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파인애플식초로 15kg 감량? 뱃살 빼는 10가지 방법 보니
‘천기누설’ 파인애플식초로 15kg 감량? 뱃살 빼는 10가지 방법 보니
  • 승인 2016.01.05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기누설’ 파인애플식초로 15kg 감량? 뱃살 빼는 10가지 방법 보니

‘천기누설’에 파인애플식초가 등장한 가운데 뱃살 빼는 방법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5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천기누설’에서는 ‘겨울철 내 몸 속 시한폭탄 4대 성인병을 잡아라’라는 주제로 추운 겨울철 걸리기 쉬운 질병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직장을 그만두면서부터 급격히 체중이 증가해 최고 73kg까지 나갔다는 여성 사례자가 출연해 ‘특별한 재료의 식초’를 마신 후 6개월 만에 15kg을 감량한 비법을 전한다. 그녀는 “다른 부위보다 뱃살이 가장 심각했다. 바지를 입었을 때 바지 위로 올라오는 살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했다”며 “이 식초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15kg를 감량했고 뱃살 걱정이 없어졌다. 이제는 보정속옷의 도움도 받지 않는다. 식초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뱃속이 편안해지고 가스도 차지 않으며 변비도 완화됐다”고 전했다.

 

흔히 뱃살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시완은 “뱃살이 늘어날수록 수명은 줄어든다. 각종 성인병은 물론 암까지도 유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뱃살이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렇다면 사례자가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부터 마시기 시작한 노르스름한 액체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바로 ‘파인애플 식초’다.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열대과일 ‘파인애플’은 바나나, 포도, 키위 같은 과일보다 낮은 열량을 자랑하고 섬유질이 풍부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것은 물론 숙변 제거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바 있다.

 

이와 같은 ‘파인애플 식초’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식초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이때 파인애플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는데, 브로멜린 성분이 풍부한 중앙 심지 부분도 함께 사용한다. 그 다음 설탕을 녹여둔 식초를 통 안에 넣은 파인애플에 부어준다. 마지막으로 실온에서 2주 정도 숙성시킨 후 과육을 걸러 식초는 냉장 보관하고 과육은 생으로 먹거나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다. 이렇게 만들어진 파인애플 식초는 물과 식초를 9:1 비율로 타서 먹으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첫 번째는 식사 습관이다. 늦은 밤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쁜 습관 중 하나다.

두 번째는 간식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배고픔을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세 번째 방법은 배고플 때 식품 매장에 가지 않는 것이다. 배가 고플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다.

네 번째는 일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이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 할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음식은 식탁에 앉아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음식을 사서 봉투째 서서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그릇에 덜어 먹으면 음식량 조절이 가능하다.

여섯 번째로 개인 접시를 활용하면서 20분을 유지해야 한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고 위생에도 좋다.

일곱 번째는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

여덟 번째는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해야 한다. 저녁 식사 후 바로 하는 양치질은 음식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다.

아홉 번째는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다.

마지막 방법은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는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사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