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OCN·CGV 주말(2일) 영화] 퍼시픽 림, 엽문3, 배틀쉽, 아이언맨3,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2:신비의 섬, 패딩턴, 터미네이터 2 ,스타 트렉:더 비기닝, 엑스맨 3:최후의 전쟁, 인디펜던스 데이, 퍼스트 어벤져, 쎄시봉
[케이블 OCN·CGV 주말(2일) 영화] 퍼시픽 림, 엽문3, 배틀쉽, 아이언맨3,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2:신비의 섬, 패딩턴, 터미네이터 2 ,스타 트렉:더 비기닝, 엑스맨 3:최후의 전쟁, 인디펜던스 데이, 퍼스트 어벤져, 쎄시봉
  • 승인 2016.01.02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OCN 

 
 

오전 0시 30분 퍼시픽 림

감독 길예르모 델 토로, 출연 찰리 헌냄(롤리 베켓), 론 펄먼(한니발 차우), 이드리스 엘바(스탁커 펜테코스트) 

2025년, 일본 태평양 연안의 심해에 커다란 균열이 일어난다. 정체를 알 수 없었던 이 곳은 지구와 우주를 연결하는 포탈이었고 여기서 엄청난 크기의 외계괴물 ‘카이주(Kaiju)가 나타난다. 일본 전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러시아, 호주 등 지구 곳곳을 파괴하며 초토화시키는 카이주의 공격에 전 세계가 혼돈에 빠진다. 전 지구적인 비상사태 돌입에 세계 각국의 정상들은 인류 최대의 위기에 맞서기 위한 지구연합군인 ‘범태평양연합방어군’을 결성, 각국을 대표하는 메가톤급 초대형 로봇 ‘예거(Jaeger)’를 창조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수퍼 파워, 뇌파를 통해 파일럿의 동작을 인식하는 신개념 조종시스템을 장착한 예거 로봇과 이를 조종하는 최정예 파일럿들이 괴물들에게 반격을 시작하면서 사상 초유의 대결이 펼쳐진다.

   
 

오전 9시 30분 엽문3

감독 구예도 출연 두우항 (엽문 역), 번소황 (엽천사 역), 황혁 (장영성 역), 진가환 (이미혜 역)

엽문’(두우항)은 이복형인 ‘엽천사’(번소황)와 함께 아버지의 뜻에 따라 영춘권의 고수로 덕망이 높은 ‘진화순’(홍금보)의 제자로 영춘도장에 입문한다. 그 곳에서 엽문은 형과 함께 영춘권 연마에 정진하게 되고,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기에 이른다. 그 후 홍콩으로 유학을 떠난 엽문은 그 곳에서 ‘양벽’(엽준)이라 불리는 노인으로부터 특별한 무술을 전수 받게 되는데, 이는 기존의 영춘권을 실전에 적합하도록 변형한 형태의 무술로 전통 무술가들에 의해 이단시 되어 왔던 것. 하지만 엽문은 영춘권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실전무술로의 변형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양벽에게 변형된 영춘권을 사사 받는다.

유학 후, 엽문은 중국 불산으로 돌아오게 되고 그 곳에서 영춘권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지만 전통영춘권만을 인정하는 영춘권 협회와의 갈등이 심화된다. 그러던 중 일본은 대륙 침략의 야욕을 드러내며 중국의 경제와 문화에 서서히 개입하기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영춘권 협회장이 살해 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그 범인으로 그와 대립 관계에 있던 엽문이 지목되는데...

 

 
 

오전 11시 40분 배틀쉽

감독 피터 버그 출연 테일러 키취(알렉스 하퍼 역) 리암 니슨(셰인 제독 역) 리한나(코라 레익스 역)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전쟁이 바다에서 시작된다!

전 세계 해군들이 한데 모여 훈련하는 림팩 다국적 해상 훈련. 해상 합동 훈련 첫날, 태평양 한 가운데에서 정체불명의 물체가 발견되고 쉐인 함장은 수색팀을 파견한다.

괴물체에 접근한 하퍼 대위가 몸체에 손을 가져다 댄 순간, 엄청난 충격과 함께 괴물체는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한 거대한 장벽을 구축한다. 레이더도 통하지 않고, 부딪히는 순간 모든 걸 파괴시키는 엄청난 위력의 장벽을 시작으로 지구를 향한 대규모 선재 공격을 감행하는 외계의 존재들!

목적조차 알 수 없는 그들의 엄청난 공격에 평화롭던 지구는 순식간에 초토화되기 시작하고, 이들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해 육해공을 넘나드는 전 세계 연합군의 합동 작전이 펼쳐지는데….

오후 2시 13분 아이언맨3

감독  셰인 블랙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역), 기네스 팰트로(페퍼 포츠 역), 벤 킹슬리(만다린 역), 돈 치들(제임스 로디 역), 가이 피어스(알드리치 킬리언 역)

21세기 가장 매력적인 히어로의 귀환 지금까지의 아이언맨은 잊어라!

'어벤져스' 뉴욕 사건의 트라우마로 인해 영웅으로서의 삶에 회의를 느끼는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그가 혼란을 겪는 사이 최악의 테러리스트 만다린(벤 킹슬리)을 내세운 익스트리미스 집단 AIM이 스타크 저택에 공격을 퍼붓는다. 이 공격으로 그에게 남은 건 망가진 수트 한벌 뿐. 모든 것을 잃어버린 그는 다시 테러의 위험으로부터 세계와 사랑하는 여인(기네스 팰트로)를 지켜내야 하는 동시에 머릿속을 떠나지 않던 한가지 물음의 해답도 찾아야만 한다.

과연 그가 아이언맨인가? 수트가 아이언맨인가?

   
 

오후 7시 50분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2:신비의 섬

감독 브래드 페이튼 출연 드웨인 존슨(행크 파슨스 역), 마이클 케인(그랜드파더 역), 조쉬 허처슨(숀 앤더슨 역)

모든 불가능을 뛰어넘는 거대한 어드벤처! 아틀란티스는 진짜로 있다!

며칠 전 밤부터 어디선가 보내온 모스 부호. 반복적으로 계속되는 단어 “핍, 조른, 스트럭스”는 쥘 베른 소설 ‘해저 2만리’의 주인공들. 그리고 이어지는 신호는 이야기한다. “섬은 진짜 있다” 마치 암호처럼 스티븐슨의 ‘보물섬’, 스위프트의 ‘걸리버 여행기’가 단서로 던져지고, 세 개의 책 속에 등장하는 섬들이 어쩌면 같은 곳일지도 모른다는 추측으로 세 개의 지도를 겹치니 나타나는 경도와 위도가 적힌 좌표.

그것은 바로, ‘쥘 베른’의 추종자로 반평생 신비의 섬을 찾아다닌 할아버지가 보낸 신호였고, 2년 전 연락이 끊긴 할아버지를 찾아 신비의 섬으로 출발한다! 헬기를 타고 섬을 향해 가던 가족은 강력한 태풍을 만나고, 태풍의 눈에 들어가야만 섬에 갈 수 있다는데….

드디어 도착한 이 곳은 바로 아틀란티스! 비밀의 열쇠를 찾는 힌트는 바로 소설 속에 있다!

   
 

오후 10시 패딩턴

감독 폴 킹 출연니콜 키드먼(밀리센트), 벤 위쇼(패딩턴 목소리), 휴 보네빌(헨리 브라운)

새로운 가족을 찾아나선 말썽곰의 특별한 런던 여행기!

말하는곰, 매력있곰, 사고치곰 ‘패딩턴’!

폭풍우에 가족을 잃은 꼬마곰 ‘패딩턴’은 페루에서 영국까지 ‘나홀로’ 여행을 떠난다. 런던에 도착한 ‘패딩턴’은 우연히 브라운 가족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가족을 찾아 나선다! 

  

하지만 움직이기만 해도 사고! 만지기만 해도 사고! 1초에 한번씩 사고를 치는 ‘패딩턴’은 브라운 가족의 골칫거리가 되고 만다. 한편, 말하는 곰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악당 박제사 ‘밀리센트’는 호시탐탐 ‘패딩턴’을 노리는데…

◆ CHCGV

   
 

오전 0시 30분 터미네이터 2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아놀드 슈왈제네거(터미네이터)

인간과 기계의 대전쟁.. 그를 지키지 않으면 미래 또한 없다!

미래, 인류와 기계의 전쟁은 계속 되는 가운데 스카이넷은 인류 저항군 사령관 존 코너를 없애기 위해 액체 금속형 로봇인 T-1000(로버트 패트릭)을 과거의 어린 존 코너에게로 보낸다. 형태의 변신과 자가 치유까지 가능한 T-1000에 대항하고 존 코너를 지키기 위해 인류 저항군은 T-101 (아놀드 슈왈제네거)을 과거로 급파한다. 미래의 인류 운명을 쥔 어린 존 코너, 그를 구해내지 않으면 인류의 미래는 없다.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스카이넷의 T-1000은 거침없이 존 코너 일행을 위협하며 숨가쁜 추격을 시작하는데...

   
 

오전 11시 50분 스타 트렉:더 비기닝

감독 J.J. 에이브럼스 출연크리스 파인(제임스 커크 함장), 재커리 퀸토(스팍)

새로운 미래, 그 시작을 보라

우주를 항해하던 거대 함선 USS 켈빈호 앞에 정체불명의 함선이 나타나 켈빈호를 공격하고, 이 과정에서 켈빈호는 함장을 잃게 된다. 목숨을 잃은 함장을 대신해 켈빈호를 이끌게 된 ‘커크’는 자신의 목숨을 희생해 800명의 선원들을 구해낸다.

켈빈호에 비극이 닥친 긴박한 혼돈의 그날 태어난 ‘커크’의 아들 ‘제임스 커크’. 지도자의 운명을 안고 태어났으나, 자신의 갈 길을 깨닫지 못한 채 방황하던 젊은 청년 커크는 파이크 함장의 조언을 듣고 스타플릿에 입대하여 아버지의 뒤를 잇는다.

아버지를 따라 스타플릿의 대원이 되기 위해 스타플릿 아카데미에서 훈련을 받는 ‘커크’. 그는 거기서 자신과는 정반대로 냉철하고 이성적인 벌칸족 ‘스팍’을 만나게 되고, 끊임없는 부딪힘 속에서 두 라이벌 ‘커크’와 ‘스팍’은 경쟁을 계속하게 된다. 그러는 도중에 벌칸으로 부터 구조요청 신호가 오고, 스타플릿 아카데미의 학생들은 각자 배정받은 함선에 승선하여 벌칸으로 향한다.

벌칸으로 향하는 도중, 커크는 아버지가 겪었던 일과 같은 현상이 일어난 것을 보고, 생각한 것 보다 위험한 상황임을 눈치채고, 엔터프라이즈호는 인류를 위해서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한 "복수"를 하겠다는 네로와 맞써 싸우게 되는데...

   
 

오후 2시 20분 엑스맨 3:최후의 전쟁

감독 브렛 래트너 출연 휴 잭맨(로건/울버린), 할리 베리(오로로 먼로/스톰), 이안 맥켈런(에릭 렌서/매그니토)

인류의 미래를 건 최후의 선택, 전세계의 운명이 걸린 마지막 전쟁이 시작된다!

다양하고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돌연변이들에게 그들이 가진 능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가르쳐 인류를 위해 그 힘을 사용하길 희망하는 ‘엑스맨’. 그리고 자신들을 몰아내려는 인간사회에 등을 돌리고 돌연변이가 미래를 지배할 것이라 믿는 ‘브러더후드’의 대립이 계속되는 가운데, <엑스맨: 최후의 전쟁>에서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능력을 가진 돌연변이 캐릭터들의 등장과 그들의 능력을 치유할 수 있는 ‘큐어’의 등장으로 세상의 모든 전쟁을 잠재울 최후의 전쟁으로 이어진다.

  '엑스맨: 최후의 전쟁'에서 돌연변이들은 치료제 ‘큐어’의 등장으로 역사적 위험에 처하게 된다. 이제 초능력을 치유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게 되는 대신 그로 인해 고립되며 소외된다. 만약 그것을 원치 않는다면 초능력을 포기한 평범한 인간이 되어야 하는 것.

  한편, 알칼리 호수에서 사라져 죽은 줄로만 알았던 '진 그레이'가 회생하여 돌아오고 '사비에'는 그녀의 숨겨진 이중자아 '피닉스'의 부활을 예감, 위험을 경고한다. 모든 상황을 인내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엑스맨의 리더 '사비에 교수’와 적자생존의 법칙을 신봉하는 ‘매그니토’의 대립된 의견이 시험대에 오르고, 이는 세상의 모든 전쟁을 잠재울 최후의 전쟁으로

오후 4시 30분 인디펜던스 데이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 윌 스미스(스티븐 스티브 힐러), 빌 풀만(토마스 J. 휘트모어 대통령), 제프 골드브럼(데이빗 레빈슨)

7월 2일, 이상한 현상이 지구를 감싼다. 하늘은 이글이글 불타오르고 땅은 지진이 난 듯 격렬히 요동친다. 직경 550km, 무게가 달의 4분의 1이나 되는 거대한 괴 비행물체가 태양을 가려 지구는 그 빛을 잃어간다. 숨막히는 공포가 세계의 주요도시를 엄습하기 시작한다.

7월 3일, 거대하고 기괴한 비행물체에서 내뿜는 가공할 위력의 불기둥은 뉴욕의 마천루와 워싱턴의 백악관, 이집트의 피라밋 등을 순식간에 잿더미로 만들고, 거리의 자동차들은 휴지조각처럼 공중을 날아다닌다. 사람들은 당황하여 숨을 곳을 찾지만 도망칠 곳은 아무데도 없다. 인간의 힘으로 감당할 수 없는 엄청난 힘이 지구에 도달했음이 밝혀진다. 그들의 목적은 완전한 지구의 파멸.

7월 4일, 엄청난 파괴 속에서 살아남은 지구의 생존자들은 그 힘을 모아 거대한 괴비행물체에 대항하려 한다. 그러나 외계인들의 지구파괴는 더욱 맹렬해지고 인류 전체의 생존과 외계인으로부터 지구의 독립은 점점 어려워지는데.

 

 
 

오후 7시 30분 퍼스트 어벤져

감독 조 존스톤 출연 크리스 에반스(스티브 로저스, 캡틴 아메리카), 토미 리 존스(체스터 필립스), 휴고 위빙(요한 슈미트, 레드 스컬) 

포기를 모르는 자의 새로운 이름 ‘퍼스트 어벤져’. 세계 전쟁으로 암흑에 빠진 시기, 한 남자가 군 입대를 자원한다. 그의 이름은 ‘스티브 로저스’. 남들보다 왜소하고 마른 체격으로 인해 입대마저 번번히 거부당하던 그는 포기를 모르는 근성과 강한 희생 정신을 인정받아 최고의 전사를 양성하는 ‘슈퍼 솔져’ 프로젝트에 스카우트된다. 비밀리에 진행된 실험을 통해 가장 완벽한 육체와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신체 능력을 얻게 된 스티브. 그는 모두에게 ‘캡틴’으로 불리며, 시대의 영웅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하지만 그의 등장에 맞서 거대한 ‘히드라’ 조직을 앞세운 적의 공격은 한층 막강해지고, 그 핵심에 선 ‘레드 스컬’은 인류를 위협하는 최후의 전투를 준비한다.

세계를 위협하는 전쟁, 그 한가운데로 향한 ‘캡틴’ 슈퍼히어로의 역사로 남을 그의 활약이 시작된다!

 

   
▲ [MBC 특선영화 쎄시봉] 첫눈에 반한 그녀를 위한 노래, 첫사랑의 기억 (한효주 정우 김윤석 강하늘) 조영남 윤형주 이장희

오후 10시 쎄시봉

출연 김윤석 (오근태 역), 정우 (오근태 역), 김희애 (민자영 역), 한효주 (민자영 역)

한국 포크 음악계의 전설이 된 ‘트윈폴리오’에 제 3의 멤버가 있었다?!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 윤형주, 송창식, 이장희 등을 배출한 음악감상실 ‘쎄시봉’, 젊음의 거리 무교동 최고의 핫플레이스였던 그곳에서 ‘마성의 미성’ 윤형주와 ‘타고난 음악천재’ 송창식이 평생의 라이벌로 처음 만나게 된다. ‘쎄시봉’ 사장은 이들의 가수 데뷔를 위해 트리오 팀 구성을 제안하고, 자칭 ‘쎄시봉’의 전속 프로듀서 이장희는 우연히 오근태의 중저음 목소리를 듣고 그가 두 사람의 빈틈을 채워줄 ‘숨은 원석’임을 직감한다. 기타 코드조차 제대로 잡지 못하는 통영 촌놈 오근태는 이장희의 꼬임에 얼떨결에 ‘트리오 쎄시봉’의 멤버로 합류하게 되고 그 시절,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쎄시봉’의 뮤즈 민자영에게 첫눈에 반해 그녀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로 결심한다.

그 시절, 젊음의 거리 무교동을 주름잡던 음악감상실 ‘쎄시봉’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단 한명의 뮤즈 그리고 잊지 못할 가슴 시린 첫사랑의 기억.

[스타서울TV/사진=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