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촬영지 어디?]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촬영장소 벽초지 문화수목원, 메이다이닝[파주 가볼만한 곳, 숙박숙소펜션, 맛집]
[TV촬영지 어디?]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촬영장소 벽초지 문화수목원, 메이다이닝[파주 가볼만한 곳, 숙박숙소펜션, 맛집]
  • 승인 2016.08.0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다이닝은 SBS ‘힐링캠프’ 안재욱, 장윤정, 박시후, 정웅인등의 촬영장소로 유명하다.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촬영지 벽초지 문화수목원, 메이다이닝

SBS 새 특별기획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극본 최유정, 연출 최영훈)'이 인기를 끌며 촬영장소인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 메이다이닝 시크릿가든, 자운서원등이 가볼만한 곳으로 떠오르고 있다.

총16부작인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은 김희애, 지진희, 곽시양의 본격적인 삼각 로맨스를 전개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5급 공무원 과장(지진희)과 어떤 일이든 일어나길 바라는 방송사 드라마 PD(김희애)를 통해 40대의 사랑과 삶을 그려가는 드라마다.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은 김희애와 지진희, 곽시양, 김슬기, 이수민, 문희경, 성지루, 이형철, 서정연. 정수영, 스테파니리 등이 열연하며 10%대의 시청률로 주말드라마 ‘옥중화’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드라마가 뜨면서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이 인기를 끌며 드라마의 촬영지와 촬영장소도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1,2회 촬영장소로 눈길을 사로잡은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 메이다이닝 시크릿가든, 자운서원등이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로 가볼만한 곳이다.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이 인기를 끌며 드라마의 촬영지와 촬영장소도 눈길을 끌고 있다.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 ‘그녀는 예뻤다’ ‘용팔이’ 촬영지로도 유명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촬영장소인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은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소재한 자연친화적인 수목원이다. 이미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황정음과 최시원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탔고, 드라마 ‘용팔이’의 주원과 김태희가 촬영장소로 등장했던 곳이기도 하다.

이밖에 드라마 '49일', '시티헌터', '화평공주' 등의 촬영지로 마니아 여행객들에게는 인기가 높은 곳이다.

2005년에 개장한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은 각종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100여종이 넘는 수생식물 및 외래종을 지형에 맞게 식재하여 수목의 천국을 연출한다.

벽초지문화수목원은 자연 생태계 본연의 모습을 위하여 친환경적인 식물수목원을 조성, 우리나라 자생식물뿐만이 아닌 전 세계 희귀종의 식물들과 함께 어우러진 자연생태계에 가까운 회복을 위해 수목원의 모든 식물들을 한 점의 그림과 같이 식재하였다고 한다.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은 각종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100여종이 넘는 수생식물 및 외래종을 지형에 맞게 식재하여 수목의 천국을 연출한다.
   
 

끝사랑 촬영지인 메이다이닝 시크릿가든, 1만평 희귀 소나무 정원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촬영지인 메이다이닝도 3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된 서울 맛집이다.

서울의 대표적인 명산인 북한산 둘레길 초입에 자리하고 있는  메이다이닝은 SBS ‘힐링캠프’ 안재욱, 장윤정, 박시후, 정웅인등의 촬영장소로 유명하다.

메이다이닝은 고급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코스 메뉴와 샐러드, 파스타, 스페셜, 생선 & 스테이크, 디저트 등 20여 가지의 다채로운 단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메이다이닝 시크릿가든은 식사후에 산책을 즐길 수 있는 1만평 희귀 소나무 정원으로  이곳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 등 친환경 위주의 재료로 신선한 요리를 선보인다.

메이다이닝의 모든 스테이크는 수비드(프랑스어: sous-vide) 방식으로 조리되며 분위기가 좋아 서울 데이트 장소 및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인기다. 매주 주말, 2층 야외 루프탑 테라스에서는 바비큐(BBQ)를 운영 중으로, 북한산의 사계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촬영지인 메이다이닝은 3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된 서울 맛집이다.

파주 가볼만한곳 심학산 일출, 약천사, 파주출판단지, 헤이리 예술마을등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촬영지로 자운서원도 가볼만한 곳이다. ‘끝사랑’ 첫방송에서 문화재구역으로 등장한 자운서원은 율곡 이이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기 위하여 창건되어 1650년(효종 원년) 자운(紫雲)이라는 사액(賜額)을 받은 곳이다.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중심 촬영지인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과 연계한 파주는 가볼만한 곳이 무궁무진하다.

파주 가볼만한곳은 임진각평화누리, 심학산 일출, 약천사, 파주출판단지, 헤이리 예술마을, 오두산 통일전망대, 파주 우농타조농장, 임진각, 반구정&황희선생 영당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화석정, 파주영어마을, 보광사, 용미리석불, 공순영릉, 감악산, 경순왕릉, 파주출판도시, 유일레저타운, 임진각, 유비파크 등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여행코스가 많다.

   
임진각평화누리의 바람의 언덕

파주 맛집 임진강나루터, 초리골 초계탕집, 통일마을두부마을 대표적 

파주 맛집은 민바리매운탕, 타샤의정원, 옛날시골밥상, 프로방스 레스토랑, 임진강나루터, 초리골 초계탕집, 원조 두지나루터 매운탕집, 강정 매운탕, 오두산 막국수, 로빈스 레터스,  가나안 덕, 통일마을두부마을, 심학골옻닭, 산내들, DMZ장단콩두부마을, 노을, 카페 인포떼끄, 갈대의집, 완이네 작은밥상,  아이노스 등 파주 맛집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다.

파주 숙박숙소 펜션은 유일레저타운, 팔레스오브드림호텔, 그곳애호텔, 칼튼호텔, 모티프 1, 벽초지 문화수목원,  DMZ 해마루촌, 호텔 위즈, 팔레스 오브 드림 호텔, 게스트하우스 지지향, 소풍호텔,  힐즈호텔, 알베로산토 펜션, 가을노을 펜션, 하루정원펜션, 산촌마을 펜션, 동화펜션, 연정황토펜션, 안테나하우스 등이 파주 추천 숙박숙소 펜션이다.

파주에서는 4계절 축제와 체험행사가 열린다. 자녀들과 체험학습여행으로 파주 가볼만한 곳은  파주통일마을(장단콩마을) 콩요리 체험여행, 영집 궁시박물관,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두지나루터 황포 돛배,  카메라타, 두루뫼 박물관, 율곡문화제, 파주개성인삼축제, 헤이리 pan 페스티벌, 파주장단콩축제 등이 있다.

[스타서울TV 이수민 기자/자료 및 사진=한국관광공사, 파주시청, 벽초지문화수목원 홈페이지, 메이다이닝 홈페이지, SBS ‘끝에서 두 번째 사랑'(끝사랑)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