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갤러리]신형 아반떼AD, 신형 스포티지 출시, 준중형 세단탈까? SUV탈까? ... 현대차 미니버스 '쏠라티',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출시, 쉐보레 말리부 글로벌 1천만 대 판매 돌파
[오토 갤러리]신형 아반떼AD, 신형 스포티지 출시, 준중형 세단탈까? SUV탈까? ... 현대차 미니버스 '쏠라티',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출시, 쉐보레 말리부 글로벌 1천만 대 판매 돌파
  • 승인 2015.09.0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형 아반떼AD와 신형 스포티지

[오토 갤러리]신형 아반떼AD, 신형 스포티지 출시, 준중형 세단탈까? SUV탈까? ... 현대차 미니버스 '쏠라티',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출시, 쉐보레 말리부 글로벌 1천만 대 판매 돌파

신형 아반떼AD 고객초청 신차발표회-슈퍼 게스트 개최

현대차의 대표 준중형 차량 신형 '아반떼AD'가 오는 9일 출시되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형 '아반떼AD'는 2010년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6세대 모델로, 스포티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탁월한 주행성,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 및 편의사양 등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내장 디자인은 와이드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운전자 친화적 설계(HMI)를 통해 정돈된 모던함과 차급 이상의 고급스런 실내 분위기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반떼AD는 7단 DCT가 결합된 U2 1.6 VGT 디젤 엔진, 가속응답성을 대폭 향상시킨 1.6 GDI 엔진 등의 강력한 파워트레인,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스마트 트렁크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을 장착했다. 이밖에도 Δ8인치 와이드 블루링크 내비게이션 Δ블루링크 2.0 Δ7에어백 등을 적용해 준중형 차급 이상의 품질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자동차는 신형 '아반떼AD' 출시에 맞춰 오는 10일 '신형 아반떼 고객초청신차발표회-슈퍼 게스트'를 개최한다. 현대차가 자사 최초로 연구소에 고객을 대규모로 초청해 제품과 개발 현장을 소개하는 행사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를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만큼, 신형 아반떼의 제품소개는 물론, 차량체험, 개발자들과의 대화 등 신형 아반떼가 탄생하기까지의 다양한 개발과정을 소개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7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 중 추첨해 모두 240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기아차 신형 스포티지

신형 스포티지 강인하고 진보적인 스타일의 SUV가 온다

기아자동차가 오는 15일 출시할 신형 스포티지(프로젝트명 QL)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2일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The SUV, 스포티지' 2.0디젤의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신형 스포티지는 오는 15일 출시한다.

기아차는 스포티지 후속모델의 디자인 키워드를 '스포티&파워풀 에너지(Sporty & Powerful Energy)'로 잡았다. 혁신적인 조형과 풍부한 볼륨감을 바탕으로 기존 모델보다 한층 강인하고 진보적인 SUV 스타일을 구현하겠다는 목표다.

신형 스포티지 후속모델의 전면부는 스포티한 감성을 부각하는 차별화된 유선형 후드라인과 와이드한 라디에이터 그릴로 대담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헤드램프를 라디에이터 그릴보다 상단에 위치하게 해 새로운 역동적 비례감을 추구했다.

지난달 27일 남양연구소 기아디자인센터에서 처음 공개한 'The SUV, 스포티지'는 2010년 스포티지R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이다.

신형 스포티지 2.0디젤은 기아차가 새롭게 개발한 R2.0E-VGT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6마력(ps), 최대토크 41.0㎏․m의 동급 최고수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고효율 터보차저도 적용해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주행영역의 응답성과 동력성능을 개선하고 승차감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 공력성능도 최적화해 ISG(엔진 자동정지 스타트) 시스템을 4WD(사륜구동) 모델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 기본 장착해 14.4㎞/ℓ의 공인연비를 확보했다.(자동변속기, 18인치 타이어 기준)

 'The SUV, 스포티지' 2.0디젤은 모두 4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트렌디 2169만원~2199만원 ▲프레스티지 2508만원~2538만원 ▲노블레스 2591만원~2621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2832만원~2862만원이다.(6단 자동변속기 기준, 트렌디는 수동변속기 기준)

기아차 관계자는 "'The SUV, 스포티지'는 디자인, 안전성, 편의성, 품질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상품가치를 추구했다"며 "오는 10월 중 선보일 1.7디젤모델 또한 준중형 SUV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사전계약 고객 전원에게 ▲계약금 10만원 지원 ▲스크래치 보상서비스 제공(개인고객, 최대 30만원, 출고 후 6개월간 1회)한다. 차량 수리시 인수부터 인도까지 책임지는 '도어 투 도어'서비스(차량 출고 후 1년간 2회)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를 참고하면 된다.

   
현대차 미니버스 '쏠라티'

현대차 미니버스 '쏠라티',  '맥스크루즈'페이스리프트 모델도

현대차는 국산 최초의 프리미엄 대형밴 '쏠라티'도 이달 중으로 국내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쏠라티는 전장 6195m, 전폭 2038mm, 전고 2700mm 등의 크기로 스타렉스(12인승)와 카운티버스(25인승)의 중간 차급이다. '쏠라티'는 유치원 버스, 학원 버스, 의전용 차량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2.5리터 디젤 엔진으로, 150마력·38.0kg.m의 일반 버전과 170마력·43.1kg.m의 고출력 모델 등 2가지 버전으로 나올 예정이다.

현대차는 3일 대형 SUV '맥스크루즈'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선보였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는 배기가스 규제기준 '유로6'를 충족하는 2.2리터 디젤엔진을 장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차체 보강제를 확대 적용하고 차체구조를 개선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100만 화소 후방 카메라와 스티어링 휠 움직임에 따라 헤드램프가 움직이는 '다이나믹 벤딩 라이트(DBL), 어드밴스트 스마트 크루즈컨트롤(ASCC) 등도 장착됐다.

쌍용차도 '유로6'를 충족시키는 2.2리터 디젤엔진을 장착한 렉스턴W와 코란도투리스모를 각각 출시했다. 렉스턴W와 코란도투리스모는 e-XDi220 LET 2.2 디젤 엔진과 벤츠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룬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LET 2.2 디젤 엔진은 Δ최고출력 178마력(14.8%↑) Δ최대토크 40.8kg·m(11.2%↑)로 기존 모델에 비해 성능이 향상됐다.신규 적용된 변속기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세단과 SUV 등에 장착돼 빠르고 정확한 변속과 고급스러운 주행품질로 명성이 높다.

   
쉐보레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글로벌 1천만 대 판매 돌파

쉐보레(Chevrolet)의 말리부(Malibu)가 쉐보레 브랜드 최초의 중형 세단으로 출시된 지 51년 만에 글로벌 누적 1000만대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쉐보레는 전 세계 25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 중인 말리부의 누적 1000만대 판매 달성을 기념해 한국, 미국, 중국에서 고객 사은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말리부 글로벌 1천만 대 판매 돌파 사은행사의 일환으로 지난달부터 말리부에 대한 특별한 사연을 접수했다. 그 결과 갑작스럽게 의식을 잃은 딸을 급히 응급실로 이송해야 하는 긴박한 상황에서 말리부로 인해 위기를 넘긴 천세훈(남·36) 고객을 말리부와의 가장 특별한 사연을 가진 고객으로 선정했다. 천씨에게는 무상 보증을 포함한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평생 혜택이 제공된다..

인피니티, 개소세 인하로 차값 최대 100만원 인하

 인피니티코리아는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에 발맞춰 전 차종 가격을 최대 100만원 인하했다. 인피니티 Q50은 최대 70만원 인하된다. Q50 2.2d 모델의 경우 4380~4920만원, Q50S는 5620~6120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플래그십 세단 Q70은 모델에 따라 최대 70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SUV QX60은 60만원, 플래그십 SUV QX80은 100만원 인하된다.

포드코리아, 추석맞이 차량점검 캠페인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는 추석을 맞아 9월1~25일까지 모든 포드·링컨 차량을 대상으로 '포드 추석맞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방문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및 각종 오일류를 무료로 보충해 주고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패드/디스크를 교환할 경우 10%를 할인해 준다. 자세한 안내는 전국 포드?링컨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폭스바겐 티구안

폭스바겐-AJ렌터카, 제주서 렌터카 할인 이벤트

 폭스바겐(사장 토마스 쿨)과 AJ렌터카(사장 윤규선)는 폭스바겐 렌터카 할인 이벤트를 9~10월 제주에서 공동 실시한다.

AJ렌터카는 폭스바겐 차량 5종을 최대 80% 할인해 평일 기준 하루 4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폭스바겐은 이용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트래블 패키지를 증정한다.

현장 설문 응모자 대상으로 추첨해 약 30여 명에게 리모와캐리어, 하얏트리젠시 제주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예약은 AJ렌터카 홈페이지(www.ajrentacar.co.kr),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 고객센터(1544-1600)에서 하면 된다. 설문 응모는 AJ렌터카 제주지점에서 폭스바겐 차량을 인도받을 때 진행된다. 당첨자는 11월10일 개별연락하고 폭스바겐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자료 및 사진=뉴시스, 뉴스1, 자동차 각사 제공및 홈페이지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스타서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