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영 “본인과 풀고 간 일 지금 꺼내는 것 이해안돼” 가인 지적 (인스타그램글 전문)
서인영 “본인과 풀고 간 일 지금 꺼내는 것 이해안돼” 가인 지적 (인스타그램글 전문)
  • 승인 2016.09.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인영 “본인과 풀고 간 일 지금 꺼내는 것 이해안돼” 가인 지적

가수 서인영이 ‘라디오스타’에 동반 출연한 가인과의 대화를 언급했다.

서인영은 29일 인스타그램에 “어제 제 말만하러 간 게 아니기 때문에 저도 그냥 쿨하게 재밌게 넘어가자는 부분이었다. 마음이 좀 안 좋았다도 아니고 열 받았다는 표현은 좀 아니었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 속 가인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이어 서인영은 “일단 저는 아시다시피 ‘쎈언니’란 표현도 듣기 싫고 누가 뭐라 해서 주관이 흔들리는 사람이 아니다. 어제 방송 보시고 예의가 없다는 말들을 하셨는데 제 지인이나선배님들은 제가 그런 아이가 아니란 걸 아실 거다. 또한 저는 선후배관계에서 예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때 브라운아이드걸스를 봤을 때 후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 이후 에는 ‘영웅호걸’에서 친해졌고요. 본인과 풀고 간 일을 그리고 몇 년이 지난 지금 얘기를 꺼내는 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서인영은 “여기는 선후배가 존재하고 여기에 룰이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선배들한테는 무조건 깍듯이 한다. 전 제게 예의 갖추는 사람에게 좋은 선배이고 싶다”라며 “상황을 전체적으로 판단해 주셨으면 좋겠다. 전 이 시간에 제 사랑하는 사람들을 챙기고 싶다. 그리고 ‘선배 따지는 선배는 꼰대, 나이 많은 후배는 예의 없게 해도 대접해줘라? 선배답게 행동해라?’ 이건무슨논리인가요?”라고 말했다.

이날 ‘라디오스타’에서 가인은 서인영이 나르샤에게 반말을 한 이야기를 꺼냈다. 가인은 “서인영 언니가 나르샤 언니한테 ‘너 너무 귀엽다’라고 했다. 처음에는 열 받았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당시 나르샤는 실제 나이보다 어리게 활동을 했다.

서인영은 이를 듣고 “열까지 받았어? 네가?”라고 받아쳤다.

이어 가인은 “또 그러면 내가 말을 해야겠다. 나이 많다고 하려고 했는데 나르샤 언니가 자기가 나이 많다고 나중에 얘기했다. 언니가 말을 했는데도 ‘그래. 나르샤야’라고 했다. 언니들이 세게 대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네. 나이가 많아요’라더라. 인영 언니가 너무 무서웠던 것”이라고 말했다.이라고 설명했다.

서인영은 “지금은 호칭 정리됐다. 저는 원래 좋아하면 나이 상관없이 다들 친구로 지낸다.  이 얘기는 되게 의외다. 좀 짜증났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서인영 입장 전문

사실 제가 이런 일 같은거 신경 안 쓰는 스타일이고 이런 것들은 방송이고 편집인걸 통해서 한 쪽 입장만 또 나갈 수도 있고 어제 제 말 만하러 간 게 아니기 때문에 저도 그냥 쿨 하게 재밌게 넘어가자는 부분이었는데 서로 입장이 있으니 이렇게 글로 남기게 됐네요

일단 저는 아시다시피 센 언니란 표현도 듣기 싫고 누가 뭐라 해서 주관이 흔들리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리고 어제 방송보시고 예의가 없다는 말들을 하셨는데 제 지인이나 선배님들은 알겠지만 제가 그런 아이가 아니란걸 아실겁니다.

또한 저는 선후배 관계에서의 예의를 중요하게 생각하죠. 솔직히 그때 제가 브라운아이드걸스를 봤을 때 후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한때 와서 아주 예쁘게 인사를 했고 그 모습이 저한테 굉장히 귀엽게 느껴져서 표현을 했던 거였고 그 이후에는 '영웅호걸'에서 친해졌고요.

그런데 제가 ‘가인 의외다’, ‘가인네가?’라고 말했 던 건 그때 당시 가인은 저한테 너무 귀엽고 상냥했고 그냥 후배였습니다. 근데 당사자도 아닌 본인이 선배에게 열 받았네 머네 하길 너무 당황스러웠고 녹화 전에 들어갈때와 들어가서의 너무 다른 가인의 스타일에 적응이 좀 안 됐습니다.

그리고 시크다 뭐다 말하는 스타일도 너무 변해버렸다. 여기는 선후배가 존재하고 여기에 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선배들한테는 무조건 깍듯이 하구요. 이러쿵저러쿵 얘기 하는 거 즐거우시다면 하셔도 되지만 상황을 전체적으로 판단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전 이 시간에 제 사랑하는 사람들을 챙기고 싶습니다.

그리고 선배 따지는 선배는 꼰대, 나이 많은 후배는 예의 없게 해도 대접해줘라? 선배답게 행동해라? 이건 무슨 논리 인가요 ?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사진=MBC ‘라디오스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