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올림픽 폐막식에 도라에몽·키티 등장?… 하수관 속 슈퍼마리오는 아베 총리? (2020도쿄올림픽 문화공연)
리우올림픽 폐막식에 도라에몽·키티 등장?… 하수관 속 슈퍼마리오는 아베 총리? (2020도쿄올림픽 문화공연)
  • 승인 2016.08.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우올림픽 폐막식에 도라에몽·키티·슈퍼마리오 나타난 이유?… 아베 총리 깜짝 등장 (2020도쿄올림픽 문화공연)

2016 리우올림픽 폐막식에서 2020 도쿄올림픽 문화 공연이 진행됐다.

지난 6일(한국시간) 시작된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이 22일 오전 8시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열린 폐회식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차기 하계올림픽 개최국인 일본은 이날 폐막식에서 8분여의 문화공연을 진행했다.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 아베신조 총리 등이 참석했다.

이날 도쿄올림픽 소개 영상에는 도쿄 시내의 야경을 비롯해, 각 종목 선수들이 짧게 운동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일본에서 태어난 게임 슈퍼마리오, 도라에몽, 키티 등이 등장해 친근감을 더했다.

슈퍼마리오는 브라질 반대편인 도쿄 시내 한복판에서 구멍을 뚫기 시작했다. 이는 곧 브라질 경기장까지 도착해 슈퍼마리오가 나타났다. 슈퍼마리오로 분한 인물은 아베 총리였다. 아베 총리는 내리는 비를 맞으며 인사를 했다.

또 도쿄 올림픽 문화 공연에서는 일본어로 ‘고맙습니다’인 ‘아리가또(ありがとう)’를 비롯해 ‘thank you’ ‘감사합니다’ 등 여러 나라의 언어가 등장하며 화합을 알렸다.

2년 뒤인 2018년에는 강원도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이 펼쳐지며 2020년 하계올림픽은 일본 도쿄에서 펼쳐진다.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사진=MBC 중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