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와 얼굴들, 새 앨범 기념 맥주 나온다…“마시자 한잔의 ㅋ”
장기하와 얼굴들, 새 앨범 기념 맥주 나온다…“마시자 한잔의 ㅋ”
  • 승인 2016.06.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하와 얼굴들이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수제 맥주 ‘ㅋ’를 선보인다.

 

약 2년 만에 정규 4집 앨범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를 발표하는 장기하와 얼굴들(이하 장얼)은 최근 소속사 두루두루amc 공식 SNS, 유튜브 채널 등에 오는 10일 (금)에 출시 예정인 장얼 수제 맥주 ‘ㅋ’ CM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장얼 멤버들이 더부스 브루잉과 함께 양조한 장얼 맥주를 시원하게 들이키는 모습으로 뜨거운 여름 날씨에 딱 맞는 청량함을 자아낸다.

 

“마시자 한잔의 ‘ㅋ’, 다음주 불금 (6월 10일)에는 시원한 ‘ㅋ’ 맥주와 함께!”라는 알쏭달쏭한 문구가 함께 적혀 있어 팬들과 유명 커뮤니티사이트에서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특히, 맥주 광고 영상과 함께 슬며시 ‘그러게 왜 그랬어’를 해시태그하며 아직 공개되지 않는 트랙명을 고지하며 음악팬들의 새앨범에 대한 호기심까지 증폭시키고 있다.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탁월한 개성과 공감도 200% 음악으로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장얼은 이번에도 유명 수제 맥주 업체 ‘더부스 브루잉 (The Booth Brewing Co.)’와 협업으로 ‘ㅋ 수제 맥주 런칭’이라는 전무후무한 독특한 프로모션으로 폭발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0일 금요일에 런칭 예정인 ‘ㅋ’ 수제 맥주는 평소 애주가로 소문나 있는 장얼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감귤, 망고 등 열대과일의 향이 한꺼번에 폭탄처럼 ‘빵’ 터지는 세션 IPA 맥주로, 무대 위에서 폭발하는 에너지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장얼과 싱크로율 100%인 장얼 맥주이다.

 

장얼과 함께 ‘ㅋ’ 수제 맥주를 제작한 더부스는 아직 국내에서 생산된 적 없는 실험적인 맥주를 만들며 ‘맥주의 신선함’을 전달하는 것을 모토로 하는 국내 최고의 수제 맥주 제조사이다.

 

더부스는 2013년 경리단의 작은 펍에서 시작해 빠르게 성장한 결과,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협력하여 콜라보레이션 맥주를 만들어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선 판교에 위치한 마이크로 브루어리에서 자체 양조를 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미국 현지 브루어리를 가동하는 등 해외 진출을 꾀하고 있다.

 

‘ㅋ’ 수제 맥주는 장얼 팬뿐만이 아니라, 평소 맥주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기대할 수 있는 맥주로, 6월 10일 (금)부터 ‘더부스’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ㅋ’ 수제 맥주는 4집 앨범 발매 이후 팬들과의 첫 만남인 오는 6월 18, 19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 2016’의 장얼 부스에서도 만날 수 있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장기하의 얼굴들 정규 4집 앨범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는 오는 16일 발매된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두루두루a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