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주식] 엔터주 사드후폭풍 동반폭락, 멜론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 멜론티켓 하나티켓 오픈, 박보검 ‘구르미 그린 달빛’·임창정 ‘내가 저지른 사랑’ 독주, IHQ ‘함부로 애틋하게’ 마지막회 기대
[엔터주식] 엔터주 사드후폭풍 동반폭락, 멜론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 멜론티켓 하나티켓 오픈, 박보검 ‘구르미 그린 달빛’·임창정 ‘내가 저지른 사랑’ 독주, IHQ ‘함부로 애틋하게’ 마지막회 기대
  • 승인 2016.09.0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보검 김유정의 ‘구르미 그린 달빛’은 시청률 18.8%로 월화드라마를 평정했다. 블러썸엔터테인먼트

뉴욕증시 호조에도 코스피 숨고르기, 코스닥·엔터주 동반하락

엔터테인먼트 테마주가 일제히 하락하며 폭락장세를 보였다. 7일 엔터테마주는 -1.96%를 기록하며 급락했다. 엔터주 최근 3거래일 등락률 평균 누적치도 +0.23%로 악화되며 시장 전망을 어둡게 했다.

최근 엔터주는 사드배치를 두고 G20 한중 정상회담에서 한중 관계가 개선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했지만, 결국 시진핑 주석이 사드의 한국 배치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 투자심리가 꽁꽁 얼어붙었다.

코스피와 코스닥도 동반하락했다. 전날 장중 2070선을 돌파하면서 연중 최고치 행진을 벌이던 코스피지수가 나흘 만에 하락 마감했다.

7일 코스피지수는 전날(2066.53)보다 4.65포인트(0.23%) 하락한 2061.88에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뉴욕 증시 호조에 힘입어 상승으로 출발했지만 오후 들어 기관이 매도세로 돌아서면서 하락 마감했다. 이틀 연속 연고점을 경신하면서 숨고르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유가증권시장의 투자 주체별로 외국인은 868억원을 사들이면서 나흘째 매수 행진을 이어갔다. 반면 기관은 556억원어치를 팔아치우면서 지수를 끌어내렸다. 개인도 196억원 매도 우위를 기록했다.

코스닥지수도 전날(679.26)보다 6.77포인트(1%) 하락한 672.49에 마감하면서 이틀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가 258억원, 704억원어치를 팔아치우면서 주가를 끌어내린 가운데 개인은 1010억원어치를 사들이면서 사흘째 매수 우위를 기록했다.

스타서울TV 엔터경제 엔터주도 20개 종목중 상승 1종목, 보합 1종목, 하락 18개 종목으로 대부분 종목이 하락했다. 엔터주 20개종목 평균등락률도 -2.06%로 급락했다.

이날 엔터주식이슈는 [엔터주식] 엔터주 사드후폭풍 동반폭락, 멜론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 멜론티켓 하나티켓 오픈, 박보검 ‘구르미 그린 달빛’·임창정 ‘내가 저지른 사랑’ 독주, IHQ ‘함부로 애틋하게’ 마지막회 기대였다.

   
비스트의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엔터주 가운데 유일하게 상승종목이 됐다.
   
9월 7일 SS엔터주 거래 상황및 등락률 순위(장마감).

홍승성 회장 복귀 큐브엔터테인먼트, 엔터주 유일하게 상승

이날 스타서울TV 엔터주 가운데는 홍승성 회장이 복귀하며 기대를 받고 있는 큐브엔터테인먼트만 0.77%(20원) 오른 2,610원에 마감하며 엔터주 가운데 유일하게 상승종목이 됐다.

최근 청약 미달로 유상증자가 취소된 데다 변종은 전 대표 횡령 배임으로 매매정지까지 당하는 등 악재가 끊이지 않은 이매진아시아는 등락률 ‘0’의 보합장으로 마감했다.

반면  주원 오연서의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사극’ 제작사 화이브라더스는 8.02%(780원) 내린 8,940에 폭락하며 엔터주 최고하락률을 기록했다.

이어 김래원 박신혜 윤균상 이성경의 ‘닥터스’ 제작사인 팬엔터테인먼트, 이종석 한효주의 'W(더블유)' 제작사 초록뱀, 송중기 송혜교의 ‘태양의 후예’ 제작과 공유 정유미 마동석의 영화 ‘부산행’ 투자배급사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 소속사인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FNC)도 2~3%의 큰폭으로 하락했다.

이준기 아이유의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아이유(이지은) 소속사이자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어반자카파 ‘목요일 밤’, 에일리 ‘If You’, 씨잼 비와이 ‘puzzle’,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의 ‘너 그리고 나(NAVILLERA)’, 스탠딩 에그 ‘여름밤에 우린’ 등 활발한 음원 발매를 하고 있는 로엔엔터테인먼트도 2.60% 급락했다.

로엔의 멜론티켓은 7일오후 7시부터 하나티켓과 함께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의 티켓오픈을 진행한다.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 측은 "오는 10월 7일~9일 3일간 진행되는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의 메인 행사 티켓을 9월 7일 오후 8시 멜론티켓과 하나티켓을 통해 예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 제작사인 IHQ, 글로벌 애니메이션 ‘넛잡2’ 제작사 레드로버, 이준기 아이유(이지은)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투자와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의 빅뱅 데뷔 10주년 콘서트,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 ‘휘파람’ ‘붐바야’ 역대급 신인돌풍을 일으킨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도 부진을 면치 못했다.

   
마마무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 출연. 사진=RBW

로엔 멜론티켓, 하나티켓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 티켓오픈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의 영화 ‘터널’ 투자배급사 쇼박스, 국내최대 멀티플랙스 사업자 CJ CGV,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 ‘CHEER UP(치어업)’과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 ‘Why so lonely’를 앞세운 JYP.Ent,도 1~2% 하락했다.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정규 3집 리패키지 타이틀곡‘Lotto’(로또)가 음악방송 7관왕을 휩쓸고 SM C&C가 제작한 조정석, 공효진, 고경표의 ‘질투의 화신’이 인기를 끌고 있는 에스엠(SM)은 1.05% 하락하며 선방했다.

‘삼시세끼 고창편’ ‘굿와이프’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집밥 백선생2’ ‘싸우자 귀신아’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를 제작방송하는 CJ엔터테인먼트(CJ E&M), 박보검 김유정의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발매사 벅스도 소폭하락했다.

CJ헬로비전과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의 ‘러시안 룰렛’, 바비(BOBBY) ‘꽐라’,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휘파람’ ‘붐바야’,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 ‘CHEER UP(치어업)’과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 ‘Why so lonely’,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Lotto’(로또) 음원발매사 KT뮤직은 0%대의 하락률로 주가를 방어했다.

이날 엔터주 가운데 유일하게 상승한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홍승성회장의 복귀와 비스트 ‘리본(Ribbon)’ '비가 오는 날엔'과 현아 ‘어때?’(어썸·A`wesome)가 인기를 끌며 분위기를 타고 있다.

큐브엔터의 비스트(BEAST 윤두준 양요섭 이기광 용준형 손동운)는 '리본(Ribbon)' 활동과 비스트 단독콘서트까지 마치며 정규 3집앨범 활동을 마무리했다. 비스트의 ‘비가오는 날엔’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큐브엔터의 현아 ‘어때’ 활동도 눈에 띈다. 현아는 미니 5집음반 '어썸(A'wesome)'의 타이틀곡 ‘어때’로 컴백하며 인기를 끌었다. 현아는 ‘어때?’를 들고 지난 4일 대만에서 첫 아시아투어 팬 미팅을 열었다.

이날 현아 팬미팅은 ‘잘나가서 그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 ‘아이스크림’, ‘풋사과’, ‘A Talk’, ‘U&ME’의 믹스 버전 무대, ‘빨개요’, ‘Change’, ‘꼬리쳐’와 5집음반 ‘어썸(A’wesome)’의 타이틀 곡 ‘어때?’와 앵콜 곡 ‘Bubble Pop!’까지 총 9곡을 선보이며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

주원 오연서의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사극’ 제작사 화이브라더스는 이날 8.02% 폭락했다. 화이브라더스는 중국 진출 기술력 확보와 사업다변화를 위해 영화 특수효과 업체인 매드맨포스트를 인수했지만 시장은 냉담했다.

   
드라마 ‘또 오해영’에 이어 이종석 한효주의 'W(더블유)' 제작사 초록뱀도 부진을 면치 못했다.

‘또 오해영’, 이종석 한효주의 'W(더블유)' 제작사 초록뱀 하락세

화이브라더스는 래몽래인과 공동 제작으로 주원 오연서의 ‘엽기적인 그녀: 사극’은 내년 초 SBS를 통해 방영예정으로 촬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원 오연서의 ‘엽기적인 그녀: 사극’은 내년 초 한·중·일 동시 방영될 예정이다.

김래원, 박신혜, 윤균상, 이성경의 SBS월화드라마 ‘닥터스(연출 오충환,극본 하명희)’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는 6일연속 상승하며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기세를 올렸지만 전날부터 상승세가 꺾였다.

김래원, 박신혜 ‘닥터스’는 올해 ‘대박’드라마 인증을 받았다. ‘닥터스’는 송중기 송혜교의 ‘태양의 후예’에 이어 올해 최고의 드라마로 손꼽히고 있다.

김래원, 박신혜 ‘닥터스’는 중국, 대만 등에 60억 원에 수출됐다. ‘닥터스’ 1회당 중국에는 10만 달러, 일본에는 5만 달러에 각각 판매됐다. 향후 수출 전망도 매우 밝아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드라마 ‘또 오해영’에 이어 이종석 한효주의 'W(더블유)' 제작사 초록뱀도 부진을 면치 못했다.

이종석 한효주의 'W(더블유)'(극본 송재정, 연출 정대윤) 제작사 초록뱀은 에릭 서현진의 '또 오해영'의 제작에 이어 'W(더블유)'로 급등해 왔지만 차익실현 물량을 쏟아내며 부진을 거듭해왔다.

이종석 한효주의 수목드라마 'W(더블유)'는 지난주 방송된 13회 시청률이 11.9%를 기록하며 수목드라마 1위를 지켰다. 그러나 경쟁작인 조정석, 공효진의 ‘질투의 화신’(시청률 9.1%),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시청률 7.9%)의 기세도 만만치 않아 마지막회를 3회 남기고 시청률 추이가 주목된다.(이하 닐슨코리아 시청률 자료)

영화투자배급과 드라마 제작사로 변신한 NEW도 3일연속 하락했다.

NEW는 송중기 송혜교의 ‘태양의 후예’ 제작과 공유, 정유미, 마동석의 영화 ‘부산행’에서 천만영화에 등극으로 기세를 올렸지만 주가 선반영에 대한 부담감과 차익실현 매물로 하락을 거듭해왔다.

송중기 송혜교의 ‘태양의 후예’ 대박에 이어 영화 ‘부산행’의 천만영화 등극에 빛나는 NEW는 지난달부터 하락이 이어지고 있다.

NEW가 투자배급한 공유, 정유미, 마동석의 영화 ‘부산행’은 6일 현재 1154만6,636 명의 누적관객수로 천만영화에 이어 올해 한국영화 관객수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NEW가 제작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송송커플(송중기, 송혜교) 송중기는 영화 촬영과 CF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최근 송중기 화보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지난 4일 한 의류브랜드 측은 “송중기의 수수하고 캐주얼한 모습의 광고촬영 현장 영상 대공개”란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송중기는 소파에 앉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또 차에서 내려 코트를 여미며 진지한 표정을 지어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월화드라마 맞수로 기대되던 이준기 아이유(이지은)의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가 박보검 김유정의 ‘구르미 그린 달빛’에 완패했다.

박보검 김유정 '구르미 그린 달빛' 월화드라마 시청률 독주

송중기와 같은 소속사인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박보검은 송중기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박보검은 "'구르미 그린 달빛' 촬영 전에 부담감으로 의기소침해 있는 내게  숭중기 형이 '이영 역할은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해도 표현해야될 것 같다'고 조언해줬다"고 전했다.

송중기는 영화 ‘군함도’(감독 류승완)를 촬영 중이다. 송중기는 신민아와 8일 열리는 서울드라마어워즈2016 시상식에 참석한다.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FNC)도 코스닥 시장에서 2.90% 급락했다.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 소속사인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FNC)는 이번주 내내 부진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은 최근 잇단 화보를 선보이고 있다.  설현은 6일 AOA 공식 페이스북에 화보 촬영 동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AOA(지민 초아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설현은 이국적인 미모와 상큼한 미소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설현은 산이 보이는 한적한 마을에서 긴 생머리를 휘날리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설현은 지난달 10일 그룹 블락비의 멤버 지코와 열애를 인정했다.

로엔엔터테인먼트도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2.60% 급락하며 지난달부터 이어온 부진장세에서 탈출하지 못했다.

이준기 아이유의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아이유(이지은) 소속사이자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어반자카파 ‘목요일 밤’, 에일리 ‘If You’, 씨잼 비와이 ‘puzzle’,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의 ‘너 그리고 나(NAVILLERA)’, 스탠딩 에그 ‘여름밤에 우린’ 등 활발한 음원 발매를 하고 있는 로엔은 국내최대의 음원유통사인 멜론차트와 멜론티켓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가는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로엔의 멜론타켓은 7일오후 7시부터 하나티켓과 함께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의 티켓오픈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7일~9일 3일간 진행되는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는 7일 오후 8시 멜론티켓과 하나티켓을 통해 예매를 시작한다.

   
IHQ 제작,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 마지막회 반등 기대

IHQ 제작,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 마지막회 반등 기대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아송페)'는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미쓰에이의 페이가  MC를 맡고, 엑소, 트와이스, 세븐틴, AOMG 사이먼 도미닉, 마마무, NCT127, NCT Dream, 10cm, 에릭남, 인사이드 코어, 준코코, 맥시마이트, 모름모름, 제이미, 베이식, 슈퍼비, 면도등 아시아 유명 가수와 DJ 등이 참여한다.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 제작사인 IHQ도 이틀연속 하락했다.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는 이번주 마지막회를 방송한다. ‘함틋’은 그러나 수목드라마 시청률 꼴찌로 추락하며 마지막회에서 반등할지 주목된다.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는 지난주 18회 방송에서 시청률 7.9%로 이종석 한효주의 ‘W(더블유)’(시청률 11.9%), 조정석 공효진 고경표의 ‘질투의 화신’(시청률 9.1%)에 이어 수목드라마 꼴찌로 추락하며 ‘대세’ 김우빈 수지 케미를 무색케 했다. 20부작인 김우빈, 수지의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는 이번주 마지막회를 앞두고 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도 널뛰기 주식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YG는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의 빅뱅 데뷔 10주년 콘서트와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 ‘휘파람’ ‘붐바야’ 데뷔, 이준기 아이유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에 투자, 서장훈 안정환 이재진 은지원 조세호 유병재가 출연하는 ‘꽃놀이패’로 예능제작등 호재로 주가를 이끌어 왔다.

YG의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은 데뷔10주년 빅뱅콘서트등 빅뱅 데뷔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은 데뷔 10주년을 맞아 8일 오후 5시 30분(한국 시간) CNN ‘토크 아시아’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은 일본 돔 투어 콘서트를 또 추가하면서 현지에서 인기를 확인했다.

11월부터 시작되는 빅뱅의 돔 투어 콘서트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THE FINAL-‘는 당초 4개도시 13회 공연으로 총 63만 1,500명을 동원할 예정이었지만 12월 27일~29일까지 오사카 쿄세라 돔 공연을 추가하면서 총 78만 1,500석 규모로 개최가 확대됐다.

YG의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는 데뷔곡인 ‘휘파람’과 ‘붐바야’로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의 ‘러시안 룰렛’,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어반자카파 ‘목요일 밤’과 함께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YG 빅뱅(BIGBANG 지드래곤GD 태양 탑 대성 승리)은 일본 돔 투어 콘서트를 또 추가하면서 현지에서 인기를 확인했다.

YG 빅뱅, 일본 돔 투어 콘서트 추가 총 78만 1,500석 관객 확대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의 데뷔 더블타이틀곡 ‘휘파람’, ‘붐바야’ 공식 뮤직비디오가 5,700만뷰를 넘어 글로벌 파워를 과시했다. 블랙핑크의 ‘휘파람’,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7일 오후 6시 현재 각각 2,600만뷰와 3.100만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 ‘휘파람’은 지난 21일 SBS ‘인기가요’에서 데뷔 14일 만에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공중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 가요계의 역사를 새롭게 쓴 이래  3주 연속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주간차트 정상을 지켜냈다.

YG는 이준기 아이유(이지은)의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제작사로 참여해 본격 드라마 제작에 참여했지만 시청률이 기대에 못미쳐 우려를 낳고 있다.

이준기, 아이유(이지은), 지수, 강하늘, 백현, 남주혁등 호화배역으로 화제를 모은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는 박보검 김유정의 ‘구르미 그린 달빛’(시청률 18.8%), 강지환 성유리의 ‘몬스터’(시청률 10.3%)에 이어 6%의 시청률로 월화드라마 꼴찌를 달리고 있다.

월화드라마 맞수로 기대되던 이준기 아이유(이지은)의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가 박보검 김유정의 ‘구르미 그린 달빛’에 완패했다. 박보검 김유정의 ‘구르미 그린 달빛’의 시청률은 자체 최고 시청률이자 동시간대 1위다.

판타지 로맨틱 사극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는 이준기, 아이유 외에 지수, 강하늘, 김성균, 성동일, 서현, 홍종현, 남주혁, 백현 등이 출연한다.

‘구르미 그린 달빛’은 박보검, 김유정, 진영, 채수빈, 곽동연 등 조선 청춘 완전체의 싱그러움에 천호진, 김승수, 전미선, 장광 등 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중견 배우들의 무게가 더해졌다.

700만 관객수를 돌파한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의 ‘터널’을 투자배급한 쇼박스는 7일 코스닥 시장에서 2.38% 하락하며 또 다시 주저 앉았다.

쇼박스는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가 출연하는 영화 ‘터널’이 지난달 10일 개봉이후 12일만에 누적관객수 50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6일 마침내 700만 누적관객수를 돌파했다.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의 영화 ‘터널’(감독 김성훈)은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의 완벽한 조합으로 완성된 한국형 재난 영화로 기대를 모아왔다.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의 영화 ‘터널’은 박스오피스 1위를 장기집권하며 메카닉: 리크루트, 라이트 아웃, 덕혜옹주, 고스트버스터즈, 부산행, 스타트렉 비욘드, 이퀄스, 인천상륙작전,  밀정을 제치고 한국영화 자존심을 지켰다.

JYP.Ent도 3일연속 내리며 하락세다. JYP는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 ‘CHEER UP(치어업)’이 상반기 가요계를 평정하고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 ‘Why so lonely’가 가세하며 주가를 이끌어왔다.

   
SM의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2016 아시아송 페스티벌(아송페)'에 마마무, 트와이스, 사이먼 도미닉, 세븐틴, NCT 127, NCT Dream 등과 함께 출연한다.

SM 엑소, 트와이스와 '2016 아시아송 페스티벌(아송페)' 출연

JYP는 트와이스 ‘CHEER UP(치어업)’, 원더걸스‘Why so lonely’ 뿐만 아니라 ‘백아연 쏘쏘’, 백예린 ‘Bye bye my blue’, ‘언니쓰 shut up’, 2PM JUN.K(준케이) 첫 솔로 앨범 'Mr. NO♡'에 이어 박지민 ‘다시’를 공개하며 호재를 만들어 왔다.

에스엠(SM)도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1.05%(300원) 내린 28,200원에 마감하며 하루만에 하락했다.

SM의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는 다음달 7일부터 열리는 '2016 아시아송 페스티벌(아송페)'에 마마무, 트와이스, 사이먼 도미닉, 세븐틴, NCT 127, NCT Dream 등과 함께 출연한다.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는 ‘Lotto’(로또)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으로 음악방송 7관왕에 등극했다.

엑소 '로또'(LOTTO)는 지난 4일 SBS '인기가요'에서 블랙핑크 '휘파람', 에일리 '이프 유(If You)'를 꺾고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로또는 2주 연속 3사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7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엑소로또는 음악방송에 모두 불참했음에도 7관왕을 차지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는 ‘Lotto’(로또) 컴백 방송에서 한층 강렬해진 무대와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1위를 석권해 초특급 대세다운 활약을 보여줬다.

에스엠(SM)의 드라마 제작사 SM C&C는 조정석, 공효진이 주연을 맡은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이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조정석, 공효진의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은 지난주 4회 방송에서 이종석, 한효주의 ‘W(더블유)’에 이어 시청률 2위를 차지하며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를 제쳤다.

조정석, 공효진의 ‘질투의 화신’은 2주일 만에 ‘대세배우’ 김우빈 수지의 ‘함부로 애틋하게’를 제치며 이종석, 한효주의 ‘W(더블유)’와 치열한 시청률 경쟁을 벌이고 있다.

조정석, 공효진, 서지혜, 고경표의 ‘질투의 화신’은 질투라곤 몰랐던 마초 기자와 재벌남이 생계형 기상캐스터를 만나 질투로 스타일 망가져 가며 애정을 구걸하는 양다리 로맨스다.

CJ엔터테인먼트(CJ E&M)는 이날 0.58% 내리며 이틀연속 하락했다.

CJ E&M은 ‘삼시세끼 고창편’ ‘굿와이프’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집밥 백선생2’ ‘싸우자 귀신아’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등을 제작방송하며 콘텐츠 왕국의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

tvN ‘삼시세끼 고창편’은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이 본격적인 농촌살이를 체험하며 인기를 끌어왔다.

   
CJ E&M의 ‘삼시세끼 고창편’은 지난주 시청률 9.5%로 소폭 하락했지만 금요예능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CJ E&M ‘삼시세끼 고창편’ ‘집밥 백선생2’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맹위

‘삼시세끼 고창편’은 지난주 시청률 9.5%로 소폭 하락했지만 금요예능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이 ‘삼시세끼 고창편’은 오는 16일 마지막회로 종영한다. ‘삼시세끼 고창편’은 차승원, 유해진, 손호진과 새 멤버 남주혁이 합류해 네 식구가 살면서 이전 만재도 편과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 것과 동시에 유해진의 반려견 겨울이가 함께 해 산체와 벌이의 빈자리를 채워줬다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는 매회 최정상 프로듀서들의 트랙을 놓고 실력파 여자 래퍼들이 경쟁을 펼치고 있다.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에는 그레이스, 나다, 미료, 유나킴, 육지담, 자이언트핑크, 전소연, 제이니, 케이시, 하주연, 애쉬비, 쿨키드가 출연하고, MC로는 양동근이 활약하고 있다.

지난주 방송된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에서는 5번트랙 ‘Ain't Got Nobody’과 6번 트랙 ‘No Thx’는 미료와 육지담에게 돌아갔다.

제이니와 그레이스의 데스매치에서는  제이니가 최종 영구 탈락자로 선정됐다. 탈락이 확정된 제이니는 “진짜 열심히 했는데. 진짜 속상하다”며 눈물을 참지 못했다.

영구 탈락 미션에서는 하주연과 유나킴의 데스 매치가 이어졌다. 하주연과 유나킴은 진심을 다해 실수 없이 무대를 마쳤다. 유나킴은 151표로 생존에 성공했다. 103표를 받은  하주연은 최종 탈락했다.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는 영구탈락자 케이시, 쿨키드, 하주연, 제이니에 이어 레이스, 나다, 미료, 유나킴, 육지담, 자이언트핑크, 전소연, 애쉬비가 치열한 서바이벌을 벌이고 있다.  

음원유통사 벅스는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 OST를 발매하며 기대를 모았지만 0.51% 하락으로 마감했고 KT뮤직은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의 ‘러시안 룰렛’, 바비(BOBBY) ‘꽐라’,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휘파람’ ‘붐바야’,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 ‘CHEER UP(치어업)’과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 ‘Why so lonely’,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Lotto’(로또)등 음원 대세곡들을 발매하며 이날도 0.12% 하락으로 주가를 방어했다.

   
멜론 음원차트에서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솔로강세다.

멜론차트 임창정 ‘내가 저지른 사랑’, 한동근 ‘이 소설의~’ 솔로강세

한편, 음원수입과 아티스트들의 인기를 가름하는 멜론 음원차트에서는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의 ‘러시안 룰렛’,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어반자카파 ‘목요일 밤’이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다.

멜론차트 7일 오후 6시 현재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의 ‘러시안 룰렛’,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어반자카파 ‘목요일 밤’에 이어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 ‘휘파람’, 에일리 ‘If You’, 바비(BOBBY) ‘꽐라(HOLUP!)’, 한동근 ‘그대라는 사치’, 첸, 백현, 시우민의 ‘너를 위해-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OST Part 1’이  ‘톱10’을 차지했다.

7일 오후 6시 현재 멜론차트 11위부터 20위까지는 씨잼, BewhY(비와이) ‘puzzle’,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의 ‘너 그리고 나(NAVILLERA)’, 어반자카파(조현아, 권순일, 박용인)의 ‘널 사랑하지 않아’, BewhY(비와이)의 ‘Day Day(Feat. 박재범)-쇼미더머니5 Episode4’,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 '와이 쏘 론리'(Why So Lonely), 소유, 유승우 ‘잠은 다 잤나봐요-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1’, 트와이스(TWICE·나연, 지효, 채영, 사나, 정연, 미나, 다현, 쯔위, 모모)의 ‘CHEER UP(치어업)’, 스탠딩에그 ‘여름밤에 우린’, 엑소(EXO 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Lotto’(로또),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붐바야’가 차지했다.

[오늘의 주식이슈] 한진해운 흥아해운 현대상선 바른손 NAVER 영진약품 텔콘 관심주

*오늘의 상한가 [코스피] 흥아해운, 성문전자우 [코스닥] 텔콘, 바른손

*오늘의 하한가 [코스피] [코스닥]

*오늘의 급등주 [코스피] 성문전자우, 흥아해운, 우리들휴브레인, 우리종금, 우리들제약, 고려산업, 이스타코, 동양물산, 태원물산, 서원, 써니전자, 부국철강, 아이카이스트랩, 성문전자, 진양화학 [코스닥] 바른손, 엘아이지이에스스팩, 씨엘인터내셔널, 디에스티로봇, 삼일, 재영솔루텍, 토필드, 에스폴리텍, 대호피앤씨우, 엔터메이트, 우림기계, 텔콘, 우성아이비, 제미니투자, 에스아이리소스

*오늘의 관심주 한진해운, 흥아해운, 현대상선, 바른손, NAVER, 영진약품, 텔콘, 아이팩토리,홈캐스트, 보성파워텍, 우리들휴브레인, 우리종금, 한일진공, 아이카이스트랩, 우리들제약, 셀트리온, 카카오, 금호타이어, LG화학, 삼성전자

[스타서울TV 이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