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지방활용법, 정교한 복부지방흡입과 안전한 얼굴자가지방이식
효과적인 지방활용법, 정교한 복부지방흡입과 안전한 얼굴자가지방이식
  • 승인 2015.12.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족한 지방은 자연스럽게 채워주고, 불필요한 지방은 정교하게 제거
   
 

TV 속의 연예인들을 보면 오랜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젊어 보이고 아름답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에게 ‘나이 든 티가 난다’라는 말을 듣고 실의에 빠진 여성들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미인들의 비결이 궁금할 것이다.

지방은 여성의 ‘적’처럼 여겨지지만 오히려 미모를 살려주는 도우미가 될 수 있다. 팔뚝, 복부, 허벅지에 흉한 모습으로 붙어있는 지방이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비밀병기’가 될 수 있는데, 지방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연예인들처럼 날씬한 바디라인에 탱탱한 페이스라인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특히 얼굴자가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을 사용해 부작용이 적고 자연스러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광주 상무지구 성형외과 압구정앤 성형외과(원장 서성보)는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지방센터를 운영하며 지방이식술과 지방흡입술을 실시한다. 얼굴자가지방이식은 중년 이후에 함몰되는 이마, 눈 밑, 팔자, 광대 밑, 볼 등에 자가 지방을 이식함으로써 볼륨감을 주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얼굴을 젊어 보이도록 변화시켜 준다. 지방이식을 과도하게 할 경우 피부가 처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년 이후 얼굴자가지방이식을 한다면 피부의 여유를 고려하여 전문의가 권유하는 만큼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적절한 부위에 적절한 양의 지방이식은 돌출된 광대뼈나 구강을 들어가 보이게 하여 한결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준다.

지방이식의 경우 생착되지 못한 지방은 금방 흡수되어 버린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압구정앤 성형외과 전문의 서성보 원장은 “리포킷 지방이식은 순수지방으로 생착율을 극대화시키기 때문에 흡수되어 버리는 지방을 최소화하여 오랫동안 꺼지지 않는 볼륨을 선사한다”며 “얼굴의 볼륨을 보충해 줄 뿐만 아니라 주름과 피부탄력 개선 및 미백 등의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지방흡입술은 피하지방층에 존재하는 지방을 흡입하는 방법으로 복부, 허벅지, 종아리, 팔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지방흡입술은 진피층의 탄력세포들이 재생을 왕성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피부 당김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유독 튀어나온 뱃살은 식이조절과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아 고민인 이들이 많다. 복부지방흡입은 지방 세포 자체를 물리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없으며 지방흡입술은 실제 다량의 지방을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이지만 ‘안전성’ 때문에 망설이곤 한다. 압구정앤 성형외과의 복부지방흡입술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수술을 시행하고 레이저를 이용한 최소한의 피부자극, 절개 포인트와 흉터 크기 최소화, 초미니관 사용으로 정교한 부위의 흡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편, 광주 성형외과 압구정앤은 고객중심, 환자중심의 맞춤형 토탈성형을 위하여 최고의 의료진과 최신시설을 갖추고 항상 노력하는 자세를 임하겠다는 모토로 아름다움을 찾는 여성들의 멘토로 자리잡고 있다,

 

김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