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뭐해?] ‘축제 서울!’ 서울국화전시회, 남산도깨비할로윈, 서울빛초롱축제 [수도권,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에버랜드 할로윈&호러나이츠, 한국기계전, 안토니 가우디전, 로보월드, 서울카페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영화 마션, 그놈이다, 하늘을 걷는 남자]
[주말뭐해?] ‘축제 서울!’ 서울국화전시회, 남산도깨비할로윈, 서울빛초롱축제 [수도권,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에버랜드 할로윈&호러나이츠, 한국기계전, 안토니 가우디전, 로보월드, 서울카페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영화 마션, 그놈이다, 하늘을 걷는 남자]
  • 승인 2015.10.3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뭐해?] ‘축제 서울!’ 서울국화전시회, 남산도깨비할로윈, 서울빛초롱축제 [수도권 가을여행지,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에버랜드 할로윈&호러나이츠, 한국기계전, 안토니 가우디전, 로보월드, 서울카페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영화 마션, 그놈이다, 하늘을 걷는남자]

   
남산도깨비할로윈. 주말 가볼만한 곳과 관심내용은 서울국화전시회, 남산도깨비할로윈, 서울빛초롱축제, 수도권 가을여행지, 주말날씨, 고속도로교통상황, 에버랜드 할로윈&호러나이츠, 한국기계전, 안토니 가우디전, 로보월드, 서울카페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영화 마션, 그놈이다, 하늘을 걷는남자 등이다.

10월의 마지막주와 11월의 첫주가 겹치는 이번주말의 서울과 수도권의 주말 가볼만한 가을여행지는 단풍명소와, 서울국화전시회, 할로윈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단풍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서울, 경기도등 수도권의 주요 축제와 행사, 가을여행지는 서울국화전시회, 남산도깨비할로윈, K-Food Festival(케이푸드페스티벌), 에버랜드 할로윈&호러나이츠, 한국기계전, 안토니 가우디전, 로보월드, 안성팜랜드 가을목동 페스티벌, 곤지암 화담숲축제가 가볼만한 곳이며 주말여행 축제여행지로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순천만갈대축제, 대한민국 국향대전 등이 있다. 11월의 행사로는 서울카페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서울빛초롱축제,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이 기다리고 있으며 볼만한 영화는 그놈이다, 마션, 더폰이 기다리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의 단풍명소는 서울시가 추천하는 테마별 단풍길 명소를 찾으면 의외로 단풍길을 만날 수 있다. 서울시가 추천한 서울 단풍명소중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은 송정제방, 중랑천 제방길, 우이천변 제방길, 서대문구 홍제천로, 안양천 산책로, 여의도 여의서로가 있고 ‘나들이 하기 좋은 단풍길’은 삼청동길, 덕수궁길, 이태원로, 청계천로 등이 있다.

   
 곤지암리조트의 화담숲에서 '곤지암 화담숲 단풍축제'가 열리고 있다. 주말여행 지방 축제여행지로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순천만갈대축제, 대한민국 국향대전 등이 있다.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은 남산북측순환로, 서울 대공원, 송파나루 공원, 올림픽공원(위례성길), 월드컵공원, 뚝섬 서울숲이 있고 ‘산책길에서 만나는 단풍길’은 워커힐로, 안산 산책로, 우장근린공원내 산책로, 방화근린공원내 산책로, 관악산 산책로, 북한산 자락길등을 서울단풍명소로 추천하고 있다.

서울근교에서 가볼만한 단풍여행 명소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의 ‘화담숲’을 추천한다. 화담숲에서는 11월 8일까지 '곤지암 화담숲 단풍축제'가 열리고 있다. 곤지암리조트에 붙어있는 화담숲은 LG상록재단이 사회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생태수목원으로 약 135만 5371㎡(약 41만평) 대지에 480여종의 품종을 보유한 단풍나무원을 비롯해 억새, 야생화등 17개 테마정원으로 꾸며졌다. 곤지암 화담숲은 11월 말까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곤지암 화담숲은 가을을 맞아 어린이들이 곤충의 생태환경을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곤충생태관'도 새롭게 단장하여 체험학습여행으로도 추천할만 하다.

이번주 [주말뭐해?]에서는 10월 마지막주 서울경기 수도권, 부산경남 부산권, 광주전남 광주권등 도심주변에서 즐길수 있는 가볼만한 곳, 주말 나들이, 주말날씨,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비롯해 추천 주말여행지, 추천축제, 추천행사, 추천 현장체험학습 행사, 추천영화, 추천맛집을 소개한다.

[주말날씨는?] 토요일 날씨 아침 추위 기승, 전국 대체로 맑고 미세먼지는 '좋음'

토요일인 31일 날씨는 전국이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철원 -3도, 충주 0도 등 최저 -3도에서 7도가 되겠다. 토요일 날씨로 낮 최고기온은 9도에서 16도를 기록하겠다. 토요일 대기 날씨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단계가 되겠다.

일요일인 11월 1일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전라남도, 경상남도에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가끔 구름이 많겠다. 일요일 날씨의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0~12도, 최고기온: 12~20도)보다 전반에는 조금 낮겠으나, 낮에는 기온이 오르겠다.

   
만추의 주말날씨는 토요일 날씨가 아침 추위가 기승을 부릴것으로 예상된다.

[주말·휴일 고속도로] 쌀쌀한 날씨에 원활, 경부·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만 혼잡

이번 주말·휴일(31~1일)의 전국의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지난주보다 감소한 454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수능시험이 다가오고 쌀쌀한 날씨탓에 나들이객이 줄어들며 이번 주말·휴일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지난주보다 원활한 평소 주말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주말·휴일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토요일(30일)의 경우 454만대, 일요일(1일)은 400만대로 예상된다.

대도시 간의 고속도로 교통상황 예상 최대 소요시간은 토요일 지방 방향은 ▲서울~대전 2시간20분 ▲서울~강릉 3시간30분 ▲서울~부산 5시간10분 ▲서울~광주 3시간50분 ▲서서울~목포 4시간20분 등이다. 일요일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울방향은 ▲대전~서울 2시간20분 ▲강릉~서울 4시간20분 ▲부산~서울 5시간10분 ▲광주~서울 4시간 ▲서서울~목포 4시간50분 등이다.

최대 혼잡구간은 토요일의 경우 지방 방향으로 오전 11시께 경부고속도로 안성~천안분기점 구간, 영동고속도로는 12시께 덕평휴게소~호법분기점 구간 등으로 예상된다. 일요일은 서울 방향으로 오후 5시께 경부고속도로 북천안~안성휴게소 구간, 같은시간 영동고속도로 여주~호법분기점 구간 등에서 혼잡을 빚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축제는 2015 서울 국화전시회, 남산 도깨비 할로윈, K-Food Festival(K푸드페스티벌), 서울빛초롱축제등이 있다.

[서울축제갈까?] 2015 서울 국화전시회, 남산 도깨비 할로윈, K-Food Festival(K푸드페스티벌), 서울빛초롱축제

2015 서울 국화전시회, 국화터널, 국화들녘, 국화밭 쉼터등 조성

행사기간 : 2015.10.29 ~ 2015.11.15.

행사장소 : 서울시청 광장 및 신청사 로비 서울 국화전시회 행사장

서울시와 함평군은 2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서울광장과 서울시청 1층 로비에서 '2015 서울 국화전시회'를 연다. 서울시청 앞 공간에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실제크기의 2분의1 사이즈, 높이 7m의 국화 장식 독립문을 세운다.

서울시청 로비에는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국화 분재 교육생과 국화 재배농가의 국화분재 200여점을 비롯해 함평에서 국화분재 전문가 작품 20점이 참여한다.

서울광장 곳곳에 국화로 장식된 정자와 벤치를 마련, 시민들이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꽃차 시음과 국화주 등을 맛볼 수 있는 기회와 꽃을 이용한 압화 제작, 국화분재와 작은 국화화분 등을 시민들에게 판매한다. 개막일인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총 300명에게 무료로 국화 화분을 나눠준다. 매시간 정각마다 관람객 10명씩 국화전시회의 추억을 담은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어준다.

   
제3회 서울만화거리 축제 재미로놀자 ‘남산 도깨비 할로윈’

제3회 서울만화거리 축제 재미로놀자 ‘남산 도깨비 할로윈’

행사컨셉 : 할로윈데이를 우리나라 전통도깨비 축제로 재해석한 재미로만의 할로윈축제

행사기간 : 2015.10.31.(토)~11.01(일)

행사장소 : 재미로 일대(서울애니메이션센터 및 케이블카 승강장, 명동역 일대)

서울만화거리축제 ‘남산 도깨비 할로윈’은 올 가을 서울에서 가장 주목받는 거리축제중 하나이다. 서울시 유일한 만화 속 상상의 세계 ‘만화의거리(재미로)’가 ‘남산 도깨비 할로윈’으로 들썩이고 있다. ‘남산 도깨비 할로윈’은 할로윈데이를 우리나라 전통도깨비 축제로 재해석하여 지금껏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거리축제 컨셉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재미로’는 2013년부터 서울시와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조성한 유명관광명소이다. 명동 쇼핑촌과는 사뭇 다른 이색적인 즐길거리를 선사해,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의 정취를 즐기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발길이 연중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남산 도깨비 할로윈’의 주요 프로그램은 재미로 무도회 및 플래쉬몹, 작가 토크쇼 및 사인회,  할로윈 파티, 코스프레 콘테스트, 재미로 청춘마켓, 도깨비 보따리, 스토리보드등이 있다.

   
K-Food Festival(K푸드페스티벌) 포스터

K-Food Festival(K푸드페스티벌),  함께 만들고 다 함께 즐기는 한식의 맛

행사기간 : 2015.10.31.(토)~2015.11.01(일)

행사장소 : 서울특별시 청계광장 일대 K-Food Festival(K푸드페스티벌) 행사장

K-Food Festival(케이푸드페스티벌)은 함께 만들고 다 함께 즐기며 한식의 맛을 알아가고자 개최되는 축제로서, 궁중, 종가, 사찰음식 등 한국 전통음식의 체험, 트렌디한 한식의 홍보∙전시, 2015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성과, K-Smile 캠페인 홍보, 음식 관련 이벤트, 공연 등의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K-Food Festival(케이푸드페스티벌)의 행사내용은 K-food 관련 퍼포먼스 공연 진행, 유명 셰프의 시연 및 시식, 사찰음식 토크쇼, 궁중음식 관련 전시 및 체험 부스등이 운영된다.

   
 ‘2015 서울빛초롱축제’가 '빛으로 보는 서울관광'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서울빛초롱축제 2015, 서울의 밤을 밝히는 서울의 대표축제

행사기간 : 2015.11.06 ~ 2015.11.22.

행사장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청계천 서울빛초롱축제 행사장

서울빛초롱축제(서울등축제)는 매년 11월 첫째주 금요일부터 약 2주간 수백 개의 등불로 청계천을 빛으로 수놓으며, 서울의 밤을 밝히는 서울의 대표축제이다. 서울 청계 광장에서 수표교 일대까지 약 1.2km 의 청계천 물길 위에서 펼쳐질 ‘2015 서울빛초롱축제’의 주제는 '빛으로 보는 서울관광'이다. 외래관광객 2000만 시대를 향해 도약하는 관광도시 서울! 2015년 가을, 청계천을 빛으로 물들일 '서울빛초롱축제'에서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아름다운 서울의 모습이 펼쳐진다. 옛 전통과 첨단 기술의 조화, 지역 주민과의 아름다운 협력, 예술과 볼거리로 가득한 축제이다. 서울빛초롱축제 운영시간은 오후5시부터 밤 11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단풍속에서 펼쳐지고 있는 에버랜드 할로윈&호러나이츠

[놀이공원 갈까?]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 롯데월드몰, 서울랜드 축제의 열기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 2015, 놀이와 무서운 맛·단풍이 어우러진 축제

행사기간 : 2015.09.04 ~ 2015.11.01.

행사장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에버랜드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 2015

에버랜드에서는 가을 대표 축제 '할로윈 & 호러나이츠(Halloween & Horror Nights)'를 개최한다. 에버랜드의 올해 할로윈 축제는 계층별로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젊은층을 위해서는 코스튬 플레이(costume play), 사파리, 플래시몹 등 다양한 분야에 '좀비'를 접목해 더욱 강력해진 호러테인먼트 컨텐츠들을 선보이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로윈 키즈파티, 3D 맵핑쇼, 퍼레이드 등 컨텐츠를 강화했다.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는 젊은층을 대상으로는 더욱 강력한 호러테인먼트 준비했다. 행사내용은 분장·의상 등 '좀비' 변장하고 할로윈 즐기기, '좀비 그레이브 체험존'에선 공동묘지 배경으로 3D포토 촬영, 호러사파리·호러메이즈·워킹데드 스퀘어 등 리얼 호러 컨텐츠가 즐비하다.

에버랜드는 할로윈&호러 나이츠 축제에 맞춰  '할로윈'과 어울리는 무섭게 맛있는 특선 메뉴와 신상품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할로윈 축제 기간 300여 종의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는 에버랜드는 올 가을 할로윈 특선 메뉴 25종을 새롭게 개발했다.

   
서울랜드, '할로윈 무제한 비어 페스티벌'등 할로윈 축제

13만평의 롯데월드몰 전체가 콘서트장으로 변신

롯데월드몰이 개점 1주년을 맞아 13만평의 전체가 무료 콘서트장으로 변신한다. 롯데월드몰은 개점 1주년을 맞아 '사랑과 꿈'(Love & Dream)을 주제로 운영사들과 함께 롯데월드몰 곳곳에서 1주년 기념 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15일까지 롯데월드몰 5층 '29스트리트'에서는 대형 풋 피아노를 설치해 공연 참가자들과 고객들이 함께 왈츠, 국악, 탭 댄스 등의 콜라보 공연을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옥토버 비어 가든(October Beer Garden)'이 꾸며져 맥주와 함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고 쇼핑몰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할로윈 캐릭터 퍼레이드, 점핑 퍼포먼스, 마술, 인형극 등을 만날 수 있다.

서울랜드, '할로윈 무제한 비어 페스티벌'등 할로윈 축제

서울랜드는 할로윈축제 기간을 맞이하여 특별한 할로윈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오는 11월 1일(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할로윈 무제한 비어 페스티벌'을 연다.

서울랜드의 '할로윈 무제한 비어 페스티벌'은 야외 테이블에 앉아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끼며 시원한 맥주와 음료 및 음식, 신나는 공연을 함께 즐길수 있는 패키지축제로 오후 2시부터 폐장 시간까지 베니스무대 일대에서 진행된다. 서울랜드 놀이공원 자유이용권권 함께 '할로윈 무제한 비어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다면 소셜커머스 쇼핑몰 티켓몬스터에서 판매하는 1만7000원 패키지권을 이용하면 된다.

   
2015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사진은 지난해 모습.

[전시회갈까?] 2015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안토니 가우디전, 로보월드, 한국기계전

2015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행사기간 : 2015.11.12.(목)~2015.11.15(일)

행사장소 : 부산광역시 벡스코(BEXCO) 2015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행사장

전 세계 게임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게임축제!  11월에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5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는 온라인게임과 스마트게임,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게임 문화 축제로 열린다.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는 온라인게임관, 모바일게임관, 아케이드게임관, 보드게임관, 콘솔게임관, 중소기업 공동관, 콘텐츠산업홍보관, 이벤트무대, 유아놀이방, 휴게실 등이 운영되며 BTB 영역에서는 게임기업 비즈니스 상담관, 해외국가관, 비즈니스 매칭 및 수출상담회(네트워크라운지)가 개설된다.

2015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에는 국내외 주요참가업체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영국, 대만, 스페인, 중국, 캐나다 등 전세계 35개국에서 총 633개 기업이 참여한다. 국내에서는 메인 스폰서인 네시삼십삼분을 비롯해 넥슨, 엔씨소프트, 게임빌,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 컴투스 등이 참가한다. 해외 기업으로는 텐센트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유니티코리아 등이 신청을 마쳤다.

   
안토니 가우디전 전시장

안토니 가우디전, 7개의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 건축물 

전시기간 : 2015.07.31.(금)~2015.11.01(일)

전시장소 :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안토니 가우디전 전시장

위대한 건축가이자 예술가인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í·1852-1926)를 조망하는 ‘바르셀로나를 꿈꾸다. 안토니 가우디전’이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안토니 가우디전은 건축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 올린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거장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세계를 조명한다. 이번 안토니 가우디전에서는 탁월한 미적 감각과 독창적 양식으로 세계 건축과 예술, 디자인분야의 새로운 장을 연 가우디의 건축 도면, 디자인 도면, 스케치, 캐스트, 가구, 장식, 당대의 기록 사진, 멀티미디어, 건축물 모형 등 200여점이 선보인다.

안토니 가우디전의 가우디 건축물은 7개의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유네스코는 1984년 가우디의 건축물이 19세기 건축의 발전에 미친 영향과 그 문화적, 예술적 가치를 인정하여 카사 밀라와 구엘 저택, 구엘 공원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하였고, 2005년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탄생의 파사드와 지하 예배당, 카사 비센스, 콜로니아 구엘 지하 경당, 카사 바트요 등 네 개의 작품을 추가로 등재하였다.

   
로보월드와 한국기계전이 함께 열리고 있다.

‘로보월드’ 세계 3대 로봇전시회, ‘한국기계전’ 기계류 전문 국제무역전시회

전시기간 : 2015.10.28.(수)~2015.10.31(토)

전시장소 :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 로보월드 전시장

일산 킨텍스에서 로보월드와 한국기계전이 함께 열리고 있다. 로보월드는 지난 2006년, 국가 로봇산업 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 모든 로봇 전시회, 경진대회, 컨퍼런스가 통합한 국제적인 규모의 로봇전시회이다. 로보월드는 매년 국내·외 로봇기업의 글로벌 쇼케이스로서 로봇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와 선제적 수요확산에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세계 3대 로봇전시회인 로보월드는 국제로봇컨퍼런스, 국제로봇심포지엄, 국제로봇경진대회 등 다양한 동시개최 행사로 전 세계 로봇산업계의 관심 집중되고 있다. 로보월드에서는 각 산업의 교두보가 될 수 있는 최적의 로봇 솔루션 제시하고 양질의 국내·외 바이어와의 만남을 통한 신규 네트워크 구축, 로봇의 가장 최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한편, 산업통상부 주최의 로보월드와 함께 한국기계전도 31일까지 열리고 있다. 한국기계전은 올해 20회째를 맞는 기계류 전문 국제무역전시회이다. 한국기계전은 기계산업이 무역흑자 산업으로 성장하여 우리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기까지 기계류 마케팅의 첨병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한국기계전은 부품소재, 중간재, 조립품, 완성품, 플랜트 및 기자재까지 핵심 자본재를 한자리에 모아 9개 전문전시회로 구성하였다.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 '가을목동 페스티벌'

[행사갈까?] 가을목동페스티벌, 서울카페쇼,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마라톤

가을목동 페스티벌 2015,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나들이에 제격

행사기간 : 2015.09.11 ~ 2015.11.01.

행사장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안성팜랜드 가을목동 페스티벌 행사장

가을목동 페스티벌은 농협중앙회가 운영하는 안성팜랜드의 30만평의 광활한 초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가을목동 페스티벌은 어린이 및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을 위한 가축먹이주기, 바람개비·연날리기, 대나무 활쏘기 체험, 전통민속놀이, 편자·고리던지기 등의 상설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도그쇼, 복화술 인형극, 승마퍼레이드, 면양레이싱, 팜팜 오감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이 시간대별로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서울카페쇼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사진=엑스포럼, 월간커피

제14회 서울카페쇼, 세상에서 가장 향기롭고 달콤한 축제

행사기간 : 2015.11.12(목) ~ 15(일), 4일간

행사장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서울카페쇼 행사장

오는 11월 열리는 서울카페쇼도 벌써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서을카페쇼는 지난 2002년 국내 최초로 커피 문화의 활성화와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개최된 이래, 커피, 차, 디저트 등 카페문화를 아우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문전시회로 거듭났다. 오는 11월 세상에서 가장 향기롭고 달콤한 축제, 서울카페쇼의 세계가 펼쳐진다.

서울카페쇼는 세계 각국의 식음료 트렌드 및 문화교류의 장,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SCAK 로스터스 챔피언십, 커피토크, 커피트레이닝스테이션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아디다스, ‘아디다스 MBC+마이런 서울’ 마라톤 서울을 달린다

행사기간 : 2015. 11.08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 당일

행사장소 : 여의동 공원~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 마라톤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 주말 영화 예매율 '톱5'는 마션, 그놈이다, 더폰, 하늘을 걷는남자, 인턴.

[영화볼까?] 마션, 그놈이다, 더폰, 하늘을 걷는남자, 인턴 ‘예매율 톱5’

영화 박스오피스 주말영화 예매율에서 영화 ‘마션’과 28일 개봉한 주원, 류혜영, 유해진 주연의 영화 ‘그놈이다’가 치열한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박스오피스 주말영화 예매율은 30일 오후 3시 현재 영화 ‘마션’은 17.5%(예매관객수 31,862명)으로 영화 ‘그놈이다’의 16.7%(예매관객수 30,405명)과 박스오피스와 예매율 1위를 다투고 있다.

영화 ‘마션’은 29일까지 415만명으로 400만명의 누적관객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아인, 송강호의 영화 ‘사도’는 623명의 누적관객수를 달리고 있다. 영화 ‘인턴’ 누적관객수는 327만명, ‘성난변호사’는 111만명, 영화 ‘더폰’의 누적관객수는 102명.

이번 주말영화 예매율은 ‘마션’과 ‘그놈이다’에 이어 ‘더 폰’(예매율 11.5%, 예매관객수 20,869명), ‘하늘을 걷는 남자’(예매율 10.4%, 예매관객수 18,957명), ‘인턴’(예매율 6.7%, 예매관객수 12,271명), 검은 사제들(예매율 5.5%, 예매관객수 10,010명), ‘ 러브 라이브! 더 스쿨 아이돌 무비’, ‘특종: 량첸살인기’, ‘맨 프롬’, ‘돌연변이’가 ‘톱10’을 차지하고 있다.

영화 ‘그놈이다’는 주원의 원맨소 영화이다. 주원 팬이라면 볼 만하다. 영화 ‘그놈이다’는 세상에 하나 남은 혈육인 여동생 은지(류혜영)가 살해당한 후 직감적으로 동생을 죽인 범인을 짐작하고 추적하는 오빠 장우(주원)의 이야기다. 주원을 비롯해 류혜영, 유해진 등 배우들의 연기가 안정적이다. 109분, 15세 관람가, 28일 개봉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는 무모한 도전에 나선 한 남자의 순수한 열정이 큰 감동을 자아낸다. 주인공 필립 프티(66)는 뉴욕 쌍둥이빌딩부터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파리의 에펠탑 등 세계 유수의 고층빌딩에 줄을 매단 기인이다. 프티가 1974년 8월, 완공 직전의 쌍둥이빌딩 사이를 건너는데 성공하기까지 과정을 그렸다. 123분, 12세 관람가, 28일 개봉

*자료·사진제공=문화관광체육부, 한국관광공사, 뉴시스, 뉴스1, 기상청, 한국도로공사, 서울시청, 서울시중구청, 서울산업진흥원,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 에버랜드, 롯데월드몰, 서울랜드, 지스타조직위원회, 예술의전당, 안토니 가우디전 홈페이지, 산업통상자원부, 영화진흥위원회, 곤지암리조트 및 각 축제, 공연, 행사 조직·운영·추진위원회 홈페이지, 각사 홈페이지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