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L:기승전★-기] ‘아스트로=탄산음료’…기획팀이 말하는 상관관계
[IDOL:기승전★-기] ‘아스트로=탄산음료’…기획팀이 말하는 상관관계
  • 승인 2016.07.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숨바꼭질’로 정식 데뷔를 한 아스트로는 판타지오뮤직 소속 6인조 보이그룹이다. 차은우, 문빈, MJ, 진진, 라키, 윤산하 이뤄진 아스트로는 작년 8월 웹드라마 ‘투비컨티뉴드’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데뷔앨범 타이틀곡 ‘숨바꼭질’로 상큼한 매력을 뽐냈던 아스트로는 7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숨가빠’를 통해 상큼한 매력을 물론 청량감 넘치는 모습까지 더해 보는 이들을 시원하게 해주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아스트로 멤버들을 탄산음료에 비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이다돌’이라는 별명이 생겼을 정도. 독특한 비유가 인상적인 미니앨범 ‘Summer Vibes’ 그리고 ‘숨가빠’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기획팀에게 들어봤다.

Q.  ‘Summer Vibes’의 타이틀곡 ‘숨가빠’ 전체적인 콘셉트를 살펴보면 멤버들은 탄산음료에 비유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A. 시원하고 상큼한 여름을 선사해드릴 아스트로 멤버들이 탄산음료와 매우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연인을 보고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숨가빠'라는 곡은 탄산음료를 마시고 숨가빠하는 독특한 상황을 부여하여 뮤직비디오를 찍는다면 기발하고 재미있는 내용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아 팀 이미지와 잘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Q. 데뷔 앨범에서 상큼한 콘셉트을 보여줬는데, 반전 콘셉트가 아닌 기존 매력에 ‘청량함’을 더해서 나온 이유가 있을까요?

A. 갓 데뷔한 신인의 풋풋함과 지금의 나이에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Q. 아스트로 멤버들의 발랄한 매력은 부담스럽다기 보다는, 편안하고 귀엽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비결이 뭘까요?

A. 밝고 장난기 있는 멤버들이지만 긍정적인 성격과 자연스러운 모습들 때문에 적정선을 느끼지 않나 합니다. 아스트로는 작은 것에 행복을 느끼면서 꿈을 키워나가는 보통의 아이들을 대변하는 동시에 팬들과 함께 소중한 꿈을 꾸고 그것을 같이 이루어가면서 팬여러분과 함께 빛나는 별이 되어가고 싶은 팀입니다. 이러한 목표는 팀 콘셉트에도 그대로 녹아있습니다.

아스트로는 공부보다는 친구들과 장난치길 좋아하고 아이스크림 하나에 행복을 느낍니다. 최대의 일탈은 연습 땡땡이가 다인 그 나이대의 일상을 보내는 평범한 아이들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꿈을 향한 노력과 열정으로 인해 특별하고 빛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랑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꿈꾸고 함께 빛날 수 있는 별이 되고 싶은 소망을 담은 그들의 이름과 같이, 팬분들과 함께 점점 크게 빛나는 별이 될 것입니다.

Q. 이번 앨범을 통해 가장 중점적으로 봐줬으면 하는 것이 있을까요?

A. 데뷔 앨범인 ‘봄:스프링업 (Spring Up)’에 이어 ‘여름: 썸머바이브(Summer Vibes)’를 발매했습니다.  계절을 대변하는 음반이 아닌, 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듯이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성장해나가는 멤버들의 모습에 주목해주세요.

Q. 비슷한 시기에 많은 신인 보이그룹이 데뷔했는데요. 아스트로만의 차별점과 매력이 무엇일까요?

A. 정식데뷔 6개월 전에 웹드라마 ‘투비컨티뉴드’로 프리데뷔를 하고 ‘미츄프로젝트’로 전국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팬들을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많이 했습니다. 갓 데뷔한 팀이지만 직접 팬들과 만나 공연도하고 이벤트도 했었던 경험들로 인해 무대에서도 비교적 빨리 적응하고 있지 않나 합니다. 항상 적극적이고 밝은 에너지와 팬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친구처럼 친숙하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해당 기사는 [IDOL:기승전★-승] 아스트로 아트비주얼팀 “남자친구 혹은 친구 삼고 싶은 느낌 구현” 와 이어집니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고대현 기자]

기승전결이란, 글을 쓸 때, 문제를 제기하는 것을 기(起), 그 문제를 전개하는 것을 승(承), 결정적으로 방향을 한 번 전환하는 것을 전(轉), 거두어 끝맺는 것을 결(結)이라고 합니다. 글뿐만 아니라 스타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이런 과정들이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분석하고, 스타의 이모저모를 공개함으로써 스타들의 기승전결 모습을 조명하고자 합니다. / 편집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