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성형외과, 특정부위 개선하는 ‘체형교정술’
그랜드성형외과, 특정부위 개선하는 ‘체형교정술’
  • 승인 2016.01.2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의 황금비율은 얼굴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신체의 일부인 얼굴의 조화보다 전체적인 조화가 사람들의 눈에는 더 화려하게 보이기 마련이다.

한때 사람들이 신경 쓰던 신체지수는 키와 몸무게 정도였지만, 이후 사람들의 신경은 가슴, 허리, 엉덩이 둘레로 이어지고 최근에는 신체 각 부위를 측정하는 시대에 이르렀다.

하지만 아무리 운동하고 식이요법을 하더라도 특정부위만 살을 빼는 것이 쉽지 않다. 몸매는 타고난 골격과 체질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쉽게 바꿀 수도 없다. 식이요법, 운동 등의 다이어트만으로도 살을 빼기 쉽지 않기 때문에 성형외과 시술을 함께 겸하는 사람들도 많다. 신체 체형을 교정하는 성형외과 시술에는 어떤 시술들이 있을까?

▶부분 지방이 많을 땐 ‘미니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은 전체적인 라인을 방해하는 팔뚝, 허벅지, 복부 등 특정 부위에 축적된 지방을 흡입해 날씬하게 하는 것이다. 특히 운동이나 식사요법으로는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에 효과적이다.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기 위한 교정시술의 개념이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 이세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미니지방흡입은 부분적인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전체적인 몸매를 매끄러운 라인으로 교정해주는 시술”이라며 “특히 ‘러브 핸들’로 불리는 옆구리살, 윗배와 아랫배, 팔뚝살과 겨드랑이 앞뒷살, 브라라인,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의 ‘승마살’ 등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종아리 알이 두드러질 경우엔 ‘종아리 비절개 신경차단술’

종아리 알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자 할 경우 ‘종아리 비절개 다중신경차단술’이 효과적이다. 종아리는 지방조직이 많지 않고 피부도 두껍지 않으므로 근육의 수축에 따라 라인이 변하는 부위다. 이러한 특성상 종아리 근육의 수축 형태를 바꿔주는 것이다.

종아리 비절개 다중신경차단술은 무릎 뒤쪽에 아주 작은 절개창을 내고 가느다란 미세전류침을 이용해 비복근을 지배하는 신경을 선택적으로 차단한다. 이를 통해 비복근의 부피를 축소해 종아리 라인을 부드럽게 바꾸고 종아리의 직경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엉덩이가 납작하고 처졌을 땐 ‘라틴 힙업수술’

힙업수술은 처지거나 살이 없어서 꺼진 엉덩이에 보형물을 넣어서 볼륨감을 살리고 엉덩이가 올라가게 하는 수술이다. 힙업수술을 하면 허리에서 내려오는 엉덩이 라인이 동그스름하게 확대되면서 허리라인이 더 가늘어 보이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내시경을 이용해 더욱 정확한 공간을 만들어 시술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을 최소화하고, 엉덩이 골 사이를 절개해 흉터가 눈에 많이 띄지 않게 한다는 특징이 있다.

도움말: 이세환_ 그랜드성형외과병원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