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OCN·CGV 주말(23일) 영화] 모데카이, 트랜스포머3, 맨 오브 스틸, 아이언맨2, 겨울왕국, 스피시즈2, 플러스 원, 사대명포3:종극대결전, 감시자들, 아이엠 넘버 포, 트리플엑스, 디스트릭트 9, 레고 무비
[케이블 OCN·CGV 주말(23일) 영화] 모데카이, 트랜스포머3, 맨 오브 스틸, 아이언맨2, 겨울왕국, 스피시즈2, 플러스 원, 사대명포3:종극대결전, 감시자들, 아이엠 넘버 포, 트리플엑스, 디스트릭트 9, 레고 무비
  • 승인 2016.01.23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OCN

   
 

오전 10시 20분 모데카이

감독 데이빗 코엡 출연조니 뎁(찰리 모데카이), 기네스 팰트로(조한나), 이완 맥그리거(마트랜드)

사기도 예술이다! 천재 사기꾼 ‘모데카이’가 전세계를 속인다!

전세계 미술 수집가들이 노리는 꿈의 작품, 세상에 단 한번도 공개된 적 없는 고야의 명작 ‘웰링턴의 공작부인’이 복원 도중 감쪽같이 사라진다! 

예술작품 딜러이자 미술광인 ‘모데카이’(조니 뎁)는 한때 잘 나가는 영국 귀족이었으나 현재는 재정난으로 파산 직전에 대저택마저 잃을 위기에 놓여있다. 때마침 그의 대학동창이자 MI5 요원 ‘마트랜드’(이완 맥그리거)로부터 복원가를 죽인 범인과 사라진 그림을 찾아오라는 제안을 받는다. 

모데카이는 그의 충성스런 하인 ‘조크’와 그림의 행적을 따라가던 중 그 속에 나치의 비밀 계좌번호가 숨겨져 있음을 알게 되고, 때문에 러시아 집권층은 물론 이슬람 테러리스트, 중국 마피아, 예술품 밀매업자, 미국 최고의 억만장자까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벌어진다. 

하지만 의외의 인물인 모데카이의 부인 ‘조한나’(기네스 팰트로)가 이 모든 사건의 열쇠를 쥐고 은밀하게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전설의 그림을 차지하기 위한 기상천외한 한탕이 시작된다!

 
 

오후 12시 30분 트랜스포머3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샤이아 라보프(샘 윗윅키), 로지 헌팅턴 휘틀리(칼리), 조쉬 더하멜(Lt. 코널 윌리엄 레녹스) 

지구의 운명을 건 최후의 전면전

시카고 도심 한복판, 정체 불명의 푸른 빛이 하늘을 향해 쏘아 올려진다.빛은 오랜 시간 동안 달의 어둠 속에 잠들어 있던 디셉티콘 군단을 깨우게 되고,순식간에 시카고를 점령한 디셉티콘 군단의 무차별 공격으로 인해 도시는 초토화된다.오토봇의 수장 옵티머스 프라임은 디셉티콘의 도심 공격이 40년 전 인류의 달 착륙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다시 한번 우주의 운명을 건 최후의 전면전에 나서는데…

수천년을 끌어온 오토봇 VS 디셉티콘의 전쟁. 그 최후의 전투가 지금 시작된다!

 

 
 

오후 3시 20분 맨 오브 스틸

감독 잭 스나이더 출연 헨리 카빌(클락 켄트 / 수퍼맨), 에이미 아담스(로이스 레인), 러셀 크로우(조-엘)

무차별적인 자원 개발로 멸망위기에 처한 크립톤 행성. 행성 최고의 과학자 조엘(러셀 크로우 분)은 갓 태어난 아들 칼엘(헨리 카빌 분)을 지키기 위해 크립톤 행성의 꿈과 희망을 담아 지구로 보낸다. 

자신의 존재를 모른 채 지구에서 클락이라는 이름으로 자란 칼엘은 남들과 다른 능력 때문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거부를 당하고, 아버지(케빈 코스트너 분)로부터 우주에서 온 자신의 비밀을 듣게 되면서 혼란에 빠진다. 

크립톤 행성의 반란군 조드 장군(마이클 섀넌 분)은 파괴된 행성을 다시 재건할 수 있는 모든 유전자 정보가 담긴 코덱스가 칼엘에게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찾아 부하들을 이끌고 지구에 온다. 이제 칼엘은 자신을 거부하던 사람들이 사는 지구의 존폐를 두고 최강의 적 조드 장군과 피할 수 없는 운명의 전쟁을 시작하는데….

 

가슴의 ‘S’마크가 뜻하는 ‘희망’의 이름으로, 칼엘은 이제 지구인들이 추구해야 할 이상이며, 사람들이 기적을 만들도록 돕는 수퍼맨으로 거듭난다.

 

   
▲ ‘아이언맨 2’ 포스터

오후 6시 10분 아이언맨2

감독 존 파브로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토니 스타크 역) 기네스 팰트로(페퍼 포츠 역) 스칼렛 요한슨(블랙 위도우 역)

자신이 아이언맨이라고 정체를 밝힌 뒤 할리우드 스타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던 토니 스타크.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운영권을 수석 비서였던 페퍼포츠에게 일임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던 그에게 생애 최고의 위기가 찾아온다.

‘스타크’ 가문에 대한 적대감으로 가득 찬 ‘위플래시’가 아이언맨 수트의 원천 기술인 아크 원자로 개발에 성공한 것. F-1 그랑프리에 출전하여 무방비 상태에 있던 토니 스타크에게 위협적인 공격을 가하는 위플래쉬. 이에 토니 스타크는 새로 개발한 업그레이드 수트를 이용, 겨우 위기를 모면한다.

하지만 이 사건을 계기로 위플래시는 토니 스타크의 라이벌 ‘저스틴 해머’와 손을 잡고 아이언맨을 공격하기 시작하고, 이에 토니 스타크는 오랜 동료 제임스 로드를 위한 새로운 하이테크 수트를 제작, ‘워 머신’으로 거듭난 그와 함께 강력해진 적들과의 본격적 대결에 나서는데…

 

 
 

오후 8시 50분 겨울왕국

미국 2014년 개봉 런닝타임 108분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출연 크리스틴 벨(안나 목소리), 이디나 멘젤(엘사 목소리)

서로가 최고의 친구였던 자매 ‘엘사’와 ‘안나’. 하지만 언니 ‘엘사’에게는 하나뿐인 동생에게조차 말 못할 비밀이 있다.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이 바로 그것. ‘엘사’는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나고,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안나’는 언니를 찾아 환상적인 여정을 떠나는데……

‘겨울왕국’은 전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참여와 웅장한 스케일의 오케스트라 녹음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신비로운 매력을 간직한 언니 엘사 역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위키드’의 엘파바로 열연한 이디나 멘젤이 맡아 뛰어난 가창력으로 관객들에게 카타르시스와 함께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다. 

◆ CHCGV

   
 

오전 0시 10분 스피시즈2

감독 피터 메덕 출연마이클 매드슨(프레스 레녹스), 나타샤 헨스트리지(이브), 마그 헬젠버거(닥터 로라 베이커)

인류의 새로운 역사로 기록될 화성탐사가 한창 매스컴을 통해 방송되는데, 그 첫발을 디딘 이는 상원의원 아들이자 예일대 풋볼스타 패트릭 로스. 패트릭과 화성 탐사팀들은 모두 세계적인 영웅으로 떠오른다.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를 접수하고 귀의 환양하려던 차 7분간의 암흑의 순간을 맞이한다. 끔찍한 외계인 DNA가 이들의 몸 속으로 침투하게 되는데.

   
 

오전 2시 플러스 원

감독 데니스 일리아디스 출연라이스 웨이크필드(데이비드), 애슐리 힌쇼(질)

이것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의문의 신호와 함께 하나의 공간 속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내가 만났다. 과거의 내가 시간을 추격하고, 현재의 나와 그 간격은 점차 줄어들고 있다.

숨을 수도 없다. 곧 그들이 내가 숨은 장소로 워프해 올 것이기 때문이다. 과거가 현재로 현재가 과거로, 나와 내가 뒤바뀔 수도 있는 순간! 운명을 선택해야 할 시간이 다가온다!

   
 

오전 10시 10분 사대명포3:종극대결전 

감독 진가상 출연 유역비, 덩차오, 예성

마침내 밝혀지는 제국의 비밀! 제국을 구하는 사대명포의 최후의 결전이 사작된다!

철수대형이 자기 가족을 죽인 12명 중 한 명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무정은 신후부를 떠나고, 민심을 살피기 위해 행차 나온 황상은 급습을 당하고 쫓기는 신세가 되어 신후부로 피신한다. 황상이 신후부에 있을 거라고 눈치챈 반역세력은 신후부를 공격하지만, 제갈정아와 사대명포의 반격으로 실패한다. 반역의 배후에 채 승상이 있을 거라고 확신한 황상은 무정, 추명과 함께 군대를 소집하여 마지막 결전을 준비한다.

 
 

오후 12시 30분 감시자들

감독 조의석, 김병서 출연 설경구(황반장), 정우성(제임스), 한효주(하윤주)

범죄 대상에 대한 감시만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경찰 내 특수조직 감시반. 동물적인 직감과 본능으로 범죄를 쫓는 감시 전문가 황반장(설경구)이 이끄는 감시반에 탁월한 기억력과 관찰력을 지닌 신참 하윤주(한효주)가 합류한다. 

그리고 얼마 후 감시반의 철저한 포위망마저 무용지물로 만든 범죄가 벌어진다. 단 3분만에 한 치의 실수도 없이 벌어진 무장강도사건. 얼굴도, 단서도 남기지 않은 그들의 존재에 모든 시선이 꽂힌다. 

 

철저하게 짜여진 계획 하에 움직이며 1초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는 범죄 조직의 리더 제임스(정우성). 자신의 존재를 절대 드러내지 않는 그는 감시반의 추적이 조여올수록 더욱 치밀하게 범죄를 이어간다. 더 이상의 범죄를 막기 위해 반드시 놈의 실체를 알아내야만 하는 감시반. 황반장과 하윤주는 모든 기억과 단서를 동원해 놈을 쫓기 시작한다.

   
 

오후 3시 아이엠 넘버 포

감독D.J. 카루소 출연알렉스 페티퍼(존), 티모시 올리펀트(헨리), 테레사 팔머(넘버 6)

운명에 맞서지 않는 한 이번이 내가 죽을 차례다!

타종족을 학살하고 영토를 확장하는 잔혹한 모가도어인. 침략을 당한 로리언 행성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9명의 초능력자를 지구로 탈출시킨다. 그들은 뿔뿔이 흩어져 지구인들 틈에서 조용히 살아왔지만 모가도어인들이 지구까지 쫓아와 그들을 순서대로 죽이고 있다. 1,2,3번이 세계 곳곳에서 잡혀 제거됐고 이제 넘버 포의 차례. 모든 흔적을 지우고 살아가던 넘버 포 존 스미스는 더이상 피할 수 없는 절체절명의 상황이 닥친걸 알고 자신의 위대한 유산인 초능력으로 운명에 맞서기로 한다. 일생에 단 한번뿐이라는 사랑에 이미 빠져버린 넘버 포는 사랑하는 여인과 지구를 구하기 위해 모가도어인과의 전쟁을 시작한다. 모가도어인은 왜 그들을 노리는 것일까? 아직 자신의 능력을 정확히 모르는 넘버 포는 무엇으로 싸울 것인가? 생존한 나머지 6명은 만날 수 있는 것인가!

   
 

오후 5시 10분 트리플엑스

감독 롭 코헨 출연빈 디젤(샌더 케이지), 아시아 아르젠토(옐레나), 마튼 초카스(요기)

싸이렌이 온 거리를 울려 퍼지며 요란한 추격씬이 벌어지는 도중 한 녀석이 콜벳를 몰고 다리를 돌진, 200미터 높이에서 자동차 번지를 시도한다. 짜릿한 곡예를 선보인 후 낙하산을 펴고 유유히 사라지는 녀석의 이름은 '젠더 케이지'. 인터넷에 생방송된 이 장면은 전세계 네티즌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는다. 또 한 번의 멋진 프로젝트로 영웅 대접을 받는 젠더 케이지. 그러나 파티가 무르익을 무렵, 갑자기 들이닥친 특수부대는 그에게 신경 안정제를 쏜 후 잠들게 한다. 깨어난 곳은 알 수 없는 레스토랑. 어리둥절한 그 곳은 갑자기 강도들의 침입장으로 돌변하고, 단숨에 상황을 정리해버린 그에게 기븐스가 축하 인사를 전한다. 미국 비밀첩보국 NSA의 1차 테스트를 통과한 것. 이후 또 다시 잠에서 깨어난 곳은 비행기 안. 2번째 테스트로 콜럼비아 마약 밀매상의 아지트에 던져진 젠더 케이지. 때마침 콜럼비아 정부와 마약상들의 충돌로 아수라장이 된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전쟁이 펼쳐진다.

상황종료 후 유유히 나타난 기븐스는 NSA의 테스트를 유일하게 통과한 그에게 비밀요원이 되어줄 것을 부탁한다. 단 그렇지 않을 경우는 감옥행뿐이라는 단서를 둔다. 젠더 케이지의 코드명은 트리플 X. 첫번째 임무지는 비밀요원의 무덤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도시 프라하. 이제 얼떨결에 비밀요원이 되어버린 트리플 X의 위험한 여정이 시작되는데.

   
 

오후 7시 40분 디스트릭트 9 

닐 블롬캠프 출연샬토 코플리(비커스 메르바), 바네사 헤이우드(타냐 메르바), 제이슨 코프(그레이 브래드냄)

외계인 관람금지

남아공 상공에 불시착한 외계인들은 요하네스버그 인근 지역 외계인 수용구역 ‘디스트릭트 9’에 임시 수용된 채 28년 동안 인간의 통제를 받게 된다. 외계인 관리국 MNU는 외계인들로 인해 무법지대로 변해버린 ‘디스트릭트 9’을 강제 철거하기로 결정하고, 프로젝트를 추진하던 중 책임자 비커스가 외계물질에 노출되는 사고를 당한다.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면서 외계인으로 변해가는 비커스. 정부는 비커스가 외계 신무기를 가동시킬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고 비밀리에 그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정부의 감시시스템이 조여오는 가운데, 비커스는 외계인 수용 구역 ‘디스트릭트 9’으로 숨어드는데…

   
 

오후 10시 레고 무비

감독 필 로드, 크리스토퍼 밀러 출연윌 페렐(프레지던트 비지니스 목소리), 리암 니슨(배드캅 / 굿캅 목소리), 알리슨 브리(유니키티 목소리)

세상의 모든 영웅들이 '레고'로 조립된다!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 인어공주, 초록닌자,1980몇년 우주인, 미켈란젤로, 미켈란젤로 닌자거북이, 2002 NBA 올스타 등등 이들 마스터 빌더 사이에서 희망으로 선택된 평범한 미니피겨! 그의 작고 노란 손에 레고 세계의 운명이 달렸다!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사진=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