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보이그룹계 춤신춤왕은?…샤이니 태민·인피니트 호야·엑소 카이·방탄소년단 제이홉·세븐틴 호시[SSTV영상]
[별별★방송] 보이그룹계 춤신춤왕은?…샤이니 태민·인피니트 호야·엑소 카이·방탄소년단 제이홉·세븐틴 호시[SSTV영상]
  • 승인 2016.08.05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춤신춤왕’이라는 춤을 신과 왕처럼 춘다는 이야기다. 부족한 댄스 실력을 돌려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진짜로 춤을 잘 추는, 말 그대로 진짜 ‘춤신춤왕’인 보이그룹 멤버들을 살펴봤다.

   
 

◆ 샤이니 태민

그룹 샤이니 태민은 샤이니의 대표 춤꾼이다. 그의 춤실력은 솔로 앨범에서도 빛을 발하지만, 지난 3일 방송된 Mnet 음악프로그램 ‘힛더스테이지’에서 제대로 드러났다.

이날 태민은 세계적인 일본인 댄서 스키와라 코하루와 함께 마지막 주자로 무대에 올라 올블랙 의상을 차려 입고 자신의 노래 '굿바이(Good bye)'에 맞춰 '검객'을 모티브로 한 악마를 표현했다.

이러한 무대에 대해 출연자들은 “태민은 최고의 경지에 와있는 것 같다” “오늘 춘 춤이 우리나라에서 본 춤 중 최고이지 않나 생각된다” 등의 극찬을 쏟아냈고, 태민과 코하루는 189점을 얻어 1위를 달리고 있던 호야와 30점 차이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 인피니트 호야

팀 내 메인댄서인 호야는 ‘칼군무’의 원조인 인피니트에서 중심을 잡고 있다. 특히 그는 자신의 춤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서 유튜브에 ‘REAL HOYA’라는 채널을 만들고 댄스 퍼포먼스 영상을 틈틈이 올리는 등 꾸준히 댄스를 갈고 닦는 모습이다.

호야도 지난 3일 방송된 ‘힛더스테이지’에 출연해 활약을 펼쳤다. 어벤져스 크루 팀과 무대에 오른 호야는 유권과 같은 조커를 주제로 삼았다. 본격적인 무대에서 그는 상의 탈의를 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1표 차이로 유권을 이겼다.

   
 

◆ 엑소 카이

엑소 카이 역시 수준급의 댄스 실력으로 팬들의 열띤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그는 무대에 올라서면 평소와는 전혀다른, 몽환적이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러한 카이의 춤 실력은 연예계에서도 정평이 나있다. 미스에이, 아이비, 윤세아, 임정희, 가희 등 여러 연예인들이 춤을 잘 추는 아이돌로 언급해 눈길을 모았다.

   
 

◆ 방탄소년단 제이홉

제이홉은 방탄소년단 내에서 수준급의 댄스 실력으로 ‘정팀장’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 디렉터는 과거 인터뷰를 통해 “제이홉은 춤에 대해서는 약간의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리더쉽도 있고, 힘들어 하는 멤버들도 잘 끌고 가주니 고맙죠”라며 제이홉의 실력을 인정한 바 있다.

수준급의 댄스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그는 꾸준히 춤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며, 실력을 갈고 닦고 있다. 제이홉은 ‘Hope On The Street’이라는 이름으로 블로그에 자신의 연습 일지를 적어가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V앱 ‘Hope On The Street’를 통해 댄스를 공개하고, 다른 멤버들까지 출연 시켜, 무대 위에서는 느낄 수 없는 또 다른 매력의 댄스 세계를 소개했다.

   
 

◆ 세븐틴 호시 

세븐틴 호시는 팀의 메인 댄서 포지션은 물론, 퍼포먼스 유닛 리더를 맡고 있다. 특히 그는 세븐틴의 앨범 퍼포먼스에 참여, ‘자체제작돌’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영상=이현미 기자 / 사진=스타서울TV,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사진 자료 = Mnet 힛더스테이지 방송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