on canvas, 2015

정일은 시적 상상력과 붓질이 만나 아름다운 그만의 세계를 구현하는 것으로 인정받아왔다. 그의 작품은 어린 시절 아름다운 동화를 떠올리는 상상과 환상의 세계를 담고 있다.

   
▲ 정창균, 명경지수 102x51 oil on canvas, 2015

정창균의 작품은 고요하지만 깊이가 있다. 그는 그림 속에 시간의 풍경을 기록하며 그의 기록물을 통해 감상자는 현재 마음의 상태를 지각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정아갤러리 홈페이지 www.ljagallery.com 나 블로그 http://blog.naver.com/ljagallery 를 참고하면 된다.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