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시발표 임박, 소녀에서 숙녀로 변신시키는 윤곽주사 인기
수능 수시발표 임박, 소녀에서 숙녀로 변신시키는 윤곽주사 인기
  • 승인 2015.11.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 수시 1차 합격자 발표가 속속 이어지면서 입학을 앞둔 예비대학생들의 준비가 바빠졌다. 서울의 한 대학에 합격한 A양도 최근 성형외과 상담을 받느라 분주한 날을 보내고 있다.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는 있지만, 두툼하게 잡힌 이중턱과 볼살 때문에 사라진 턱 라인을 되찾으려면 다이어트만으로는 원하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A양처럼 수시에 합격한 예비대학생이나 긴 겨울방학에 돌입하는 대학생들이 겨울시즌을 맞아 성형외과로 몰리고 있다. 겨울방학 기간이 길다 보니, 성형수술을 받고 회복하기에 적당한데다, 내년 상반기 취업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의 경우 면접에 유리한 호감 가는 인상을 주기 위해 겨울방학 동안 취업준비의 하나로 안면윤곽시술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최근에는 동안열풍과 함께 갸름하고 잘 정돈된 페이스라인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성형외과에서 안면윤곽술을 받는 환자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안면윤곽술은 큰 얼굴, 사각턱, 이중턱, 심술살 등 전반적인 얼굴라인을 매끈하고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시술로, 과거에는 뼈를 깎아내는 수술이 주를 이뤘으나 요즘은 간단한 주사만으로도 원하는 페이스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 자료사진. (사진제공 = 오페라성형외과)

강남의 대표적으로 노하우가 많은 윤곽주사 전문병원인 오페라 성형외과 김석한 원장은 “안면윤곽주사는 절개나 외과적인 수술 없이 갸름한 얼굴 라인을 만들어 주는 시술로, 흉터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환자들도 비중이 큰 편”이라며 “간단한 주사만으로도 사각턱과 이중턱을 해소할 수 있어서 시술 빈도가 높아지는 추세”라고 밝혔다.

최근에는 윤곽주사의 효과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울트라 얼축주사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기존의 윤곽주사는 지방을 녹여 분해하고,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원리였으나 울트라 얼축주사는 지방분해에 실리프팅을 결합해 더욱 효과를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지방을 녹여 두툼한 볼살과 턱살을 해소하고, 실리프팅을 시술해 얼굴 윤곽을 바로잡아 주면 피부탄력개선과 동안, V라인 효과를 모두 기대할 수 있다.

김석한 원장은 “기존 윤곽주사도 얼굴지방을 제거하고 볼살과 턱살을 축소하는데 효과가 높았지만, 지방제거 후 탄력과 페이스라인을 위해 별도로 다른 시술을 받아야 했다”며 “울트라 얼축주사는 울트라실과 회오리실, 마이다스실 등 피부상태에 따라 적합한 실을 선택해 윤곽개선과 리프팅 시술을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한번의 시술로 두 가지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방학기간 동안 다이어트로 빼기 힘든 얼굴살을 감쪽같이 정리하고, 한층 어려 보이고 슬림해 보이는 페이스라인을 만드는 데는 울트라 얼축주사가 효과적이다”며 “수술이 아닌, 간편한 시술이지만 자칫 숙련도가 낮은 경우에는 울퉁불퉁해지거나 비대칭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윤곽시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곳에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