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뭐해?] 행사 가볼만한곳, C-Festival(씨페스티벌)·안산국제거리극축제·고양국제꽃박람회·서울동화축제 추천
[어린이날 뭐해?] 행사 가볼만한곳, C-Festival(씨페스티벌)·안산국제거리극축제·고양국제꽃박람회·서울동화축제 추천
  • 승인 2016.05.0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화축제.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행사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오늘은 1년에 한번뿐인 어린이날이다.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나흘간 연휴가 시작된다. 절대로 집에서만 있을수 없는 황금연휴기간이다.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전국 곳곳에서는 어린이날 행사, 축제가 한창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합천 황매산철쭉제, 태안 세계튤립축제, 서울 동화축제, 함평 나비대축제, 남원 바래봉 철쭉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석장리세계구석기축제, 고성국제공룡세계엑스포, C-Festival 2016(씨페스티벌)등이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을 찾는 가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꽃과 호수, 신한류 예술의 합창’을 주제로 5월15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대한민국 5대 축제에 꼽히는 국내 최대의 화훼박람회이다. 일산호수공원에서 즐기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한다.

   
국내 최고의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한 2016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행사

국내 최고의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한 2016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5월5일부터 8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이어진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개막작은 프랑스 팀의 ‘천사의 광장(Place des Anges)’으로 아시아 초연이다. 5일 오후 9시 안산문화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개막작 ‘천사의 광장’은 광화문 광장의 약 2.64배 규모인 안산문화광장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에어리얼 퍼포먼스(공중 공연)’다.

어린이날 행사로는 서울 광진구와 서울동화축제추진위원회가 진행하는 2016 서울동화축제가 열린다. 서울동화축제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서울동화축제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문화축제로 준비되었다. 서울동화축제에서는 동화퍼레이드와 스토리텔링 콘서트, 동화작가와의 만남, 동화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상상의 나라가 펼쳐진다.

전국 유일의 철도특구도시 의왕시는 7일까지 3일간 부곡동 왕송호수 일원에서 ‘2016 의왕철도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어린이날 전후로 개최되는 의왕철도축제는 전국적으로 소문난 의왕시의 대표적인 축제다. 특히 올해 의왕철도축제는 전국 최초로 호수를 순환하는 왕송호수 레일바이크가 새롭게 개장하면서 수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행사 코엑스 C-Festival(씨페스티벌). 전국 여행으로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은 합천 황매산철쭉제, 태안 세계튤립축제, 함평 나비대축제, 남원 바래봉 철쭉제, 석장리세계구석기축제, 고성국제공룡세계엑스포 등이 있다.

코엑스에서는 친구, 연인,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최고의 축제, C-Festival(씨페스티벌)이 열린다.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C-Festival(씨페스티벌)은 퍼레이드, 콘서트, 전시컨벤션을 아우르는 우리 모두를 위한 페스티벌이다. C-Festival(씨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 사진영상기자재전부터 씨샵(C#), 아트토이, 문화놀이터, 수제맥주축제, 벌룬퍼레이드, 케이팝 콘서트 등으로 5일 내내 풍성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C-페스티벌 2016'에서는 싸이를 비롯해 위너 아이콘, I.O.I(아이오아이) 등 다양한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준비돼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봄 시즌 축제의 주인공 '샤론캣'이 선물하는 다채롭고 비밀스러운 매직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롯데월드는 어린이날인 5일 오후 3시에는 가든스테이지에서 어린이 동심을 자극하는 어린이날 특집 마술쇼 '어린이 만만세'가, 매직 아일랜드에서는 곳곳에 숨겨진 마술과 관련된 네 가지 미션을 찾아 수행하고 최종 마법의 구슬을 획득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매직 런 '마법의 문'이 진행된다.

이밖에 전국 여행으로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은 합천 황매산철쭉제, 태안 세계튤립축제, 함평 나비대축제, 남원 바래봉 철쭉제, 석장리세계구석기축제, 고성국제공룡세계엑스포, C-Festival 2016 (씨페스티벌)등이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을 찾는 가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어린이날행사 가볼만한곳, C-Festival(씨페스티벌)·안산국제거리극축제·고양국제꽃박람회·서울동화축제 추천 / 사진 = 한국관광공사, 각 지자체 홈페이지, 축제·행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