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겨울 눈꽃축제 여행지, 환상의 눈과 얼음, 불빛의 세상이 열렸다! [평창송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청도프로방스 크리스마스빛축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 펜션]
[주말여행] 겨울 눈꽃축제 여행지, 환상의 눈과 얼음, 불빛의 세상이 열렸다! [평창송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청도프로방스 크리스마스빛축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 펜션]
  • 승인 2015.12.2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여행] 겨울 눈꽃축제 여행지, 환상의 눈과 얼음, 불빛의 세상이 열렸다! [평창송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청도프로방스 크리스마스빛축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이월드 별빛축제,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태백산눈꽃축제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 펜션]

   
태백산눈꽃축제가 열리는 태백산. 겨울축제 시즌이 열렸다. 연말연시 겨울축제는 평창송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청도프로방스 크리스마스빛축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이월드 별빛축제,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태백산눈축제등이 가볼만한 곳이다.

겨울방학 체험학습여행, 가족여행, 연인여행, 효도여행 추천

연말연시와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준비로 분주했던 일상을 멈추고 다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크리스마스 주말인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전국의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는 겨울방학에 돌입한다.

겨울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체험학습여행을 떠날 계획 뿐만 아니라 연인들과 데이트 여행이나 부모님들을 모시고 1박2일, 2박3일 효도여행을 떠나기 위해 겨울여행 추천여행지는 어디가 있을까?

가장 손쉽게 여행계획을 세우는 방법은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겨울축제를 중심으로 여행을 즐기는 방법이 편리하다. 기존의 유명 여행지인 가볼만한곳과 숙박숙소, 맛집 뿐만 아니라 겨울축제를 통해 풍성한 재미와 이벤트를 즐길수 있기 때문이다.

연말연시 본격적인 겨울여행 시즌을 맞아 전국적으로 겨울축제가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아무래도 계절이 겨울인 만큼 눈과 얼음, 불빛을 테마로 한 축제가 많다. 또 대도시에서는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축제가 많이 열린다.

스타서울 주말여행에서는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열리는 평창송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빛축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이월드 별빛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태백산눈축제,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연천 구석기축제,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등을 소개한다. 겨울축제와 더불어 추천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 숙소, 펜션, 모텔, 체험학습여행추천 등을 소개한다.

이밖에 [겨울축제 행사로 가볼만한 곳]은 자라섬씽씽겨울축제, 연천 구석기축제, 태안빛축제 2015,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정동진 해돋이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인제빙어축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등이 있다.

   
 평창송어축제가 열리는 오대천

평창송어축제 2016,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

행사기간 :  2015.12.18 ~ 2016.01.31

행사장소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평창송어축제 행사장

평창송어축제는 평창군 진부면에서 매년 개최하는 대표적인 겨울축제의 하나이다. 평창송어축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송어낚시와 맨손송어잡기,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평창송어축제가 열리는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며,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평창송어축제가 열리는 평창의 추천 연계관광지로 가볼만한 곳은 대관령, 양떼목장, 삼양목장,  오대산, 월정사, 흥정계곡, 선자령, 이효석 문학관, 로하스가든, 이효석가산공원, 효석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가 있으며 평창진부 맛집은 고향막국수, 물레방아 막국수, 풀내음, 메밀먹거리, 봉평막국수, 진미식당, 미가연, 현대막국수, 봉평촌막국수, 남촌막국수, 메밀꽃필 무렵,  황태회관, 황태덕장, 대관령한우타운, 봉평메밀미가연, 부일식당, 구이구이숯불생선구이, 부림식당, 오대산가는길 등이 있다.

평창진부 추천숙박숙소 펜션은 알펜시아,  벤치하우스펜션,  용평리조트, 보광 휘닉스파크, 풀빌라펜션 펜트하우스, 캘리포니아모텔, 켄싱턴 플로라호텔, 대관령가는길, 홈게스트하우스, 에피소드게스트하우스, 통게스트하우스, 벚꽃엔젤게스트하우스, 봄날의집, 로얄장, 벨라게스트하우스등 펜션, 모텔, 리조트가 많다.

   
화천산천어축제는 겨울축제중 최대규모다.

화천산천어축제 2016, 매년 1백만명 방문 '겨울축제'의 모든것

행사기간 : 2016.01.09 ~ 2016.01.31

행사장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화천산천어축제 행사장

화천산천어축제가 열리는 화천군은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고장이다. 지난 2003년 시작된 화천산천어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더욱 풍성하고 즐겁운 축제로 발전해 왔다.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화천산천어축제는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산천어맨손잡기,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려 보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화천산천어축제 연계관광지로 화천 가볼만한곳은 습지보호지역(북한강), 낭천산림욕장, 평화의댐, 파로호안보전시관, 감성마을, 화천민속박물관, 붕어섬, 용화산, 오봉산, 비수구미, 3d입체미술관, 화천 산소길, 칠성전망대 등이 있다. 

화천 맛집은 대청마루, 청기와집, 화천어죽탕, 옛골식당, 콩사랑, 솔향 등이 유명하며 화천숙박숙소 펜션은 덕성파크, 로즈모텔, 태생파크, 갤러리하우스(모텔), 연희모텔, 향기나라사랑이 펜션,  별이빛나는밤에펜션,  화천열차펜션, 도랑가펜션, 마음이머무는곳, 운암밸리, 펜션BnB 등 모텔, 편션이 많다.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청계천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2015, 청계천 일대 화려한 불빛 장식

행사기간 : 2015.12.12 ~ 2016.01.10

행사장소 : 서울 중구 청계광장 일원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행사장

 

‘2015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희망의 불빛으로 수놓은 행사이다. ‘2015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청계천 일대 1.5km 구간을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트리 테마파크와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으로 구성하여 30일 내내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온 국민이 함께 위로하고 보듬으며 살아가는 이웃임을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볼 수 있는 따뜻한 연말연시 행사로 꾸며진다.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내용은 메인 무대와 대형트리가 청계천 곳곳에 설치되며 크리스마스 이브 축하 공연, 송구영신 음악회 및 공연, 새해 카운트다운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빛축제가 열리는 청도프로방스포토랜드.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빛축제, 전세계 산타가 모여있는 산타마을

행사기간 : 2015.11.01 ~ 2016.03.31

행사장소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빛축제 행사장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빛축제는 테마파크인 청도프로방스포토랜드에서 2016년 3월 31일 까지 열린다.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빛축제는 전세계 산타가 모여있는 산타마을(로바니에미) 빛 축제로 진행된다. 연말연시 가족이나 연인들과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 축제로 추천한다.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빛축제가 열리는 청도 가볼만한곳 관광명소는 청도프로방스포토랜드, 유호연지, 풀과빛, 청도 와인터널, 운문사, 운문산자연휴양림, 용암온천, 청도소싸움테마파크, 삼계리계곡이 유명하다.

청도숙박숙소 펜션은 베니키아 호텔 청도용암온천, 청도 용암웰빙스파, 비슬리조트, 루비콘펜션, 미가람펜션, 솔바람펜션, 오크랜드펜션, 느티고을펜션, 에델바이스펜션 등이 있고 청도맛집은 청도참한우식육식당, 와인터널, 니가쏘다쩨, 오경통닭, 꽃자리, 오감가든, 한재미나리사랑, 소나무식당등을 추천한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은 10만여 평의 야외 정원이 무대이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10만여 평의 야외 조명 환상

행사기간 : 2015.12.04 ~ 2016.03.13

행사장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행사장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은 10만여 평의 야외 정원 곳곳을 다채로운 조명과 빛을 이용하여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표현한 야간 조명 점등행사이다. 자연과 빛의 조화를 추구하며 국내 최초로 시도된 새로운 빛의 풍경인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은, 인공적인 조명 속에서도 한국 자연의 미(美)를 한껏 느낄 수 있어 많은 관람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리는 가평맛집 아침고요수목원맛집으로는 동기간, 산천애, 들풀, 송원막국수, 해피트리, 나무아래오후, 옛골식당, 오성가든, 뿌리가든이 대표맛집이며 금강산숯불닭갈비,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칠오숯불닭갈비, 채원, 엉클스, 송원등도 추천할만 하다. 아침고요수목원 숙박숙소로는 아침고요펜션, 초콜릿펜션, 뿌리가든, 더뮤즈 펜션, 클럽피쉬, 하늘숲펜션 등 펜션들이 많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연계여행지로 가평 가볼만한 곳은 명지산, 축령산, 도마치계곡, 유명산, 운악산, 호명산, 호명호수, 청평호반, 용추계곡, 아침고요수목원, 잣향기푸른숲, 쁘띠프랑스, 자라섬 캠핑장,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허수아비마을등이 있다.

   
이월드 별빛축제, 83타워의 아름다운 전망속 10만 송이 LED장미

이월드 별빛축제, 83타워의 아름다운 전망속 10만 송이 LED장미

행사기간 : 2015.11.20 ~ 2016.12.31

행사장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 이월드 별빛축제 행사장

이월드 별빛축제의 테마는 10만 송이 LED장미이다. 830만개의 별빛들이 수 놓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별 테마' 축제 ‘이월드 별빛축제’는 대구의 대표 테마파크 이월드에서 열린다. 이월드 별빛축제가 열리는 이월드는 30여가지의 놀이기구와 경북의 랜드마크 83타워의 아름다운 전망,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축제의 장이다.

이월드 별빛축제가 펼쳐지는 대구맛집은 대덕식당, 곤지곤지식당, 봉산찜갈비, 만수통닭, 가창칼국수, 옹심이칼국수, 손중헌논메기매운탕, 큰나무집, 교동면옥, 삼정돼지국밥(봉덕시장), 밀양돼지고기식당, 파크국밥, 신마산식당,  시골돼지국밥,  함남식당,  단골식당,  부창생갈비,  이계숙한우안동갈비, 8번식당 등이 있고 대구 숙박숙소로는 히로텔, 굿스테이 뉴그랜드호텔, 앞산비즈니스호텔, 크리스탈관광호텔등과 펜션, 모텔등이 있다.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2015, 초대형 '로맨틱 타워 트리'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2015, 초대형 '로맨틱 타워 트리' 자랑

행사기간 : 2015.11.06 ~ 2015.12.31

행사장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에버랜드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행사장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축제는 에버랜드가 개최하는 대표적인 겨울축제이다.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 축제에서는 하루종일 흘러나오는 캐롤과 곳곳에 장식된 트리, 반짝이는 조명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특히 올 겨울의 하이라이트는 에버랜드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내외부 모두에서 관람이 가능한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로맨틱 타워 트리'다. 에버랜드 크리스마스판타지는 신나는 캐롤에 맞춰 인공 눈을 흩날리며 행진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100만개의 전구가 환하게 빛나는 야간 '문라이트 퍼레이드'가 축제 기간 640미터 퍼레이드 길을 따라 매일 1회씩 진행된다.

에버랜드 주변의 용인맛집으로 가볼만한 곳은 영골가든, 화수목, 사암오리구이, 초막, 향수산가든, 플레리, 풍뎅이등이 있고 에버랜드 주변 용인 숙박숙소 펜션은 에버랜드 홈브리지, 큐(Q)호텔(퀸하우스)등이 있다.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016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016,  총 1.2㎞의 트리터널 장식

행사기간 : 2015.11.28 ~ 2016.01.03

행사장소 :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중앙로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행사장

2016년 1월 3일까지 열리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전등들로 광복로 일원을 가득 채운다. 이번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하나 되어 누리다'라는 주제로 광복로 입구~광복로 시티스폿 구간과 시티스폿~근대 박물관·국제시장 사거리 구간에 걸쳐 총 1.2㎞에서 열린다.

부산의 가볼만한 곳 숙박 숙소로는 스토리게스트하우스, 파라다이스부산, 비치모텔, 파크하얏트부산, 조선비치호텔, 한화리조트,  토요코인, 호텔농심. 타워힐호텔등이 있다. 럭셔리 풀빌라펜션, 가족호텔도 많다. 부산맛집은 초원복국 영도동점, 소담가마솥돼지국밥, 동래할매파전, 초량밀면, 가야할매밀면, 합천돼지국밥, 민락회타운, 영빈관, 충무횟집, 부산족발, 부산자갈치시장 횟집등이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이다.

   
대관령 눈꽃축제 행사장

대관령 눈꽃축제 2016, 2018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을 자축

행사기간 : 2016.01.08 ~ 2016.01.31

행사장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대관령 눈꽃축제 행사장

대관령 눈꽃축제는 전 국민의 오랜 꿈이자 평창군민의 위대한 도전인 2018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을 자축하는 승리의 축제로 더욱 더 풍부해진 즐길 거리와 색다를 테마별 체험 이벤트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대관령 눈꽃축제는 눈꽃과 얼음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환상의 세계에서 추험과 모험, 동심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겨울축제로 발전해 왔다. 특히 대관령 눈꽃축제가 열리는 평창 대관령은 풍부한 적설량을 자랑하는 700m의 고원지대로 대자연의 은빚설원이 아름다운 아시아의 알프스이며 2018 동계올림픽 공식 후보도시로서 금번 눈꽃축제는 동계올림픽 IOC실사에 맞추어 대대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대관령 눈꽃축제가 열리는 평창의 추천 연계관광지로 가볼만한 곳은 대관령, 양떼목장, 삼양목장,  오대산, 월정사, 흥정계곡, 선자령, 이효석 문학관등이 대표적이며 대관령 횡계리 근처 가볼만한 맛집은 황태회관, 황태덕장, 대관령한우타운, 봉평메밀미가연, 부일식당, 구이구이숯불생선구이, 부림식당, 오대산가는길 등이 있다.

평창 대관령 추천숙박숙소 펜션은 알펜시아,  벤치하우스펜션,  용평리조트, 보광 휘닉스파크등 리조트가 많다. ,

   
태백산눈축제 2016, 눈조각가들의 대형 눈조각 작품이 한눈에

태백산눈축제 2016, 눈조각가들의 대형 눈조각 작품이 한눈에

행사기간 : 2016.01.22 ~ 2016.01.31

행사장소 :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로 태백산눈꽃축제 행사장

태백산눈꽃축제는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도립공원과 황지연못, O2리조트 등지에서 열린다. 태백산눈축제가 열리는 태백산은 환상의 새하얀 눈꽃세상이 민족의 영산에 펼쳐진다. 태백산눈축제의 주무대인 태백산 도립공원 당골광장에서는 세계 유명 눈조각가들과 국내조각가들이 선보이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대형 눈조각 작품을 볼 수 있다. 또한 환상의 눈꽃터널, 눈 미끄럼틀, 스노우래프팅 등 눈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는 놀이동산과 다양한 테마 눈조각, 얼음조각 등으로 환상적인 설원의 풍경을 만든다. 그리고 황지연못 일대에서 펼쳐지는 빛과 얼음의 축제와 더불어 은하수와 루미나리에가 만드는 별빛의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태백산눈꽃축제가 열리는 태백시의 가볼만한 곳은 태백산, 당골계곡, 황지연못, 태백체험공원, 태백산 천제단, 태백석탄박물관,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검룡소 한강발원지, 용연동굴, 추전역, 태백 바람의 언덕 등이 있다.

태백 맛집은 한국관, 태백 물닭갈비, 고토일청국장, 태백닭갈비, 김서방네닭갈비, 초막고갈두,

황태해장국, 오투정, 원조태성실비식당, 아바이순대가 유명하고 태백 숙박숙소 펜션은 태백산한옥펜션, 오투리조트, 태백산 민박촌, 하늘다음펜션, 카스텔로호텔, 힐탑모텔, 태백하늘펜션 등을 추천한다.

이밖에 [겨울축제 행사로 가볼만한 곳]은 자라섬씽씽겨울축제, 연천 구석기축제, 태안빛축제 2015,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정동진 해돋이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인제빙어축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등이 있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 2016 행사장

자라섬씽씽겨울축제 2016, 가평천에서 겨울놀이의 모든 것 선사

행사기간 : 2016.01.01 ~ 2016.01.31

행사장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 자라섬씽씽겨울축제 행사장

연천 구석기축제, 구석기 시대 눈과 얼음의 ‘겨울여행’

행사기간 : 2016.01.02 ~ 2016.01.24일

행사장소 :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 연천 구석기축제 행사장

태안빛축제 2015, 200만개의 LED전구를 이용한 환상 불빛

행사기간 : 2014.07.11 ~ 2015.12.31.

행사장소 : 충남 태안군 태안읍 마검포길 태안꽃축제장 태안빛축제 행사장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 2016, 국내 최고의 얼음조각 아티스트 경연

행사기간 : 2015.12.25 ~ 2016.01.31

행사장소 :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 행사장

칠갑산얼음분수축제 2016, 알프스마을을 배경으로 겨울여행

행사기간 : 2015.12.25 ~ 2016.02.14

행사장소 :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칠갑산얼음분수축제 행사장

*자료·사진제공=문화관광체육부, 한국관광공사, 뉴시스, 뉴스1,  평창 송어축제위원회, 화천군·재단법인 나라,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청도 프로방스, 아침고요수목원, 이월드, 에버랜드,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준비위원회, 평창군, 대관령눈꽃축제위원회, 태백시, 가평군 및 각 축제 조직·운영·추진위원회 홈페이지,

[스타서울TV 이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