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주식] JYP 주가 쯔위 사태에도 최고상승률…YG 강동원, 아이콘·빅뱅과 한솥밥, 키이스트 구하라와 전속계약, 수지 엑소 백현 ‘Dream’ 음원 독주, CJ E&M 응답하라1988(응팔) ·치즈인더트랩 시청률 대박, AOA 설현 G마켓 CF
[엔터주식] JYP 주가 쯔위 사태에도 최고상승률…YG 강동원, 아이콘·빅뱅과 한솥밥, 키이스트 구하라와 전속계약, 수지 엑소 백현 ‘Dream’ 음원 독주, CJ E&M 응답하라1988(응팔) ·치즈인더트랩 시청률 대박, AOA 설현 G마켓 CF
  • 승인 2016.01.18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8일 SS엔터주 거래 상황및 등락률 순위(장마감). 오늘의 엔터주식 이슈는  JYP 주가 쯔위 사태에도 최고상승률…YG 강동원, 아이콘·빅뱅과 한솥밥, 키이스트 구하라와 전속계약, 수지 엑소 백현 ‘Dream’ 음원 독주, CJ E&M 응답하라1988(응팔) ·치즈인더트랩 시청률 대박, AOA 설현 G마켓 CF계약 이었다.

[엔터주식] JYP 주가 쯔위 사태에도 최고상승률…YG 강동원, 아이콘·빅뱅과 한솥밥, 키이스트 구하라와 전속계약, 수지 엑소 백현 ‘Dream’ 음원 독주, CJ E&M 응답하라1988(응팔) ·치즈인더트랩 시청률 대박, AOA 설현 G마켓 CF

외국인 순매도 코스피 약보합, 코스닥은 소폭 상승

18일 국내증시에서 외국인이 8거래일 연속 매도세를 유지한 코스피는 약보합으로 마감했고, 외국인이 순매수에 나선 코스닥은 상승했다.

이날 코스피는 약보합으로 마감했다. 18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1878.87)보다 0.42포인트(0.02%) 내린 1878.45에 장을 마감했다.

외국인이 또 다시 대규모 매도세를 유지했지만, 개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세를 나타내며 지수 급락을 막아냈다. 외국인은 이날 3400억원에 달하는 주식을 팔아치우며 지난 7일 이후 8거래일 연속 매도세를 유지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678.43)보다 5.20포인트(0.77%) 오른 683.63에 장을 마감했다. 거래량은 5억3281만6000주, 거래대금은 3조4547억7400만원을 기록했다. 외국인은 527억원을 순매수, 개인과 기관은 88억원과 303억원을 순매도 했다.

스타서울TV 엔터경제 종목은 하락세가 두드러졌다. 쯔위 논란에 JYP 홈페이지 다운 사태까지 겪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JYP.Ent)가 3.86%(160원) 오른 4,300원에 마감하며 최고상승률을 기록했다. JYP에 이어 쇼박스, CJ헬로비전 등 단 3종목만 상승 마감했다.

KT뮤직, NEW는 등락률 ‘0’로 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반면 초록뱀, 웰메이드예당, 팬엔터테인먼트, 로엔, SBS콘텐츠허브, IHQ, 벅스, 레드로버, 키이스트, 에스엠(SM), 큐브엔터테인먼트, CJ엔터테인먼트(CJ E&M),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FNC),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엔터테인먼트), CJ CGV 순으로 하락 마감했다.

18일 코스닥 시장에서 엔터종목 최고 상승률을 기록한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 멤버인 쯔위의 대만국기 논란이 일파만파로 확산되며 곤욕을 겪고 있다.

쯔위 논란에 JYP 홈페이지 다운 사태까지 겪고 있는 JYP는 중국 배우 임경신이 쯔위의 사과 영상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드러내며 더욱 이슈가 되고 있다.

   
트와이스 쯔위 논란에 JYP 홈페이지 다운, 임경신까지 가세

트와이스 쯔위 논란에 JYP 홈페이지 다운, 임경신까지 가세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 쯔위 사태에 대해 임경신은 자신의 웨이보에 “사과가 너무 갑작스러워서 대본을 외울 시간도 없었나”는 글과 함께 웃는 얼굴의 이모티콘을 덧붙였다. 이와 함께 쯔위의 사과 동영상이 게재된 JYP 공식 웨이보의 게시물을 리포스트했다.

임경신은 과거 소녀시대 윤아와 ‘무신조자룡’에서 호흡을 맞춰 국내 팬들에게 얼굴을 알린 바 있다. 과거 임경신 자신의 웨이보에 윤아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해 연인 같은 환상적인 케미를 선보였다.

또한 임경신은 아이유 이준기 주연의 ‘보보경심:려’의 중국판 원작에서 14황자 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쯔위사태는 더욱 확산되는 모양새다.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센터는 18일 "'쯔위 사태'를 일으킨 JYP와 박진영 대표의 인종차별과 인권탄압 행위에 대해 국가인권위에 제소하고, 검찰에 고발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에대해 JYP는 "이번 쯔위의 입장 발표는 쯔위가 미성년자이므로 처음부터 부모와 함께 상의했고 회사는 부모가 한국에 들어올 때까지 기다렸다"고 밝혔다. JYP는 "한 개인의 신념은 회사가 강요할 수도, 해서도 안 되는 일이며 이와 같은 일은 전혀 없었다"는 것이다.

지난해 10월 'OOH-AHH하게(우아하게)'로 데뷔한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는 음원 역주행을 거듭하며 18일 오후 8시 현재 멜론 음원차트 7위를 달리고 있다.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는 ‘OOH-AHH하게(우아하게)’로 지난 12월 2일 개최된 '2015 MAMA'에서 데뷔 44일만에 신인상을 수상하며, 초고속으로 최고의 신인으로 등극한바 있다.

특히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 멤버인 쯔위는 유플러스 광고속에서 엘리베이터 안의 '섹시미 발산'으로 AOA 설현 대항마로 눈길을 끌고 있다.

엘지유플러스의 메인 모델로 발탁된 쯔위는 섹시 버전의 '엘리베이터' 영상에서 초밀착 탱크톱 상의와 핫팬츠를 입고 섹시 댄스를 선보였다. 특히 쯔위의 아찔한 모습에 남성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쯔위의 활약에 남성팬들은 '설현 대항마'가 아니냐는 평가들을 쏟아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쯔위 대만국기사태에도 불구하고 계속 화웨이 Y6 모델로 기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18일 "Y6 모델을 교체하지 않는다"며 "쯔위가 다른 멤버와 함께 나오는 트와이스 광고는 정상적으로 내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일부 매체의 'LG유플러스 Y6 모델 교체'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YG엔터테인먼트 강동원, 싸이·빅뱅·차승원·아이콘과 새 가족

YG엔터테인먼트 강동원, 싸이·빅뱅·차승원·아이콘과 새 가족

쇼박스는 18일 코스닥 시장에서 2.97%(240원) 오른 8,330원에 마감하며 하루만에 반등했다. 쇼박스는 영화 ‘내부자들’에 이어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감독 우민호)’을 재개봉하며 ‘내부자들’ 열풍을 다시 불지피고 있다. ‘내부자들’의 감독판인 영화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은 17일 현재 누적관객수 185만 1,437명을 기록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

영화 ‘내부자들’은 이병헌과 조승우의 스크린 컴백작과 백윤식의 현실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흥행을 이끌어 왔다.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의 '내부자들'은 대한민국 사회를 움직이는 내부자들의 의리와 배신을 담은 범죄드라마로  '미생'과 '이끼'의 윤태호 작가의 미완결 웹툰 '내부자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은 오프닝과 엔딩이 모두 바뀌어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안상구(이병헌)과 이강희(백윤식)의 관계를 다룬 에피소드가 추가됐으며, 특히 논설주간 이강희의 캐릭터를 세밀하게 묘사한 분량이 추가됐다.

50분이 추가된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은 이 시대를 조정하는 권력의 썩은 면을 더욱 여실히 드러낸다. 특히 추가된 엔딩신은 섬뜩함에 등줄기에 땀이 흐를 정도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엔터테인먼트)는 18일 코스닥 시장에서 0.48% 내린 41,650원에 마감하며 하루만에 하락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영화배우 강동원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강동원은 싸이, 빅뱅, 차승원, 최지우 등과 YG엔터테인먼트의 새 가족이 됐다.

강동원은 18일 생일날 새 소속사 YG에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후 2시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강동원의 YG행과 생일을 축하하는 이미지를 게재했다.

새해부터 FA 최고의 블루칩으로 꼽혀온 강동원이 새 소속사로 YG를 선택한 배경에는, YG의 수장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와의 수차례에 걸친 만남을 통해 쌓은 신뢰와 더불어, 미래 비전을 공유한 데 있었다.

양현석 대표는 '강동원 전담팀'을 별도로 구성해 직접 관리하고, 안정적인 작품활동과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YG는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이 신곡 ‘덤앤더머’ ‘왜 또’ ‘아니라고’가 인기를 누리며 1월 30일과 31일 오후 6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 ‘iKONCERT 2016 SHOWTIME TOUR IN SEOUL’ 전좌석이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위너(WINNER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 김진우) 2월1일 ‘사랑가시’ 미니앨범 발매 활동 시작

위너(WINNER) 2월1일 ‘사랑가시’ 미니앨범 발매 활동 시작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은 지난 13일 일본에서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 데뷔했다. 일본앨범 발매와 함께 지난해 10월 일본 팬미팅 투어 ‘iKON FAN MEETING 2015 IN JAPAN iKONTACT’를 개최, 아이치, 후쿠오카, 오사카 등에서 총 12회에 걸쳐 2만 6600명을 동원하며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증명한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은 오는 2월에는 일본에서 아레나 콘서트 투어도 개최한다.

지난해 ‘취향저격’ ‘리듬타’ ‘지못미’ ‘덤앤더머’ 등 싱글과 미니앨범, 정규앨범을 차례로 발표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친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이 그 무대를 일본으로 옮겨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은 19일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에 남남 듀엣 옴므(이창민, 이현)와 역주행송 대결을 펼친다.

'슈가맨' 14회에서 아이콘과 옴므(이창민, 이현)는 인지도 테스트를 위한 대표곡 대결에 나섰다. 아이콘은 ‘취향저격’을 옴므는 ‘밥만 잘 먹더라’를 열창했는데, 1,20대들이 특히 열광했던 아이콘 무대에 비해 옴므의 무대에는 3,40대들이 환호했다. 옴므와 아이콘의 역주행송 대결은 1월 19일(화)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투유프로젝트-슈가맨’에서 확인할 수 있다.

YG의 또 다른 아이돌로 아이콘(iKON B.I BOBBY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과 선의의 경쟁을 벌일 위너(WINNER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 김진우)도 1년5개월의 공백을 깨고 지난 11일 '사랑가시'로 컴백했다.

위너(WINNER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 김진우)는 11일 선공개곡 '사랑가시'를 공개하고 다음 달 1일 미니 앨범 ‘EXIT’를 발매한다. 위너(WINNER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 김진우)는 11일 0시 선공개곡 '사랑가시' 공개에 앞서 네이버 V앱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났다.

위너(WINNER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 김진우)는 2월1일 ‘사랑가시’ 미니앨범 발매 등 활발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2014년 8월 데뷔앨범 '2014 S/S'이후 1년 5개월여만에 컴백하는 위너(WINNER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 김진우)는 이번 생중계를 통해 선공개곡 발표 순간을 팬들과 함께하는 것은 물론 신곡과 이번 컴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팬들과 소통하며 '사랑가시'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FNC엔터테인먼트는 18일 코스닥 시장에서 0.48%가 내리며 약보합을 유지했다. FNC의 광고계 블루칩인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은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의 새 모델로 발탁됐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모델 발탁되어 네티즌들의 ‘심장이 설현 설현’하게할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은 최근 G마켓 첫 프로젝트로 설 명절 콘셉트의 한복 화보 촬영을 마쳤다.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은 G마켓 설 명절 콘셉트의 한복 화보 촬영

AOA 설현, G마켓 설 명절 콘셉트의 한복 화보 촬영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은 이동통신 서비스, 캐주얼 의류, 게임, 아웃도어, 여성 의류, 치킨, 화장품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으며 최근 열린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5에서 ‘올해의 모델상’을 수상했다.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은 ‘2015 KBS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로 여자 인기상을 수상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의 입지를 탄탄히 했다.

엔터대장주인 CJ엔터테인먼트(CJ E&M)은 18일 코스닥시장에서 0.70% 내린 85,600원에 마감하며 역시 약보합을 유지했다.

CJ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응답하라 1988(응팔)’과 ‘꽃보다 청춘 in 아이슬란드’ ‘치즈인더트랩(치인트)’ 등의 인기와 영화 ‘히말라야’의 대박에 힘입어 주가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

CJ E&M의 케이블채널인 tvN의 ‘응답하라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응팔)’은 지난주말 마지막회에서 ‘어남류’ 류준열을 제치고 ‘어남택’ 박보검이 혜리의 남편이 되며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응답하라1988(응팔)’은 혜리, 류준열, 고경표, 이동휘, 박보검, 류혜영, 안재홍, 이민지, 이세영과 부모세대인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최무성, 김선영, 유재명이 주요인물로 등장하며 개성있는 연기를 펼쳐왔다.

시작부터 끝까지 뜨거웠다.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1988(응팔)’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18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된 최종회 20화 ‘안녕 나의 청춘, 굿바이 쌍문동’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응답하라1988(응팔)’은 지난 10주간 전국민을 ‘응팔앓이’에 빠뜨리며, 마지막까지 뜨거운 관심을 얻었던 ‘응답하라 1988’은 80년대 추억여행, 쌍문동 이웃들의 정과 가족간의 사랑, 친구들의 우정, 그리고 첫사랑까지, 모든 추억 코드를 감성적으로 그려내며 호평을 받았다.

‘응답하라1988(응팔)’은 매회 케이블 시청률 기록을 경신했다. '응팔'은 첫 방송 평균 6.7%, 최고 8.6%의 높은 시청률로 시작, 이후 꾸준한 시청률 상승으로 마지막회에서 평균 19.6%, 최고 21.6%(닐슨코리아, 유료 플랫폼 가구 기준) 이라는 경이로운 숫자를 기록했다. 이는 케이블 시청률 역사상 최고를 경신한 것이기에 더욱 의미 있는 수치다. 종전 케이블 프로그램 최고 시청률은 지난 2010년 Mnet '슈퍼스타K2'가 세운 18.2%로 케이블 최고 시청률 기록을 보유한 바 있다. '응팔'은 종영과 함께 6년 만에 케이블 시청률 기록 역사를 갈아치웠다.

한편 ‘응팔’의 빈 자리는 tvN 개국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미니시리즈 ‘시그널’(연출 김원석 l 극본 김은희)이 채울 예정이다. 오는 22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송.

역시 tvN이 ‘삼시세끼 어촌편2’에 이어 방영중인 나영석PD의 ‘꽃보다 청춘(꽃청춘) in 아이슬란드’도 케이블, 위성, IPTV 통합가구 시청률 평균 7.8%(닐슨코리아)를 유지하며 대박을 이어가고 있다.

   
‘치즈인더트랩(치인트)’ 김기방-김희찬-지윤호, 기다리던 원작 속 그 인물들 총 출동

‘치즈인더트랩’(치인트) 5부 김기방-김희찬-지윤호 등장

지난 2화에서 ‘꽃청춘’ 정우-조정석-정상훈에 강하늘이 합류한 ‘꽃보다 청춘(꽃청춘) in 아이슬란드’ 3화에서는 포스톤즈(정우, 조정석, 정상훈, 강하늘)이 "온천 갈까 말까"를 놓고 회의에 돌입했다.

이날 포스톤즈(정우, 조정석, 정상훈, 강하늘)는 눈보라가 치는 3개의 언덕을 지나야만 도달하는 크베라게르디에 있는 온천까지 가는 것을 놓고 회의를 시작했다.

정우는 “감독님 정말 가고 싶으시냐”며 물었고, 다수결로 가는 쪽으로 결론이 나자 포스톤즈는 “그럼 가자”고 바로 등반을 시작해 웃음을 자아냈다.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편은 ‘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에 이은 배낭여행 프로젝트로 남미 페루, 라오스에 이은 세 번째 여행이다. ‘꽃보다 청춘(꽃청춘) in 아이슬란드’는 포스톤즈(정우, 조정석, 정상훈, 강하늘)이 아이슬란드 풍광과 함께 색다른 체험기를 전해준다. ‘바보 4형제’ 정상훈, 조정석, 정우, 강하늘이 열흘간의 아이슬란드 여행을 통해 청춘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뜨거운 우정을 다지고 있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

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의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 연출 이윤정 | 극본 김남희 고선희)’도 시청률 대박을 터뜨렸다. ‘치즈인더트랩(치인트)’은 첫방 시청률 3.6%를 기록하며 tvN월화드라마 역대 ‘최고’의 포텐을 터뜨린데 이어 방송 4부 만에 평균 시청률 6%(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초반부터 ‘치즈인더트랩(치인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등이 출연하는 ‘치즈인더트랩(치인트)’는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흡입력과 배우들의 연기 호흡은 물론 탄탄하고 촘촘한 스토리를 가진 원작과 이윤정 감독의 전매특허인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이 만나 헤어나올 수 없는 몰입력을 선사했다.

지난 12일 오후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치인트) 4부에서는 백인호(서강준)가 홍설(김고은)에게 유정(박해진)에 대해 경고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17일 방송되는 ‘치즈인더트랩’(치인트) 5부는 김기방-김희찬-지윤호 등 기다리던 원작 속 그 인물들이 총 출동한다. ‘치인트’ 5, 6부에는 출연 전부터 많은 원작, 드라마 팬들이 손꼽아 기다렸던 화제의 캐릭터인 공주용(김기방 분), 홍준(김희찬 분), 오영곤(지윤호 분) 등이 드디어 출격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더하고 있는 것.

‘치즈인더트랩’(치인트) 속 공주용, 홍준, 오영곤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치즈인더트랩(치인트)’은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과 유일하게 그의 본모습을 꿰뚫어본 비범한 여대생의 숨 막히는 로맨스릴러이다. 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 박민지 출연.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

   
황정민, 정우, 조성하, 김인권, 라미란, 김원해, 이해영, 전배수 열연 영화 ‘히말라야’ 17일 현재 746만 9,663명의 누적관객수

영화 ‘히말라야’ 17일 현재 746만 9,663명의 누적관객수

CJ엔터테인먼트가 투자배급한 영화 ‘히말라야(감독 이석훈)’는 17일 현재 746만 9,663명의 누적관객수로 1천만영화를 향해 질주하고 있다. 영화 ‘히말라야’의 누적매출액도 580억원을 기록하며 대박을 터뜨렸다.

CJ엔터테인먼트는 영화 ‘베테랑’, 영화 ‘검은 사제들’에 이어 영화 ‘히말라야’로 연속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황정민, 정우가 열연한 영화 ‘히말라야’는 지난 2005년 에베레스트 등반 중 사망한 고(故) 박무택 대원의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휴먼원정대를 꾸려 해발 8750m 히말라야 등반길에 오른 산악인 엄홍길(황정민) 대장과 원정대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엄홍길(황정민) 대장이 직접 꾸린 휴먼원정대에는 박무택 대원의 부인 최수영(정유미)이 동반하여 눈길을 끌었다. 영화 ‘히말라야’는 지난해 ‘국제시장’, 올 여름 ‘베테랑’으로 연속 천만흥행을 기록한 황정민과 지난해 ‘해적: 바다로 간 산적’으로 866만 관객을 동원한 이석훈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영화 ‘히말라야’는 황정민, 정우, 조성하, 김인권, 라미란, 김원해, 이해영, 전배수 등 믿고 보는 충무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은 물론, 네팔 히말라야와 프랑스 몽블랑 현지 로케이션 촬영을 통한 생생한 볼거리와 휴먼원정대의 위대한 도전이 선사하는 가슴 뭉클한 감동에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 ‘히말라야’를 향한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은 방학시즌과 설날 성수기를 맞이하며 더욱 거세진 흥행세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박스오피스 순위는 영화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굿 다이노, 그날의 분위기, 히말라야, 구스범스,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순으로 관객점유율이 높았다.

여름방학-추석시즌과 함께 연말연시-설날로 이어지는 최대성수기를 맞은 극장가는 영화 영화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굿 다이노, 그날의 분위기, 히말라야, 구스범스,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등 한국영화와 외국영화가 골고루 포진하며 관객 점유율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에스엠(SM)은 18일 코스닥 시장에서 1.34%(600원) 내린 44,300원에 마감하며 이틀연속 하락했다.

SM의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는 겨울 스페셜 앨범 ‘Sing For You’(싱포유)와 더블 타이틀곡 '불공평해'(Unfair)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Sing For You’(싱포유)의 뮤직비디오가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태티서 ‘Dear Santa(디어산타)와 함께 전 세계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1·2위로 등극했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11일(현지시간) K-POP 칼럼 코너 K-TOWN에 ‘2015년 12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Most Viewed K-Pop Videos in America, Around the World: December 2015)’기사에서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의 ‘Sing For You’(싱포유)가 1위,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태티서 ‘Dear Santa(디어산타)가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수지 백현의 ‘Dream(드림)’ 공중파 음악방송 2관왕

수지 백현의 ‘Dream(드림)’ 공중파 음악방송 2관왕

앞서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는 미국 빌보드의 ‘2015 연말 결산 차트’(2015 YEAR END CHARTS)에서 ‘월드 앨범 아티스트’(World Albums Artists) 부문 7위, ‘월드 앨범’(World Albums) 부문 8위에 등극, 한국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유일하게 TOP 10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태티서 ‘Dear Santa(디어산타)로 아시아 9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 1위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는 오는 23~24일 양일간 필리핀 마닐라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에서 ‘EXO PLANET #2 - The EXO'luXion - in MANILA’를 펼치며,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는 30~31일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에서 ‘GIRLS’ GENERATION 4th TOUR - Phantasia - in BANGKOK’을 개최한다.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는 개별활동으로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의 백현과 그룹 미쓰에이(miss A 지아, 민, 수지, 페이) 수지의 ‘Dream(드림)’은 달콤한 보이스로 음원1위를 장악하고 있다.

수지 백현의 ‘Dream(드림)’은 18일 오후 7시 현재 멜론차트 1위를 지키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7일 0시 국내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미쓰에이 수지와 엑소 백현의 듀엣곡 ‘Dream(드림)’은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압도적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수지와 백현의 ‘Dream(드림)’은 공중파 음악방송에서도 2관왕에 올랐다. 수지와 백현의 ‘Dream(드림)’은 지난 15일 방영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정상을 차지한데 이어 17일 SBS '인기가요'에서 방송출연 없이도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이번 수지와 백현의 ‘Dream(드림)’ 듀엣곡은 두 아티스트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와 JYP엔터테인먼트의 콜라보라는 점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멤버 도경수(디오)와 김소현 등 주연배우들이 함께하는 영화 ‘순정’도 전국 6대 도시 쇼케이스가 예매 오픈과 함께 전석 매진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엑소(EXO) 도경수(디오)와 김소현 주연의 영화 ‘순정’은 라디오 생방송 도중 DJ에게 도착한 23년 전 과거에서 온 편지를 통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애틋한 첫사랑과 다섯 친구들의 우정을 담은 감성드라마.

지난 12일(화) 순천과 광주를 시작으로 13일(수) 대전, 19일(화) 대구/부산, 22일(금) 서울까지 6대 도시에서 개최되는 영화 ‘순정’ 쇼케이스는 지난 8일 저녁 예매 오픈과 동시에 6개 도시 티켓이 연이어 매진됐다.

엑소(EXO) 도경수(디오)와 김소현등 주연배우의 전국 6대 도시 쇼케이스의 전 좌석을 매진시키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영화 ‘순정’은 오는 2월 24일 개봉 예정이다.

   
구하라 키이스트 전속계약, 배용준·김수현·박서준 한솥밥

구하라 키이스트 전속계약, 배용준·김수현·박서준 한솥밥

키이스트는 이날 1.65% 내린 3,280원에 마감하며 3일연속 하락했다. 키이스트는 이날 구하라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구하라 키이스트 전속계약으로 배용준, 손현주, 엄정화, 엄태웅, 한예슬, 정려원, 주지훈, 한지혜, 김수현, 박서준 등 40여 명의 아티스트와 한솥밥을 먹게 됐다. 구하라와 전속계약을 맺은 키이스트는 박서준, 이현우 등의 젊은 배우들을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스타로 발돋움 시키며 매니지먼트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구하라 키이스트 전속계약을 맺음으로 아티스트로서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구하라는 키이스트와 손잡고 향후 다방면에서 폭넓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앞선 일본 활동 당시 도쿄돔 공연으로 ‘여성 가수 최초’ 타이틀을 얻는 등  현지에서 국빈급 대우를 받았던 구하라는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으로 함께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지난 11일 카카오에 피인수된 아이유의 로엔은 18일 2.98% 하락하며 4일연속 하락했다. 증권가에서는 카카오의 로엔 인수대금인 1조8742만6756만원이 너무 비싼게 아니냐는 시선이 나온 이후 로엔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카카오에 매각된 로엔은 ‘멜론(Melon)’이라는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사업자이지만 인수가격은 과다하다는 주장이다.

로엔의 대표스타인 아이유는 미니앨범 ‘CHAT-SHIRE (챗셔)’ 수록곡인 ‘스물셋’, ‘푸르던’, ‘새 신발’, ‘무릎’, ‘Zeze(제제)’, ‘Red Queen(레드퀸)’, ‘안경’을 들고 펼친 전국투어 콘서트를 마감하고 이준기, 강하늘, 홍종현, 엑소 백현, 남주혁, 지수, 소녀시대 서현, 강한나와 함께 출연하는 ‘보보경심:려(달의 연인)’ 촬영을 앞두고 있다.

웰메이드예당은 계열사인 예당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의 중국진출을 위해 중국의 부동산 재벌 완젠린 완다그룹 회장 아들인 왕쓰총이 이끄는 프로젝트바나나와 MOU를 맺었다.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의 중국진출에 대해 프로듀서 겸 작곡가 신사동호랭이는EXID 공식 팬카페를 통해 “프로젝트바나나는 한국과 중국이 동등한 입장에서 설립된 회사”라며 “이제 많이 성장한 EXID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회사로의 발전을 위한 일”이라고 밝힌바 있다.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는 ‘HOT PINK(핫핑크)’가 음원상위권을 유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는 ‘HOT PINK(핫핑크)’ 활동이외에도 멤버 하니의 JYJ 김준수와 열애와 활발한 CF활동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다.

   
멜론차트 ‘톱10’중 4곡 ‘응답하라 1988’ OST… '응팔' 열풍 입증

멜론차트 ‘톱10’중 4곡 ‘응답하라 1988’ OST… 열풍 입증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 하니는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라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그룹 JYJ 멤버 XIA 김준수와 열애 중인 하니는 이날 라디오스타(라스)에서 학창시절부터 XIA 김준수의 팬이었다고 고백하고 가요계 선배가 아닌 ‘남자친구’ XIA 김준수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하니는 라디오스타(라스)에서 첫 만남과 화제가 된 뮤지컬 목격담 등 열애 비하인드 스토리를 최초로 공개했다.

웰메이드예당의 자회사인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걸스데이(소진 유라 민아 혜리)는 멤버 혜리는 ‘응답하라 1988(응팔)’에서 덕선으로 출연하며 마지막회에 ‘어남류’ 류준열과 ‘어남택’ 박보검중 박보검과 해피엔딩으로 결말을 맺었다.

한편 1월 18일 오후 8시 현재 로엔이 운영하는 멜론차트는 수지, 백현(BAEKHYUN)의 ‘Dream(드림)’이 1위를 달리고 있다. 수지, 백현(BAEKHYUN)의 ‘Dream(드림)’에 이어 케이윌의 ‘니가 하면 로맨스(Feat. 다비치)’, 개리의 ‘또 하루(Feat. 개코)’가 2,3위를 달리고 있다.

수지, 백현(BAEKHYUN)의 ‘Dream(드림)’, 케이윌의 ‘니가 하면 로맨스(Feat. 다비치)’, 개리의 ‘또 하루(Feat. 개코)’에 이어 오혁의 ‘응답하라 1988(응팔) OST Part.3-소녀’, 이적의 ‘응답하라 1988(응팔) OST Part.2-걱정말아요 그대’, 김나영의 ‘어땠을까’,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의 ‘우아하게'(OOH-AHH하게)’, 노을(강균성, 전우성, 이상곤, 나성호)의 ‘응답하라 1988(응팔) OST Part.7 –함께’, 지코 (ZICO)의 ‘유레카(Feat. 자이언티)’, 김필의 ‘응답하라 1988 (응팔) OST Part.1-청춘(Feat. 김창완)’이 ‘톱10’을 차지했다.

멜론차트 ‘톱10’에는 오혁의 ‘응답하라 1988(응팔) OST Part.3-소녀’, 이적의 ‘응답하라 1988(응팔) OST Part.2-걱정말아요 그대’, 노을(강균성, 전우성, 이상곤, 나성호)의 ‘응답하라 1988(응팔) OST Part.7 –함께’, 김필의 ‘응답하라 1988 (응팔) OST Part.1-청춘(Feat. 김창완)’등 4곡이 랭크되어 ‘응답하라 1988’ OST 열풍을 입증했다.

11위부터 20위까지는 싸이(PSY)의 ‘칠집싸이다-DADDY(대디 Feat. CL of 2NE1)’, 박보람의 ‘응답하라 1988(응팔) OST Part.4-혜화동(혹은 쌍문동)’,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 블락비 지코(ZICO)의 ‘Boys And Girls(Feat. Babylon)’, 싸이(PSY)의 ‘칠집싸이다-나팔바지’,  t 윤미래의 ‘사랑이 맞을거야’, 디셈버(윤혁, DK)의 ‘응답하라 1988 OST Part.5-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의 ‘Sing For You’(싱포유),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의 ‘HOT PINK(핫핑크)’, 백예린의 ‘우주를 건너’ 가 차지했다.

[오늘의 주식이슈] 셀트리온 동아원 한미약품 슈넬생명과학 썬코어 관심주

*오늘의 상한가 [코스피] 동아원, 진흥기업우B, 진흥기업2우B [코스닥] 시노펙스, 웰크론한텍

*오늘의 하한가 [코스피] [코스닥]

*오늘의 급등주 [코스피] 동부건설우, 진흥기업우B, 진흥기업2우B, 필룩스, 더존비즈온, 현대페인트, 동부건설, 선도전기, 하이골드2호, 진흥기업, 핫텍, 이엔쓰리, 한솔아트원제지2우B, 우리들휴브레인, 두산건설 [코스닥] 시노펙스, 큐브스, 웰크론한텍, 썬코어, 세븐스타웍스, 엠게임, 강스템바이오텍, 셀트리온, 메디아나, 씨티씨바이오, 서울옥션, 아이진, 보광산업, 에스코넥, 웰크론강원

*오늘의 관심주 셀트리온, 동아원, 한미약품, 슈넬생명과학, 썬코어, SK하이닉스, 카카오, 삼성물산, LG전자, 승화프리텍, 현대상선, 호텔신라, 삼성전자, JYP Ent., 한화케미칼, 엔티피아, 두산인프라코어, NAVER, 시노펙스, 안랩

[스타서울TV 이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