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동네의 영웅’ 박시후 1위, ‘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빅뱅(BIGBANG)·지드래곤·‘바운티 헌터스’이민호 톱5…‘신데렐라’ 씨엔블루(CNBLUE) 정용화·이종석·엑소 찬열·김수현·JYJ 김재중 인기
[글로벌K스타랭킹] ‘동네의 영웅’ 박시후 1위, ‘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빅뱅(BIGBANG)·지드래곤·‘바운티 헌터스’이민호 톱5…‘신데렐라’ 씨엔블루(CNBLUE) 정용화·이종석·엑소 찬열·김수현·JYJ 김재중 인기
  • 승인 2015.09.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이민호, 박시후, 씨엔블루 정용화, JYJ 김재중

[글로벌K스타랭킹] ‘동네의 영웅’ 박시후 1위, ‘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빅뱅(BIGBANG)·지드래곤·‘바운티 헌터스’이민호 톱5…‘신데렐라’ 씨엔블루(CNBLUE) 정용화·이종석·엑소 찬열·김수현·JYJ 김재중 인기

[글로벌K스타 랭킹] 스타서울TV(SSTV)가 개발한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시스템

[글로벌K스타랭킹] ‘동네의 영웅’ 박시후 1위, ‘런닝맨’ 김종국·엑소(EXO) 세훈·빅뱅(BIGBANG)·지드래곤·‘바운티 헌터스’이민호 톱5…‘신데렐라’ 씨엔블루(CNBLUE) 정용화·이종석·엑소 찬열·김수현·JYJ 김재중 인기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9월 1주차 ‘‘런닝맨’ 김종국 1위, 엑소(EXO) 세훈·빅뱅(BIGBANG) 지드래곤·비(정지훈)·‘바운티 헌터스’ 이민호 톱5…‘투게더(2gether)’ 씨엔블루(CNBLUE) 정용화·‘사랑후애’ ‘동네의 영웅’ 박시후·엑소 찬열·김수현·JYJ 박유천 인기’에 이어 이번 주에는 9월 2주차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10을 선정했다.

‘런닝맨’ 김종국 1위, 엑소(EXO) 세훈·빅뱅(BIGBANG) 지드래곤·비(정지훈)·‘바운티 헌터스’ 이민호 톱5…‘투게더(2gether)’ 씨엔블루(CNBLUE) 정용화·‘사랑후애’ ‘동네의 영웅’ 박시후·엑소 찬열·김수현·JYJ 박유천 인기

9월 2주차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의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 스타서울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박시후, 김종국, 엑소(EXO) 세훈, 빅뱅(BIGBANG), 지드래곤, 이민호,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이종석, 엑소(EXO) 찬열, 김수현, JYJ 김재중 등의 한류스타와 글로벌 Kpop스타가 ‘톱10’에 랭크됐다.

9월07일~9월13일

   
박시후, 김종국, 엑소(EXO) 세훈, 빅뱅(BIGBANG), 지드래곤, 이민호,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이종석, 엑소(EXO) 찬열, 김수현, JYJ 김재중 등의 한류스타와 글로벌 Kpop스타

9월 2주차는 케이블채널 OCN 새 드라마 ‘동네의 영웅’에 캐스팅되며 국내 복귀를 예고한 박시후가 1위를 탈환했다.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큰 활약을 보이며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김종국은 2위에 등극했다. 3위는 엑소의 세훈이 차지하며 한 계단 하락을 보였다. 4위는 빅뱅의 지드래곤이 이름을 올렸다. 5위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영화 ‘바운티 헌터스’에 출연하는 이민호는 차지했다.

6~10위에서는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6위에 올랐다. 이종석은 7위로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8위와 9위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엑소의 찬열과 김수현이 차지했다. 10위는 JYJ 김재중이 이름을 올리며 차트 재 진입에 성공했다.

9월 1주차와 9월 2주차 ‘톱10’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8/31~9/06 VS 9/07~9/13 랭킹 비교

지난주에 비해 상승세를 보인 스타들은 박시후 (7위→1위), 이종석(7위 차트 재진입), JYJ 김재중(10위 차트 재진입)이 있다. 순위가 하락한 스타로는 김종국(1위→2위), 엑소 세훈(2위→3위), 빅뱅 지드래곤(3위→4위), 비(정지훈)(4위→순위 밖), JYJ 박유천(10위→순위 밖)이 있다.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 씨엔블루와 이민호의 근황을 소개한다.

   
씨엔블루, 신곡 ‘신데렐라’ 발매

◆ 씨엔블루, 신곡 ‘신데렐라’ 발매…한·중 차트 동시 석권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의 신곡 ‘신데렐라’가 발매와 동시에 한중 음원 차트를 동시에 석권했다.

씨엔블루는 14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 앨범 ‘투게더(2gether)’를 공개했다. ‘투게더’의 타이틀곡 ‘신데렐라’는 발매와 동시에 네이버 뮤직 1위를 비롯해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또 중국 최대 음악 전문 매체인 인위에타이 V차트 1위를 거머쥐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씨엔블루의 견고한 입지를 확인했다.

씨엔블루의 신곡 ‘신데렐라’는 일렉트로닉요소가 가미된 댄서블한 팝록으로, 고전동화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색다른 매력의 듣는 재미를 선사하며 대중을 사로잡고 있다.

씨엔블루의 정규 2집은 정용화와 이종현의 자작곡 등 총 열 한 곡을 수록해 완성도 높은 씨엔블루만의 음악을 통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씨엔블루는 타이틀곡 ‘신데렐라’로 음원 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1년 7개월 만에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발매와 동시에 온라인 음원 차트를 석권하고 있는 씨엔블루는 ‘신데렐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민호, ‘서울 드라마 어워즈 2015’

◆ 이민호, ‘서울 드라마 어워즈 2015’ 이영애와 ‘한류 공로대상’ 수상

서울 드라마 어워즈 2015에서 이영애와 이민호가 한류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배우 이민호는 10일 상암문화광장에서 열린 ‘서울드라마어워즈 2015’ 시상식에서 배우 이영애와 함께 ‘한류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행사 10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정된 이 부문은 한류문화의 지속과 확장에 기여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이영애는 ‘대장금’을 통해 한국 드라마의 우수성을 알리며 문화 외교관의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민호는 2009년 드라마 ‘꽃보다 남자’부터 ‘상속자들’까지 전 세계에 신한류 붐을 일으킨 스타성으로 드라마 한류가 다양한 장르에서 이어질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미국 뉴스 채널 CNN, 중국 공영방송 CCTV등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얼굴로 출연하며 소셜미디어에서 이민호를 뒤따르는 5천만명의 팬이 한류 역사의 현재를 알려주고 있다. ‘대장금’의 연출자 이병훈PD도 함께 상을 받았다.

이민호는 수상 소감에서 “좋은 시대에 연기를 할 수 있어서 이런 상도 받는다. 이 자리를 통해 선배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이영애에게 ‘90도 폴더인사’를 했다.

이민호가 갑자기 인사를 하자 이영애는 살짝 놀란 듯 미소로 답례했고 관객들은 웃음과 박수로 격려를 보냈다. 이민호는 평소에도 “여러 선배님들 덕분에 제가 여기까지 오게 됐다”는 말을 자주 했는데 그 진정성이 대선배 이영애를 향한 존경과 고마움으로 표출된 결과였다. 관계자는 “이민호의 겸손함과 대범함을 볼 수 있는 모습이었다. 좋은 배우가 만드는 좋은 시대가 아닐 수 없다”고 전했다.

지난 10여년의 한류 역사를 되돌아보면 이영애는 ‘한류학교’의 ‘1회 졸업생’이고 이민호는 ‘현재 재학생’이며 이병훈PD는 ‘초대 교장선생님’으로 비유된다. 이병훈PD가 씨를 뿌리고 이영애가 개화시킨 한류문화의 꽃을 이민호가 일궈내 다시 한 번 활짝 피운 셈이다. 대만의 예류 해안공원에 있는 ‘이영애 바위’나 상하이 대형 박물관에 있는 이민호 밀랍인형, 일본의 ‘이민호 거리’, 칠레의 ‘이민호 숲’ 등은 한류문화의 과거와 현재를 사실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이민호는 “한류문화의 확산은 창조경제와 문화 융성의 근간이며 민간 외교사절의 역할도 수행하는 것이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되어야 할 것” “배우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시상식 후 소속사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이민호는 중국 팬들이 뽑은 ‘망고TV 인기상’도 함께 받으며 2관왕을 수상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박시후, 엑소(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김수현, 김종국, 이민호, 씨엔블루 정용화,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 송승헌, JYJ 박유천, 김재중 / 사진 = 고대현 기자, FNC 엔터테인먼트,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MBC ‘서울 드라마 어워즈’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