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뭐해?] 슈퍼문 뜨는 한가위 여행, 달보러 갈까? 축제갈까? [추석 가볼만한 곳, 날씨, 맛집, 가족체험여행, 천문대여행, 민속놀이, 추석행사, 고궁행사, 남산골한옥마을, 에버랜드, 롯데월드, 가을축제, 9월축제, 10월축제]
[한가위 뭐해?] 슈퍼문 뜨는 한가위 여행, 달보러 갈까? 축제갈까? [추석 가볼만한 곳, 날씨, 맛집, 가족체험여행, 천문대여행, 민속놀이, 추석행사, 고궁행사, 남산골한옥마을, 에버랜드, 롯데월드, 가을축제, 9월축제, 10월축제]
  • 승인 2015.09.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위 뭐해?] 슈퍼문 뜨는 한가위 여행, 달보러 갈까? 축제갈까? [추석 가볼만한 곳, 날씨, 맛집, 가족체험학습여행, 천문대여행, 민속놀이, 추석행사, 고궁행사, 남산골한옥마을, 에버랜드, 롯데월드, 가을축제, 9월축제, 10월축제]

   
남산골한옥마을 오대감한가위잔치의 인기 행사, 강강술래 체험.

설날과 함께 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 추석이 다가왔다. 결실의 계절인 가을에 맞는 한가위, 추석은 보름달처럼 몸과 마음이 여유로운 계절이다.

‘더도 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하는 속담이 있듯이 한가위는 모든 것이 넉넉하고 풍성하다.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답게 하늘도 높고 들판도 횡금빛이다.

이번 한가위, 추석 날씨는 화창하고 맑을 것으로 예상돼 가을여행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한가위 보름달도 올해 뜨는 달 중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슈퍼문이 될것이라고 한다. 한가위 슈퍼문 보름달이 뜨는 시간은 27일 오후 5시 50분이다.

4일 휴일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곳이 어디 있을까? 스타서울TV는 추석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슈퍼문 뜨는 시간과 한가위 여행, 추석 가볼만한 곳, 날씨, 맛집, 가족체험여행, 천문대여행, 민속놀이, 고궁, 남산골한옥마을, 에버랜드, 롯데월드, 가을축제, 9월축제, 10월축제등을 패키지로 소개한다.

[한가위, 추석 날씨는?] 한가위 보름달 오후 5시50분에 슈퍼문이 뜬다    

한국천문연구원(원장 한인우)은 올해 한가위 보름달이 27일 오후 5시50분(서울 기준)에 뜬다고 밝혔다. 이번 한가위 보름달은 완전히 둥글어지지 않은 채로 떠오른 뒤 점점 차올라 추석 다음날 달이 진 다음인 28일 오전 11시50분 완전히 둥근 모습이 된다.

특히 이번 한가위 보름달은 올해 뜨는 달 중에서 가장 크게 보인다. 달의 크기가 변하는 것은 달이 지구 주위를 타원궤도로 공전하면서 달과 지구사이 거리가 변하기 때문이다.

   
한가위 보름달 슈퍼문 뜨는 시간 오후 5시50분

[보름달 보러 갈까?] 슈퍼문이 뜬다, 천문대 여행을 떠나보자    

오는 28일, 슈퍼문(supermoon)이 뜬다. 슈퍼문은 지구를 중심으로 공전하는 달의 위치가 지구와 가장 가까워 생기는 현상이다.

지구에서 달까지 평균 거리는 38만 4400km다. 하지만 슈퍼문이 뜨는 오는 28일에는 35만 6877km로 평균 거리보다 3만km 정도 가까워진다. 보름달인 슈퍼문 뜨는 시간은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꽉 찬 슈퍼문은 28일 오후 6시 31분경 떴다가 29일 새벽 7시 23분경에 진다. 이번 슈퍼문은 올 해 가장 크기가 작았던 3월의 보름달에 비해 약 14% 크다.

강원도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우리 국토 배꼽서 슈퍼문을 본다

우리나라 국토의 정중앙점, 배꼽 부근에 건설된 천문대다. 엄밀히 따지면 정중앙은 아니다. 천문대 위쪽으로 군부대 훈련장이 있어 정중앙에서 1km 정도 떨어진 위치에 천문대가 들어섰다.

추석을 앞둔 26일에는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2015 국토정중앙 별 축제’가 열린다. 주간에는 태양 및 행성을 관측하고, 야간에는 별자리 및 달을 관측하는 천체관측회가 열린다.

만약 캠핑을 하고싶다면 주차장 바로 옆에 있는 캠프장을 이용하면 된다. 야영장과 음수대, 화장실이 마련돼 있다. 양구의 숨겨진 여행지인 광치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해도 좋다. 근처 명소로는 양구읍 외곽에 있는 박수근미술관을 꼽을 수 있다.

   
강원도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곡성 섬진강 천문대, 섬진강에 비추는 슈퍼문 달빛 구경

높은 산에 자리한 여느 천문대와 달리 청정한 섬진강을 바라보고 평지에 서 있는 소박한 규모의 천문대다.

천문대는 한국천문연구원에서 국내 순수 기술로 제작한 600㎜ 반사망원경이 설치돼 있는 주관측실과 정밀도를 자랑하는 다양한 망원경이 구비된 보조관측실, 8m 원형돔 스크린을 갖춘 천체투영실 그리고 교육홍보관으로 구성돼있다.

곡성 섬진강 천문대는 주간과 야간 모두 가능하다. 주간에는 태양을, 야간에는 달과 행성 등을 관측할 수 있다. 야간 천문관측은 주관측실에서 달을 관찰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올 추석은 슈퍼문이 뜨니 날씨만 좋다면 그 어느 때보다 더 멋진 달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곡성 섬진강 천문대

김해천문대, 옛 금관가야, 역사의 도시에 자리에서 슈퍼문을

김해천문대는 김해 시내를 한 눈에 굽어볼 수 있는 해발 382m에 자리 잡고 있다. 제1관측실, 제2관측실, 보조관측실 등 3개의 관측실과 전시실, 천체투영실로 이뤄져있다.

김해천문대 천체투영실에서 밤하늘의 별자리를 관찰하고, 오후 7시 이후 개설되는 천체관측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가상별자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천체관측 우선권이 주어진다. 단 날씨가 흐리면 프로그램 자체가 개설되지 않는다. 프로그램 시작 5분 전에 날씨를 보고 개설 여부가 결정된다. 관측은 약 30분이 걸린다.

김해시내에 일찍 도착했다면 수로왕릉과 수로왕비릉에 들러보는 것도 좋다. 김해는 옛 금관가야가 터를 잡았던 역사의 고장이다. 삼국유사에 따르면 금관가야는 서기 42년 시조 수로왕에 의해 건국됐다. 가야국의 시조인 김수로왕과 탄생설화에 나오는 구지봉, 수로왕비릉이 김해시내 중심부에 있다. 모두 시내에 있는데다 주차장이 잘 갖춰져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김해천문대

천문테마파크, 송은아트센터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는 천문대

서울 경기도 수도권에도 슈퍼문 보름달을 볼수 있는 천문대가 있다.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에 자리한 송은아트센터 송암천문대는 한일철강 송암 엄춘보 회장이 어릴 적 뒷동산에서 올라보던 밤하늘의 별을 추억하며 어린이들을 위해 조성한 공간이다. 사재 350억원을 들여 2년 7개월간 지어 지난 2007년 7월 문을 열었다.

송은아트센터 송암천문대는 여타 천문대와 달리 스페이스센터와 천문대, 호텔급 숙소, 레스토랑 등을 갖춘 천문테마파크로 만들어졌다. 천문대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간다. 계명산에 있는 케이블카 스테이션에서 6분10초 동안 올라가면 주관측실과 보조관측실, 전망대, 카페 등을 갖춘 천문대에 도착한다.

송은아트센터 송암천문대에는 주관측실과 보조관측실이 있다. 국내기술로 만든 첫 번째 60cm급 망원경과 반사식, 반사굴절식, 굴절식 등 다양한 성능의 망원경 7종을 갖추고 있다. 주간관측과 야간관측 모두가 가능하다.

근교 관광지로 장흥아트파크와 자생수목원이 있다. 장흥아트파크는 국내외 유명조각가들의 작품이 야외공원 가득 전시되어있는 미술전문테마파크다. 개관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주말은 7시)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경기도 양주 송은아트센터 송암천문대

포천아트밸리 천문관서 추석날 야외 대공연장에서 슈퍼문 관측 행사    

경기도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은 추석날인 오는 27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슈퍼문(Super Moon) 관측행사’를 실시한다. 슈퍼문은 달과 지구의 거리가 가까워져 달이 크게 보이는 현상으로, 이번 한가위에 뜨는 슈퍼문은 2015년 보름달 중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 학생 누구나 관측할 수 있도록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앞 야외 대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슈퍼문이 발생하는 원리와 가을철 별자리 설명, 천체망원경을 통한 슈퍼문 관측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용산 과학동아천문대 보름달과 슈퍼문, 블러드문 등 궁금증 해소

용산구 청파로에 있는 과학동아천문대는추석 연휴인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한가위를 맞아 ‘추석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름달과 슈퍼문, 블러드문 등 달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줄 천체강의가 마련되며, 참가객들이 망원경으로 올 해 가장 큰 보름달을 맞춰보고 관측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추석 특별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3만5000원이다.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추석연휴기간 정상 운영한다. 연휴기간 날씨가 맑다면 올 들어 가장 큰달인‘슈퍼문’을 관측할 수 있다.

   
경복궁 무료입장

[민속놀이 갈까?] 고궁과 왕릉에서 맞이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27일 한가위에 고궁과 왕릉이 무료 개방된다. 특히 평소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는 연휴 기간 중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추석을 맞이해 26일부터 29일까지 연휴 기간 중 고궁, 조선왕릉 등을 휴무 없이 운영하며 추석 당일(9.27)에는 전 국민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 경복궁, 창덕궁(후원 제외), 창경궁, 덕수궁, 종묘 ▲ 조선왕릉(세종대왕릉 포함) ▲ 현충사(충남 아산) ▲ 칠백의총(충남 금산)은 연휴 기간 중 휴무 없이 전면 개방되며 추석 당일인 27일에는 모든 국민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이 기간 중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유산3.0 홍보를 위한 퀴즈 맞히기 행사와 각종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덕수궁에서는 ▲ 국악 공연 ‘풍류’(9.24.~28)와 ‘고궁에서 우리 음악 듣기’(9.26.~27)가 펼쳐지며 종묘에서는 ▲ ‘이야기가 있는 종묘제례악’(9.26)이 열린다.

또 현충사· 칠백의총·세종대왕릉에서는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 전통 민속놀이(투호, 윷놀이 등) 체험 기회도 마련된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즐기는 추억의 명절’을 주제로 진행되는 오대감 한가위잔치 포스터

남산골한옥마을 오(五)대감 한가위잔치 “한가위 세시풍속 즐기세요”

한가위를 맞아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세시맞이 행사로 ‘추억의 명절 오(五)대감 한가위잔치’가 진행된다. 우리네 한가위에 치르던 민속놀이와 전통공연 등을 시민들이 감상하고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남산골한옥마을 오(五)대감 한가위잔치 행사는 9월27일과 28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남산골한옥마을 일대에서 진행된다. 떡 메치기와 탈·연·팽이·활 만들기, 먹거리 장터는 26일(토)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방법도 어렵지 않다. 지하철 4호선 충무로역 3·4번 출구 지척에 자리한 덕분에 대중교통으로도 불편없이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세시체험도 준비했다. 송편빚기(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3시)와 떡 메치기, 차례상 해설(오후 1시, 오후 3시30분)이 기다리고 있다. 체험실에서 진행되는 송편빚기는 3000원의 체험료가 있다. 떡 메치기는 천우각 마당에서, 차례상 해설은 민씨가옥 마당에서 무료로 열린다.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가위잔치 흥을 더한다. 뿐만 아니다. 탈 만들기(5000원), 연·팽이·활·대나무물총 만들기(7000원) 체험행사도 있다. 직접 만든 놀이기구로 연 날리기, 팽이 돌리기 등을 즐겨보는 것도 색다른 명절 체험이 되지 않을까.

남산한옥마을 주변 맛집은 전주중앙회관, 순남시래기, 명동교자, 명동돈가스가 있고 남산한옥마을 숙박숙소는 세종호텔,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 명동게스트하우스, 베니키아호텔 아카시아를 추천할만 하다.

   
국립민속박물관 추석 한마당 세시행사

국립민속박물관·어린이박물관, 송편 먹고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국립민속박물관(관장 천진기)은 명절 때마다 신바람이 난다. '설, 추석, 대보름, 어린이날'은 그야말로 민속박물관의 축제로 떠들썩하다. 이번 추석에도 민속박물관은 '쟁반같이 둥근달'처럼 풍성한 행사를 펼친다.

민족 최대의 명절답게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44개나 마련했다.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여는 이번 행사 제목은 '2015 추석 한마당 세시행사 - 광복 70년! 되찾은 기쁨, 함께하는 추석'이다.

전통 공예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을 비롯해서 추석 음식을 맛보기도 하고 이웃나라의 추석 음식들도 제공한다.

놀고 먹기만 하는 건 아니다. '길쌈'의 시연을 통해 추석을 심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끈다. 또 영덕월월이청청 공연을 비롯하여 평택농악, 그리고 페루의 민속음악 공연 등 전통과 더불어 다른 문화도 이해할 수 있는 공연들을 펼친다.

어린이박물관에서는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전래동화를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활용한 전시도 있어 무료로 볼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에서는 '한가위 보름달 찾기'를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세시 체험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놀이마당에서는 거북놀이, 꼭두각시놀음 등이 펼쳐진다. 특히 한가위를 맞아 어린이들을 위해 새롭게 마련된 달나라 여행을 통해서는 계수나무 아래에서 방아를 찧는 옥토끼를 만나볼 수 있으며 초승달이 보름달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에버랜드 한가위 이벤트

[놀이공원 갈까?] 에버랜드 '한가위' 전통 도깨비 그리기등 민속행사 풍성    

에버랜드는 추석을 맞아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한가위 민속한마당' 행사를 연다. 올해 한가위 행사는 민속놀이 체험과 함께 할로윈 축제를 맞아 전통 도깨비 그리기, 구미호·저승사자·무당 등 귀신들과 포토타임 등 '한국판 할로윈 컨텐츠'를 결합해 새롭게 선보인다.

우선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윷놀이, 제기차기, 상모 돌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핼러윈 축제와도 연계, 한복을 입은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 레니, 라라와 함께 우리 나라의 토속 귀신인 구미호, 무당, 저승사자 등도 등장해 하루 2회 손님들과 포토타임을 갖는다.

에버랜드 할인 행사도 풍성하다.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조부모부터 손자, 손녀까지 삼대(三代) 가족이 함께 방문하면 정상가 대비 약 30% 할인된 가격에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한가위 이벤트

롯데월드 어드벤처, 초대형 강강술래등 신나는 민속축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한가위를 맞아 연휴 내내 고객들을 위한 신나는 민속 축제를 마련했다.

먼저 롯데월드 어드벤처 전역에서 여성 농악대를 필두로 퍼레이드 형식으로 펼쳐지는 신명나는 '민속놀이 한마당'이 진행된다. 100여 명의 국내외 연기자와 수백 명의 관객들이 하나가 돼 초대형 강강술래를 즐기며 소원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마련했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살아있는 전통문화 체험행사가 열린다. 이국적 분위기의 롯데월드 어드벤처 안에서 가족이 함께 쉽고 재미있게 우리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미니어처, 복원 전시 등 다양하고 생생한 전시기법을 통해 한국의 생활과 역사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또 다른 매력적인 공간이다.

울진엑스포공원,  1000여 마리의 나비가 잊지 못할 추억을   

경북 울진엑스포공원에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갑돌이와 갑순이도 만나고 나비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추석연휴 기간인 26∼29일까지 울진엑스포공원에서 '아쿠아리스와 함께하는 갑돌이와 갑순이 한복 피딩쇼' 특별이벤트를 실시한다.

울진엑스포공원 곤충여행관에서는 1000여 마리의 나비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이번 이벤트는 연휴기간 동안 울진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진엑스포공원행사와 함께 울진군은 '제13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기간인 오는 10월2∼4일까지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울진엑스포공원 토종작물원에서 재배하고 있는 고구마 수확체험 행사를 갖는다.

   
경남 김해의 가야시대 왕궁 등을 복원한 김해가야테마파크 추석연휴 거리퍼레이드

김해가야테마파크, 거리퍼레이드 등 한가위대잔치    

경남 김해에 있는 가야시대 왕궁 등을 복원한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추석연휴 거리퍼레이드, 특집공연, 민속놀이체험 등 한가위대잔치를 준비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연휴 28일과 29일 이틀간 오후 4시부터 왕궁광장에서 '어린이풍물단', 비보이팀의 '비보잉댄스'가 연이어 펼쳐진다. 수로공연장에서는 28일 오후 2시 30분 '한국창작무', 29일 오후 5시 여성치어단의 '치어리딩쇼'가 각각 2회씩 펼쳐진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또 인기몰이중인 상설 뮤지컬 '미라클러브'는 한가위를 맞아 거리퍼레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미라클러브의 등장인물들이 연휴 기간 매일 한차례 철광산 무대를 벗어나 공원 전체를 누빈다.

[축제갈까?] '실크로드 경주' 페르시아 왕자와 신라 공주의 사랑이야기 공연    

 '실크로드 경주'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는 물론, 추석연휴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고 있다.

 '실크로드 경주 2015' 기간 동안 상시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 중에서는 '플라잉·화랑원정대'와 정동극장의 '바실라', '석굴암HMD 트래블 체험관' 등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판타지 무용극 '바실라'는 페르시아 왕자와 신라 공주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작품. 화려한 무대장치와 배우들의 의상, 무용 등에서 눈을 떼기 힘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통과 첨단 기술의 만남으로 '실크로드 경주 2015'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석굴암HMD 트래블 체험관'은 가족나들이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추석 다음날인 28일 오후 4시 '한가위 국악으로 놀아보세' 특별 공연이 준비돼 있다. 안숙선, 조통달, 신영희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우리나라 최고의 판소리 중요무형문화재 들이 총출연한다.

수준 높은 외국공연단의 무대도 준비돼 있다. 대표적인 공연단으로는 인도네시아 '젬버 패션 카니발'팀. 이 팀은 싱가포르 칭기 페스티벌과 브라질 리우 카니발 등 세계적인 축제에 초청되는 등 공연팀으로 경주엑스포가 추석 연휴에 맞춰 특별히 초청했다.

2015 공연관광축제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더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돼 있다. 26일, 27일에는 비밥, 점프, 빵쇼, 드럼캣 등 최고의 공연들이 무대에 오른다. 비밥은 한국 전통요리인 비빔밥을 소재로 비보잉, 비트박스, 아카펠라를 결합한 퍼포먼스이다. 점프는 태권도, 태껸 등 동양무술과 아크로바틱이 혼합된 코믹 퍼포먼스로 보는 이들의 눈길을 확 사로잡는다.

한국 전통악기와 장단, 디지털리듬, 사물놀이, 비보이 등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인 판타스틱과 힙합, 째즈, 현대무용, 브레이크 댄스 등 춤을 소재로 한 댄스뮤지컬 사춤(사랑한다면 춤을 춰라) 등 유명 넌버벌 공연들이 관람객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글로벌 문화축제인 실크로드 경주 2015에서 특별 공연 중인 '바실라'. 사진=정동극장 제공

이밖에 한가위 추석 전후로 열리는 축제는 다음과 같다.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대나무의 모든 것" 45일간의 향연 팡파르  

행사기간 : 2015.09.17.(목)~2015.10.31(토)

행사장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죽녹원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행사장

민둥산억새꽃축제 2015,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

행사기간 :2015.09.18 ~ 2015.11.01.

행사장소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문곡3리 민둥산억새꽃축제 행사장

 

진주남강유등축제, 왜군 2만군대를 무찌른 진주유등을 재현

행사기간 : 2015.10.01 ~ 2015.10.11.

행사장소 :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남강 일원, 진주성등 진주남강유등축제 행사장

   
무창포 대하·전어 축제, 신비의 바닷길에서 열리는 가족체험축제

한강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국내외 외국팀들의 다양한 불꽃놀이쇼

행사기간 : 2015.10.03 ~ 2015.10.03.

행사장소 : 서울특별시 여의도 한강공원 한강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장

홍성 남당항대하축제 2015, 우리나라 최대의 대하축제

행사기간 : 2015.09.19 ~ 2015.10.04.

행사장소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행사장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 2015, “가을전어 대가리엔 참깨가 서말”

행사기간 : 2015.09.12 ~ 2015.09.25.

행사장소 :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길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장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5,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 축제

행사기간 : 2015.09.26 ~ 2015.10.25.(예정)

행사장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1길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행사장

무창포 대하·전어 축제, 신비의 바닷길에서 열리는 가족체험축제

행사기간 : 2015.9.19.∼2015.10.11.

행사장소 :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 대하·전어 축제장

*자료·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뉴시스, 뉴스1,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및 각 축제 조직·운영·추진위원회 홈페이지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자료및 사진=뉴시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스타서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