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알려진 당뇨상식, 당뇨 환자에 좋은 식품 7가지는?
잘못 알려진 당뇨상식, 당뇨 환자에 좋은 식품 7가지는?
  • 승인 2015.09.20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못 알려진 당뇨상식, 당뇨 환자에 좋은 식품 7가지는?

잘못 알려진 당뇨상식이 공개돼 화제다. 

잘못 알려진 당뇨상식이 네티즌들의 주목 받는 가운데, 당뇨 환자에 좋은 식품 7가지가 덩달아 눈길을 끌고 있다. 

통곡물은 췌장에서의 인슐린 분비를 돕는 칼슘을 비롯해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당뇨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때문에 당뇨 위험률을 낮추고 체중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정제된 곡물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당뇨와 연관이 있는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률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한 반면 지방이 적어 포만감을 주면서도 체중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주나 껍질을 벗겨내고 먹는 것이 효율적이다. 

당분이 적게 들어있는 과일이라면 적당량 먹어도 된다.

특히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을 띄는 과일은 안토시아닌류와 인슐린 민감성을 높이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건강상 유익하며 대부분의 베리류 과일이 이에 해당한다.

견과류와 씨앗류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인 고도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당뇨가 있다면 군것질을 하는데도 많은 제약이 따르나, 견과류는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다.

시금치, 케일, 배추와 같은 녹색 잎 채소는 매 끼니 먹는 것이 좋다.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이 높아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주며 포도당 대사에 관여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능력을 개선한다. 

렌틸콩, 강낭콩을 비롯한 콩류는 혈당을 안정화하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하며 포화지방의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육류를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알려졌다.

스타서울TV 하인영 객원기자

잘못 알려진 당뇨상식 / 사진 = MBN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