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개띠女 유혹男 경계, 뱀띠 기분좋은 하루, 범띠 부부불화 조심…생년월일·띠별 운세
[오늘의운세] 개띠女 유혹男 경계, 뱀띠 기분좋은 하루, 범띠 부부불화 조심…생년월일·띠별 운세
  • 승인 2016.10.2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사업운 애정운 금전운 / 사진 = 뉴시스

10월 20일 목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9월 20일 을해(乙亥)일로 돼지띠 생의 날이다.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별 운세는 어떨까.

먼저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돼지띠 생은 정직하고 솔직하다. 강인하고 단순하다. 하지만 생각보다 영리하다. 침착하고 이해심도 많아 친구들의 잘못도 쉽게 용서하는 선량한 타입이다. 동정심이 많아 자선사업 하기를 좋아하는 기질의 소유자가 많다.

매사에 망설이는 점은 발전에 장애가 되기도 한다. 아닌 것을 아니라고 말하지 못한다는 것. 또 평소 말수가 적지만 한번 입을 열면 말이 많아 남의 오해를 사기도 하는 점은 단점으로 꼽힌다.

한편 돼지띠랑 잘 맞는 띠로는 쥐띠, 양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는 띠로는 뱀띠, 돼지띠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6년 10월20일 (음력 9월20일 을해)

▶쥐띠= 욕심 때문에 명예가 손상될 수 있으니 남에게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교만하기보다는 겸손한 태도로 대하면 더 많은 득이 있겠다. 속과 겉의 마음이 함께 할 때 모든 일 순조롭게 대성할 수. 진실된 마음으로 대할 것.

▶소띠= 남의 일에 발 벗고 나서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성격이지만 빛이 나지 않는구나. 가정의 화목을 위해서도 내실을 기함이 좋을 듯. ㄱㅇㅎ성씨는 남남이 되어 있어도 의심받고 있어 속박 받는구나. 인내만이 자신을 부각시키는 길이다.

▶범띠(호랑이띠)= 오늘은 근신함이 좋겠다. 작은 일로 부부간에 불화가 예상되니 서로가 참는 것이 상책임을 알라. 일이 커지면 사업에도 영향이 미칠 수 있으니 슬기롭게 대화로 풀어나가라. 1, 3, 7월생은 인내와 진실만이 웃음꽃 피운다.

▶토끼띠= 자신의 할 일이 어떤 것인지 즐겁게 살 수 있는 보람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2, 9, 11월생 스스로를 학대하지 말고 희망을 갖는 것이 좋을 듯. 좌절만 하고 있으면 발전이 없음을 알아야 할 때다. 지혜로운 생각으로 용기를 낼 것.

▶용띠= 일은 쌓여있고 마음은 급한 데 장애가 있구나. 혼자서 공을 세우려다가 책망이 우려되니 동료들과 협조함이 좋을 듯. 동업자는 재능과 실력이 요구되며 남쪽 사람과 상의하라. 1, 7, 10월생 애정은 한발 양보가 필요.

▶뱀띠= 자신을 탓하지 말고 지혜를 지향함이 어떨까. 어제 있었던 감정이 오늘까지 연속되면 불이익만 따르니 마음을 넓게 가져라. 기분 좋은 하루니 원숭이, 돼지, 닭띠와 의논함이 좋을 듯. 북쪽 방향에서 좋은 소식 들릴 듯.

▶말띠= 항상 분주한 일과에 피로가 겹치니 건강에 주의함이 좋을 듯. 특히 음주는 운명을 바꿀 수도 있는 날이니 금해야 한다. 1, 3, 9월생 애정에 불화가 있으니 한번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 서북쪽 길.

▶양띠=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말고 포착을 잘 해야 만이 자신있게 대성할 수 있다.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 ㄱㅂㅎ성씨는 자기를 믿고 따르는 사람의 마음을 읽고 끝까지 의지하며 서로 협력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잔나비띠)= 친한 사람 사이에 재물로 인해서 시비가 있을 수 있으니 당장은 섭섭해도 앞으로 더 큰 손해를 면하기 위해서는 단념하는 것이 좋을 듯. ㅂㅇㅅ성씨는 애정면에서 갈등이 심하겠다. 내 생각보다는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려줄 것.

▶닭띠= 자신에게 베풀어 주는 사람의 성의도 무시하고 이득만 챙기려는 마음은 이기적이다. 3, 5, 11월생은 남을 존중해주고 인정을 베풀어라. 베풀고 살면 복이 온다. 마음이 풀리지 않을 때는 붉은색으로 단장해 볼 것.

▶개띠= 겸손한 태도로 자기 일에 충실함이 좋을 듯. 자만심은 금물. 남에게 베풀어도 자신에게 오는 것은 손해뿐이라 자책 말고 인내하면 언젠가는 인정받는 시기가 올 것이다. 1, 4, 9월생 남자의 감언이설을 조심하라.

▶돼지띠= 작은 일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빨리 잊을수록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을 듯. 자신을 너무나 비관하지 말고 희망을 가져라. 6, 7, 9월생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라도 하면서 답답한 마음을 풀어라. 남쪽에서 귀인이 나타날 수.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사업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