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점검 완료] 6.11 패치노트, 프로 경기 초점 맞춘 업데이트·프로레슬러 신규 스킨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전적 검색)
[롤 점검 완료] 6.11 패치노트, 프로 경기 초점 맞춘 업데이트·프로레슬러 신규 스킨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전적 검색)
  • 승인 2016.06.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11 패치노트, 프로레슬러 신규 스킨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전적 검색)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6.11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9시 45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6.11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6.11 패치로 인사드립니다. 시즌 중반 업데이트 변경 사항이 정식 서버에서 슬슬 자리를 잡아가고 있어 프로 경기에 좀 더 초점을 맞춰 보았습니다. 물론 챔피언 다양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라고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6.11 패치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자유 팀 대전, 나만의 상점, 출시 예정 신규 스킨 등이 업데이트됐다.

나달리는 수풀 배회(기본 지속 효과)가 챔피언 대상으로 활성화되는 범위가 줄어든다. 급습(W)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줄어든다. 라이즈는 과부하(Q) 스킬 피해량이 줄어들고 필사적인 힘(R)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난다. 루시안은 꿰뚫는 빛(Q)과 타는 불길(W) 사거리가 감소하며 꿰뚫는 빛(Q) 계수도 줄어든다. 벨코즈는 플라즈마 분열(Q) 스킬의 둔화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생물 분해 광선(R)에 유기물 분해 중첩이 다시 적용된다.

이외에도 마오카이, 스웨인, 아지르, 애니비아, 에코, 일라오이, 잭스, 제드, 코르키, 킨드레드, 탈리야, 아리, 아우렐리온 솔 등의 챔피언 밸런스 조정이 있다. 니달리의 스킨 일러스트도 대폭 업데이트 됐다.

자유 팀 대전은 지난 패치에서 적용하지 못한 고MMR 구간에서의 대전 검색 품질 강화 조정이 진행된다.

또한 6.11 패치 적용기간 중에는 프로레슬러 나르, 프로레슬러 문도, 프로레슬러 볼리베어 신규 스킨이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롤 전적 검색 사이트 포우에 따르면 랭크게임 전체 픽률 1위는 이즈리얼, 벤율 1위는 제드, 승률 1위는 스웨인이 차지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