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할로윈데이 즐길까? 누님같은 국화축제 갈까? 10월축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대한민국국향대전,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순천만갈대축제, 맛집, 숙박숙소펜션]
[주말여행] 할로윈데이 즐길까? 누님같은 국화축제 갈까? 10월축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대한민국국향대전,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순천만갈대축제, 맛집, 숙박숙소펜션]
  • 승인 2016.10.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은행나무축제가 열리는 충남 보령시 청라면 은행나무.

한 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 봄부터 소쩍새는 / 그렇게 울었나 보다.

한 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 천둥은 먹구름 속에서 / 또 그렇게 울었나 보다.

그립고 아쉬움에 가슴 조이던 / 머언 먼 젊음의 뒤안길에서 / 이제는 돌아와 거울 앞에 선 / 내 누님 같이 생긴 꽃이여.

노오란 네 꽃잎이 피려고 / 간밤엔 무서리가 저리 내리고 / 내게는 잠도 오지 않았나 보다. (서정주 시인의 ‘국화 옆에서’)

10월의 마지막 밤은 할로윈데이다.  할로윈(Halloween)데이는 미국 전역에서 매년 10월 31일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로 전세계적으로 젊은이들이 즐긴다.

국내 할로윈데이 축제로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 좀비 아일랜드,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 신촌 할로윈페스티벌이 열린다.

   
국내 할로윈데이 축제로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 좀비 아일랜드,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 신촌 할로윈페스티벌이 열린다.

젊은이들이 즐기는 할로윈축제와 함께 10월의 마지막주와 11월의 첫 주는 전국적으로 국화꽃 축제가 가장 많이 개최되는 주간이다. 단풍도 빠르게 남하하면서 국화꽃과 갈대, 억새가 어우러진 가을축제를 즐기는 계절이다.

초겨울의 청량감을 느낄수 있는 10월축제, 11월 축제는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순천만갈대축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대한민국 국향대전,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장성백양단풍축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 장성 가을 노란꽃잔치, 청남대 국화축제, 민둥산억새꽃축제, 보령은행나무축제 등이 있다.

할로윈축제와 꽃축제 이외에 국내외적으로 각종 행사도 풍성하다.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한국전자전, 서울베이비페어, 블리즈컨,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등이 눈길을 끈다.

이밖에 10월 축제, 11월 축제중 전국적인 지방축제로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홍천 은행나무 숲축제, 소요단풍문화제, 미당문학제 및 질마재문화축제, 서울빛초롱축제, 벌교꼬막축제, 정읍사문화제, 청송사과축제,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 광주비엔날레, 홍성 남당항대하축제,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빛고을 독서마라톤, 진영단감제 등이 기다리고 있다.

   
광주시 무등산 정상도 11월 5일 마지막으로 개방한다.

광주시 무등산 정상도 11월 5일 마지막으로 개방

광주시 무등산 정상도 11월 5일 마지막으로 개방한다. 광주시는 단풍 절정기인 11월5일 무등산 정상이 올해 마지막으로 개방된다고 밝혔다.

이번 무등산 정상 개방 코스는 누에봉에서 부대정문을 통과해 부대 내 지왕봉과 인왕봉을 거쳐 부대정문으로 돌아 나오는 0.8㎞ 구간이다.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다.

무등산 정상 탐방코스 중에는 원효계곡과 증심사 주변, 늦재삼거리 일원, 바람재에서 토끼등까지 일주도로, 정상으로 가는 군 작전도로를 따라 누에봉 구간에서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등산 정상 개방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탐방객들은 무등산 정상이 군부대 영내에 있으므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오서산 억새여행. 보령은행나무축제, 대천해수욕장과 함게 가볼만한 곳이다.

보령은행나무축제, 오서산 억새여행, 대천해수욕장

보령은행나무축제도 29일~30일 충남 보령시 청라면 (구) 장현초등학교 일원에서 청라은행마을 축제로 열린다.

보령은행나무축제가 열리는 청라 은행마을은 수령 100년이 넘는 토종 은행나무가 1000여 그루 식재된 우리나라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로 가을이면 마을 전체가 노란 은행나무 단풍으로 황금빛 물결을 이뤄 가을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보령은행나무축제는 29일 오전 9시 마당밟기와 풍년감사제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초청가수·동아리 공연, 도미부인 연극 등이 30일에는 오전 10시부터 각설이 공연, 노래자랑 등도 열린다.

보령은행나무축제와 오서산의 은빛 억새는 가을 여행지로는 찰떡궁합이다. 오서산 억새여행이 절정인 오서산은 서해안에서 가장 높아 ‘서해의 등대’로 불린다.

오서산 억새여행을 뒤로하고 겨울이 되면서 화려한 눈꽃산으로 변신했다. 보령은행나무축제와 오서산 억새여행을 함께즐길수 있는 보령시와 대천해수욕장 주변의 가볼만한 곳은 외연도와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무창포 신비의바닷길, 개화예술공원, 보령석탄박물관 냉풍욕장, 대천레일바이크, 성주산자연휴양림, 오서산자연휴양림이 있다.

보령대천맛집으로는 대천항의 수많은 회집과 대천해수욕장 주변의 조개구이집, 용궁식당, 바닷가횟집, 한울타리, 관촌면옥, 통영미래수산, 보령해물칼국수, 조개랑회랑, 신남주동해장국 등이 있다.

보령대천 숙박숙소 펜션은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바닷가펜션, 스위스샬레펜션, 대천광개토호텔, JFK 대천 워터파크 호텔, 발리모텔, 골든비치모텔, 프린스모텔, 대천해수욕장펜션 개미촌, 블루비치 해수모텔, 환타지아모텔, 호텔머드린, 무창포 비체팰리스등이 있다.

‘축제의 계절‘ 10월 축제, 11월 축제 가볼만한 곳 소개 뿐만아니라 지역별 추천할만한 연계관광지 여행코스와 지역별 맛집, 숙박, 숙소, 펜션등을 소개한다.

   
에버랜드 호러빌리지 일대에서 특별한 할로윈 파티 '익스트림 호러나이츠'를 진행한다.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 호러 마니아들을 위한 특급 '호러테인먼트'

행사기간 : 2016.09.08.(목)~2016.11.06(일)

행사장소 :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로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 행사장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 좀비 아일랜드, 할로윈데이 축제에 가다

행사기간 : 2016.09.03.(토)~2016.10.31(월)

행사장소 :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 좀비 아일랜드 행사장

신촌 할로윈페스티벌, 다양한 코스튬 분장과 함께 할로윈 DJ 파티

행사기간 : 2016.10.30.(일)~2016.10.30(일)

행사장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신촌 할로윈페스티벌 행사장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는 할로윈 데이(10월31일)를 앞두고 지난 22일에 이어 29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에버랜드 호러빌리지 일대에서 특별한 할로윈 파티 '익스트림 호러나이츠'를 진행한다.

이날 익스트림 호러나이츠 파티에서는 공포, 음악, 재미가 결합된 이색 호러테인먼트 컨텐츠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에버랜드 할로윈&호러 나이츠 할로윈 파티는 '호러 티익스프레스',  '호러 사파리', ‘호러메이즈', 'VR어드벤처 체험관', '마담좀비 분장살롱', '호러 디제잉 파티'등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 좀비 아일랜드 2016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열리는 '호러 할로윈 : 좀비 아일랜드'는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실내존 어드벤처와 실외존 매직 아일랜드라는 두 개의 특화된 장소를 활용해 동시간대 큐티와 호러라는 투 트랙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알뜰하게 할로윈 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30~31일 이틀간 얼굴 1/4 이상에 좀비·호러 메이크업을 하거나 좀비·귀신 복장 착용 후 방문하면 After 4 자유이용권을 만원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016 신촌 할로윈페스티벌은 2015년 10월 30일 일요일에 연세로에서 진행되는 할로윈 축제이다. 다양한 코스튬 분장과 함께 할로윈 DJ 파티를 즐길 수 있으며, 분장구역,DJ 파티, 런웨이,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서울시에서도 할로윈데이(10월31일)를 맞아 남산한옥마을 등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할로윈 행사가 열린다.

중구 충무로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오는 30일 한복을 입고 사일런드 디스코를 즐길 수 있는 이색파티 '달빛잔치'가 진행된다.

명동 눈스퀘어에 옥상정원에서는 29일 할로윈 콘셉트의 '플리마켓(벼룩시장)'이 진행되고 세계적인 밀랍인형 박물관 그레뱅뮤지엄에서는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좀비투어와 핼러윈 상품전이 진행된다.

   
‘2016 서울빛초롱축제’의 주제는 '역사가 흐르는 한강, 빛으로 밝히다'이다.

서울빛초롱축제, 청계천 '서울등축제' 발전 도심을 불빛의 세계로

행사기간 : 2016.11.04.(금)~2016.11.20(일)

행사장소 : 서울 종로구 서린동 청계광장~수표교 서울빛초롱축제 행사장

2016서울빛초롱축제(서울등축제·청계천 등축제)는 매년 11월 첫째주 금요일부터 17일간 수백 개의 등불로 청계천을 빛으로 수놓으며, 서울의 밤을 밝히는 서울의 대표축제이다. 서울 청계 광장에서 수표교 일대까지 약 1.2km 의 청계천 물길 위에서 펼쳐질 ‘2016 서울빛초롱축제’의 주제는 '역사가 흐르는 한강, 빛으로 밝히다'이다.

외래관광객 2000만 시대를 향해 도약하는 관광도시 서울! 2015년 가을, 청계천을 빛으로 물들일 '서울빛초롱축제'에서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아름다운 서울의 모습이 펼쳐진다. 옛 전통과 첨단 기술의 조화, 지역 주민과의 아름다운 협력, 예술과 볼거리로 가득한 축제이다. 2016서울빛초롱축제 운영시간은 오후5시부터 밤 11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마산항에 펼쳐지는 ‘국화가 전하는 가을편지’

마산가고파국화축제, 마산항에 펼쳐지는 ‘국화가 전하는 가을편지’

행사기간 : 2016.10.29.(토)~2016.11.07(월)

행사장소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남동 마산가고파국화축제장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우리나라 국화재배의 역사가 담긴 창원시 마산에서 열린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열리는 창원시 마산은 국화재배에 알맞은 토질과 온화한 기후, 첨단 양액재배 기술보급 등으로 1960년부터 국화 상업재배 시배지로 현재 전국 재배면적 13%를 차지하고 있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매년 특화된 기술로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 전시 하는데 한 줄기에서 천송이 이상을 피우는 다륜대작, 한 개 줄기에서 여러개 색을 연출하는 기술, 몇 천송이 국화를 조합하는 기술, 국화 개화시기를 조절하는 기술 등이 접목된 축제이기도 하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열리는 창원마산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무학산,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 월영대, 회원현성지, 몽고정, 창동예술촌, 마산 돝섬유원지, 마산해양드라마세트장, 창원시립문신미술관, 야촌식물원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창원마산 맛집은 진짜초가집 원조아구찜, 함흥집, 6·25 떡볶이, 창동분식, 마산 빵집의 양대 지존인 고려당과 코아양과, 창동복희집, 불로식당,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마산전통아구찜, 오동동아구할매집, 나들이복집, 부림시장 먹자골목, 오동동 통술거리가 유명하다. 창원마산 숙박숙소 펜션은 리베라관광호텔, 마산m호텔, 베니키아 호텔사보이, 비즈니스관광호텔, 호텔 사보이, 아이스모텔, 도무스호텔, 카스틸로모텔등이 있다.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2016, 전체 시내를 국화꽃으로 장식하는 축제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2016, 전체 시내를 국화꽃으로 장식하는 축제

행사기간 : 2016.10.28(금)~2016.11.06(일)

행사장소 : 전라북도 익산시 중앙체육공원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행사장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국화 야외 전시 및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전국 국화작품 경연대회,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전 시민이 함께하는 지역축제로서 주요도심 국화식재 및 축제기간에 전체 시내를 국화꽃으로 장식하는 익산 도시브랜드 이미지제고 축제이다.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가 열리는 익산 가볼만한 곳은 단군성묘, 영등동 유적, 오강서원, 쌍릉, 석불사, 숭림사, 입점리 고분, 미륵사지유물전시관, 왕궁리유적전시관, 익산 보석박물관, 함라마을 옛 담장과 한옥이 있고 익산맛집은 다미, 익산 황등비빔밥, 동보성, 함지박레스토랑, 진미식당, 한일식당, 백제가든, 미륵산순두부, 본향, 별미집이 유명하며 익산숙박숙소는 익산유스호스텔, 익산 비즈니스관광호텔, 그랜드관광호텔, 왕궁온천, 미륵산자연학교, 나비야모텔등을 추천한다.

   
순천만갈대축제가 열리는 순천만은 광활한 갯벌과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보고이다.

순천만갈대축제, 한국의 대표적인 연안습지인 순천만의 낙조

행사기간 : 2016.11.04.(금)~2016.11.06(일)

행사장소 : 전라남도 순천시 대대동 순천만갈대축제 행사장

순천만갈대축제가 열리는 순천만은 광활한 갯벌과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보고이다. 순천만갈대축제가 열리는 순천만은 순천만국가정원으로 선정될만큼 봄에는 철새의 비상을, 여름철에는 짱뚱어와 갯벌을, 가을에는 칠면초와 갈대를 겨울에는 흑두루미를 비롯하여 200여 종의 철새를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생태관광지이다.

특히 순천만갈대축제가 열리는 가을에는 황금빛 갈대 물결과 수많은 철새가 이곳을 찾으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순천만은 가을에 꼭 가봐야 할 필수 관광지 중의 첫 번째로 손꼽힌다. 순천의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추천은 순천만자연생태공원,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 용산전망대(S자 물길), 낙안읍성마을, 화포해변(일출감상), 순천드라마촬영장, 순천문학관, 순천왜성, 낙안읍성, 선암사, 송광사, 고인돌공원, 방원공룡박물관, 와온해변(일몰감상), 순천 용줄다리기마을,등이 있다.

순천 맛집은 무진(꼬막정식), 대대선창집(짱뚱어탕), 순천만가든(짱뚱어탕), 순천만갈대회관(장어), 들마루, 순천만일번가, 대대선창집, 청보석, 순천만갯벌식당, 향미정, 순천만갈대밭식당, 대원식당, 흥덕식당등이 유명하다.

순천 숙박숙소 펜션은 하울당, 현우당, 현우각(이상 한옥스테이), 에코그라드호텔, 순천만에코비치캐슬펜션, 순천만풍경펜션, 순천만황토한옥샘터펜션, 순천만1박2일&갈대이야기펜션, 순천만에코촌유스호스텔, 순천게스트하우스, 은행나무달빛아래펜션, 브라운호텔, 밀라노모텔, 에코그라드호텔, 순천로얄관광호텔, 순천만해룡성고택등 호텔, 모텔, 펜션이 많다.

   
올해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국화향기가 들려주는 가을이야기! '라는 주제로 열린다.

대한민국 국향대전 2016, 국화향기가 들려주는 가을이야기!

행사기간 : 2016.10.21(금)~2016.11.06(일)

행사장소 :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함평엑스포공원 대한민국국향대전 행사장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4계절 내내 볼거리가 풍성한 관광 함평을 만들기 위해 2004년 가을에 시작되었으며 국화로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올해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국화향기가 들려주는 가을이야기! '라는 주제로 열린다.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국화 뿐만 아니라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 곤충이 관람객의 눈길을 유혹하며 고향의 향수가 물씬 풍기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고구마, 콩 등 토속적인 '가을먹거리'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추억의 먹거리 행사장이 운영되며 수수깡을 이용한 안경, 바람개비, 곤충 등을 만드는 공작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의 연계관광지 가볼만한 곳은 보광사, 함평 기각리 붉가시나무 자생북한지, 함평향교, 함평 향교리 느티나무·팽나무·개서어나무 숲, 함평달맞이공원, 용천사 꽃무릇공원,  함평자연생태공원, 돌머리해수욕장, 함평엑스포공원, 황토와 들꽃세상, 기쁨이 가득한 곳등이 있다.

함평맛집은 함평천지한우프라자, 목포식당, 나비의 꿈, 대흥식당, 고기굽는사람들, 화랑식당,  학교식당, 해월축산회관, 해와달 등이 있다. 함평숙박숙소 펜션은 뉴샹젤리제호텔, 솔향기한옥펜션, 모평헌, 예가펜션, 기쁨이가득한곳, 함평자연생태공원 캠핑장, 돌담에 속삭이는 햇살,  푸른별한옥펜션, 모아모텔, 함평 다이너스티등이 있다.

   
한국전자전은 올해로 벌써 47회를 맞는 한국전자산업대전의 대표 행사이다.

한국전자전,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자.IT 전문전시회

행사기간 : 2016.10.26(수)~2016.10.29(토)

행사장소 :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한국전자전 행사장

한국전자전은 올해로 벌써 47회를 맞는 한국전자산업대전의 대표 행사이다. 한국전자전은 국제 반도체대전과 국제정보디스플레이전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한국전자전은 대한민국 현재와 미래의 전자·IT산업을 산업측면에서 보여주고 차세대산업의 나아갈 방향까지 제시해 주는 첨단 기술의 향연의 장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자.IT 전문전시회이다.

이밖에 전국의 대표적인 10월 축제, 11월 축제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장성백양단풍축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 장성 가을 노란꽃잔치, 청남대 국화축제, 민둥산억새꽃축제,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한국전자전, 서울베이비페어, 블리즈컨,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등이 있다.

전국적인 지방축제로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홍천 은행나무 숲축제, 소요단풍문화제, 미당문학제 및 질마재문화축제, 벌교꼬막축제, 정읍사문화제, 청송사과축제,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 광주비엔날레, 홍성 남당항대하축제,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빛고을 독서마라톤, 진영단감제, 보령은행나무축제 등이 기다리고 있다.

   
홍천 은행나무 숲축제, 노란 은행나무가 선사하는 가을 풍경

홍천 은행나무 숲축제, 노란 은행나무가 선사하는 가을 풍경

행사기간 : 2016.10.01(토)~2016.10.31(월)

행사장소 : 강원 홍천군 내면 광원리 홍천 은행나무 숲 축제 행사장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1131종의 동식물이 서식하는 강진만 생태공원

행사기간 : 2016.10.27.(목)~2016.10.30(일)

행사장소 :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행사장

청남대 국화축제,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의 단풍과 국화, 야생화 잔치 

행사기간 : 2016.10.22.(토)~2016.11.13(일)

행사장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 국화축제 행사장

민둥산억새꽃축제 2016,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

행사기간 : 2016.09.24(토)~2016.11.13(일)

행사장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문곡3리 민둥산억새꽃축제 행사장

장성 가을 노란꽃잔치, 황룡강변의 노란 꽃물결 속 꿈을 찾아가는 축제

행사기간 : 2016.10.14.(금)~2016.10.30(일)

행사장소 :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장성 가을 노란꽃잔치 행사장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 들국화(국화)를 테마로한 도심속 국화향연

행사기간 : 2016.10.27.(목)~2016.11.06(일)

행사장소 :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 행사장

   
민둥산억새꽃축제 2016,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

소요단풍문화제, 전국에서 손꼽히는 단풍의 절경이 아름다운 곳

행사기간 : 2016.10.29.(토)~2016.10.30(일)

행사장소 :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소요단풍문화제 행사장

미당문학제 및 질마재문화축제, 서정주 시인의 시문학 축제

행사기간 : 2016.10.28.(금)~2016.10.30(일).

행사장소 : 전라북도 고창군 부안면 질마재로 미당문학제 및 질마재문화축제 행사장

장성백양단풍축제, 내장산을 끼고 있는 백암산 애기단풍의 오색향연

행사기간 : 2016.10.28.(금)~2016.10.30(일)

행사장소 : 백암산․백양사 일원 장성백양단풍축제장

벌교꼬막축제, 소설 ‘태백산맥’의 배경지서 맛과 멋의 체험축제

행사기간 : 2016.10.28.(금)~2015.10.30(일)

행사장소 : 전남 보성군 벌교읍 벌교리 벌교꼬막축제 행사장

정읍사문화제, 내장산의 단풍의 아름다운 풍경과 전통의 만남

행사기간 : 2016.10.28.(금)~2016.10.30(일)

행사장소 : 전라북도 정읍시 정읍사로 정읍사문화제 행사장

청송사과축제, 청정지역의 친환경사과 당도가 높아 '꿀사과'

행사기간 : 2016.11.04.(금)~2016.11.07(월)

행사장소 : 경북 청송군 청송읍 청송사과공원 청송사과축제 행사장

   
벌교꼬막축제, 소설 ‘태백산맥’의 배경지서 맛과 멋의 체험축제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 113년의 역사 ‘투르 드 프랑스’ 체험

행사기간 : 2016.11.05.(토)~2016.11.06(일)

행사장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 공원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 행사장

행사내용 : 아시아 최초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사이클 대회, 자전거 엑스포, 프랑스 문화 체험, 아티스트 공연

서울베이비페어, 임요환 김가연 부부의 서울베이비페어 상륙작전

행사기간 : 2016.10.27.(목)~2016.10.30(일)

행사장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SETEC) 서울베이비페어 행사장

블리즈컨, 블리자드게임의 개발 방향과 유저들의 만남 ‘블리즈컨’

행사기간 : 2016.11.04.(금)~2016.11.05(토)

행사장소 :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 블리즈컨 행사장

광주비엔날레, 37개국 작가 120명의 아시아 최대 현대미술 축제

행사기간 : 2016.09.02.(금)~2016.11.06(일)

행사장소 :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아시아문화전당, 518민주화운동기록관 등

홍성 남당항대하축제 2016, 추석전후 우리나라 최대의 대하축제

행사기간 : 2016.09.09(금)~2016.10.30(일)

행사장소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행사장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전 세계의 게임트렌드를 한눈에 본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6,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 축제

행사기간 : 2016.10.08(토)~2016.10.30(일)

행사장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1길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행사장

빛고을 독서마라톤, 독서운동으로 책 읽는 공동체 형성

행사기간 : 2016.04.08.(금)~2016.11.08.(화)

행사주최 : 광주광역시교육청 빛고을 독서마라톤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대한민국 억새감상 일번지’

행사기간 : 2016.10.01 ~ 2016.10.31.

행사장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행사장

진영단감제 2016, 천혜의 자연조건으로 80년에 이르는 재배역사 자랑

행사기간 : 2016.11.04 ~ 2016.11.06

행사장소 :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일원 진영단감제 행사장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전 세계의 게임트렌드를 한눈에 본다

행사기간 : 2016.11.17.(목)~2016.11.20(일)

행사장소 :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행사장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 자료·사진제공=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뉴시스, 서울특별시, (사)서울빛초롱축제조직위원회 사무국, 홍천군청, 순천시청, 순천만자연생태공원, 창원시청, 함평군청, 익산시청,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보령시청, 광주광역시, 보성군청, 정선군청 및 각 자치단체, 축제 조직·운영·추진위원회 홈페이지,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