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TV] ‘생방송 오늘 저녁’ 성남 불향 매콤 낙지볶음·중구 참복 요리 된장지리 콩나물 복찜·잠실 트램펄린 점프 이색축제·230마리 개와 사는 부부
[오늘밤TV] ‘생방송 오늘 저녁’ 성남 불향 매콤 낙지볶음·중구 참복 요리 된장지리 콩나물 복찜·잠실 트램펄린 점프 이색축제·230마리 개와 사는 부부
  • 승인 2016.08.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에 도심 속 이색축제가 등장한다.

22일 오후 방송 예정인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시원하게 즐겨라! 도심 속 이색축제’가 전파를탄다.

입추가 지나고도 여전히 가실 줄 모르는 무더위! 때문에 전국곳곳 마지막 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이 때! 멀리 가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늦더위를 날리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 잠실 올림픽 경기장에 이색적인 문화 축제가 열린 것! 이 날 행사를 즐기기 위해 모인 사람만 무려 3만 여 명! 대체 어떤 매력이 이들을 사로잡은 것일까? 먼저 워터 슬라이드에서 맘껏 몸을 던져라! 시원하게 물 위로 슬라이딩을 하면 더위로 쌓인 스트레스가 싹 날아가는 기분이라고. 그런가하면 하늘 위로 힘차게 뛰어오르는 트램펄린 점프! 특수 장비를 차고 트램펄린 위에서 점프를 하면 상공 13m까지 올라가는데 무려 건물 6층 수준의 아찔한 높이라고. 드넓은 잠실 경기장을 상공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기 때문에 무서움을 감수하고서라도 꼭 타야만 하는 필수코스라는데. 한편 신나게 노는 곳에서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음식! 뭘 먹어야 하나 행복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각양각색 음식들의 향연에 입도 즐거워진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바로 축제의 꽃 공연!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 현장은 여름 무더위도 녹여버릴 만큼 뜨거웠다는 후문! 올 여름 마지막 무더위를 확~ 날려줄 뜨거운 현장을 공개한다.

 

‘수상한 소문’에서는 230마리 개들과 사는 부부가 소개된다. 수상한 부부가 살고 있다는 대구광역시! 마을에서 좀처럼 볼 수 없고, 간혹 이 집에 들어가려면 큰맘을 먹어야 한다는 주민들의 제보가 이어지는데... 과연, 이 수상한 부부의 정체는? 바로 230마리의 유기견을 기르고 있는 신상인 씨 부부! 17여 년 전 길에 버려진 개를 지나치지 못하고 한 마리, 두 마리 거둬들여 키우기 시작한 게 지금에 이르게 되었다고! 마당 이곳저곳, 그리고 심지어 부부가 생활하는 방까지 모두 점령한 어마어마한 숫자의 개! 그렇다 보니 부부의 모든 일상은 유기견을 돌보는 것으로 돌아간다. 아침에 일어나 아픈 개들은 없는지 살피고 숨 돌릴 새도 없이 바로 아침밥을 챙기는데! 하루에 들어가는 사료만 70kg! 노견과 아픈 개들은 따로 약까지 챙겨 먹이고 나면, 바로 청소에 들어간다! 유기견의 수가 많으니 어마어마한 배변양 나오는 건 당연지사! 구석구석 청소를 하고 나면 무더위에 혹 탈진할까봐 선풍기를 곳곳에 틀어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 하루도 허리 한번 편히 펴는 날이 없다는 부부. 하지만 한 번 버려진 개들을 다시 버릴 수 없다며, 살뜰하게 챙긴다. 몇 년 전, 예상치 못한 화재로 인해 큰 아픔을 겪기도 했지만 금술 좋은 상인 씨 부부는 서로를 다독여 가며 함께 이겨냈다고.. 힘에 부치는 날도 많지만 유기견들을 보고 있노라면 다시금 힘을 내고 웃게 된다는 상인 씨 부부를 만나본다. 

‘입맛소환’ 휴가후유증 극복, 최고 음식에서는 불향 가득! 매콤한 낙지볶음과 기운 팍팍! 쫄깃한 복요리을 소개한다.

여름휴가 후유증으로 나른해진 정신을 확 깨워줄 매운 맛을 소개한다! 경기도 성남의 한 식당은 산낙지로 만든 매콤한 낙지볶음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데. 특히 낙지볶음의 고수인 사장님이 단 1분 만에 볶아 불맛 제대로 낸 산낙지의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 여기에 비장의 이색 메뉴, 옛날 가마솥으로 만든 누룽지 볶음밥을 함께 먹으면 또 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고. 그런가 하면, 여름휴가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 기력보충이 필요한 사람들이 찾는 곳이 있다?! 바로 서울 중구의 전통 있는 복 전문점! 살아있는 활 복만을 고집하며, 쫄깃한 맛이 일품인 참복으로 요리를 한다는데. 특히 복요리계의 대가인 주방장의 복어 손질 솜씨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이 집의 인기메뉴는 바로 시원한 맛이 일품인 복지리에 숙성시킨 특제 된장을 더한 된장지리! 참복에 신선한 미나리를 푸짐하게 얹어 펄펄 끓인 된장지리의 구수한 국물 맛이 휴가철 과음한 속을 제대로 풀어준단다. 게다가 복으로 찜도 만든다?! 생소해보이지만, 진정한 복 마니아들은 이 복찜을 꼭 찾아먹는다는데. 살이 단단한 참복에 특제 양념, 아삭한 콩나물을 곁들인 복찜을 먹는 순간 휴가 후유증은 안녕~! 맛에 취해 휴가 후유증도 잊게 하는 입맛 소환 현장을 만나보자.   

 

또 이날 방송에서는 경기도 가평의 보답산 자락에 살고 있는 여장부 할매의 산골생활기를 만나본다.

22일 오후 6시 10분 방송.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