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주말' 전국 흐리고 눈·비, 낮부터 기온 큰 폭으로 뚝↓ (오늘·내일·주간날씨 일기예보)
'발렌타인데이 주말' 전국 흐리고 눈·비, 낮부터 기온 큰 폭으로 뚝↓ (오늘·내일·주간날씨 일기예보)
  • 승인 2016.02.14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겸 발렌타인데이 전국 흐리고 눈·비, 낮부터 기온 큰 폭으로 뚝↓ (오늘·내일·주간날씨 일기예보)

   
▲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지하철 3호선 안국역 인근 도로에서 시민들이 비를 피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일요일 주말이자 발렌타인데이인 오늘날씨(14일)는 저기압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이에 따라 전국이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오후에 그치겠다.

비가 그친 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낮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져 춥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발렌타인데이인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다가 새벽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도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까지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오늘 새벽부터 강원도영서와 충청북도에서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내륙에서도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또 기온이 낮은 강원도영동과 경북북동산간에는 다소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13일 오후 5시부터 14일 자정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 10~40mm △강원도영동, 남부지방, 제주도, 서해5도(13일), 울릉도.독도 5~30mm다.

14일 자정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동북부 3~10cm △강원영동중남부, 경북북부, 울릉도.독도 1~5cm △강원도영서, 충북북부 1cm 내외다

기상청은 당분간 해안과 내륙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 발렌타인데이 오늘날씨 오전날씨(왼쪽) 오후날씨 / 네이버 기상정보

주말이자 발렌타인데이인 오늘 전국 각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춘천 1도, 강릉 2도, 대전 2도, 청주 3도, 대구 5도, 광주 3도, 전주 4도, 부산 8도, 제주 7도, 울릉·독도 5도로 예보됐다.

오늘 각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춘천 3도, 강릉 4도, 대전 3도, 청주 3도, 대구 6도, 광주 4도, 전주 4도, 부산 10도, 제주 7도, 울릉·독도 5도가 될 전망이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농도는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유지해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앞 바다에서는 1.0~3.0m로 높게 일겠고, 이를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서 2.0~6.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 주말날씨, 주간날씨 정보 , 한 주간 날씨 예보 / 기상청 날씨 예보

- 내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 주간날씨 16일, 19일 수도권 눈 또는 비

기상청 전국 주간날씨 일기예보에 따르면 월요일(15일)인 내일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쪽지방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낮부터, 전라남북도는 밤부터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16일 제주도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눈이 오겠다.

19일에도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영서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7~4도, 최고기온: 4~11도)보다 조금 낮겠다. 강수량은 평년(0~5mm)보다 적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 제주도는 비슷하거나 조금 많겠다.

[스타서울TV 김중기 기자 / 발렌타인데인 주말·오늘·내일·주간날씨 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