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연예계 ‘펜 파인애플 애플 펜(PPAP)’ 패러디…권혁수-방탄소년단-트와이스-업텐션-더 이스트라이트[SSTV영상]
[별별★방송] 연예계 ‘펜 파인애플 애플 펜(PPAP)’ 패러디…권혁수-방탄소년단-트와이스-업텐션-더 이스트라이트[SSTV영상]
  • 승인 2016.11.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PAP'(펜 파인애플 애플 펜)로 세계적인 히트를 낸 일본 DJ 겸 개그맨 피코타로가 26일 킨텐스에서 열리는'웹티비아시아 아워드 2016'에 참석한다. 피코 타로는 올해 아시아에서 가장 두각을 보인 인물로써 이번에 초청됐다.

지난 8월 유튜브에 공개된 피코 타로의 ‘PPAP’ 영상은 ‘강남스타일’에 비견됐다. 해당 영상 속 호피무늬의상을 입은 그는 펜에 사과를 꽂으면 '애플 펜', 펜에 파인애플을 꽂으면 '파인애플 펜', 이 두 개를 합하면 '펜 파인애플 애플 펜'이란 단순한 영어 가사로 노래하며 중독성이 강한 리듬에 맞춰 춤을 춘다.

이 영상은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트위터에서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동영상이라고 언급하면서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됐다. 이 곡은 지난달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에서 77위를 차지했으며 이 차트에 진입한 가장 짧은 노래로 기네스북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와 함께 대한민국의 많은 연예인들도 패러디에 도전했다.

   
 

◆ 역시 패러디의 왕, 권혁수 

권혁수는 지난 10월 8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SNL코리아’ 더빙극장 코너에서 패리디에 나섰다.

권혁수는 화려한 호피무늬 의상을 입고 코사카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그대로 흉내냈다. 특히  독특한 안경과 올린 머리까지 따라한 권혁수는 ‘PPAP’ 를 완벽하게 재현하면서 웃음을 자아냈다.

   
 

◆ 독보적 흥부자,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는 지난 4일 KBS2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 출근길에서 패러디에 도전했다. 야무지게 호피무늬 코트까지 챙겨온 그는 취재진 앞에 서서 코트를 입고 흥겨운 춤을 췄다. 특히 그는 포토타임이 끝나고도 취재진에게 한 번 더 다가와 춤을 춰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 걸그룹표 PPAP, 트와이스 채영-쯔위

26일 오후 방송된 MBC 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주간아이돌’에 출연한 트와이스 채영과 쯔위는 “PPAP 영상을 패러디하겠다”고 나섰다.  그들은 무표정으로 PPAP의 특징을 잘 잡아내며, 완벽 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트와이스는 유튜브 영상과 V앱에서도 PPAP 영상 패러디를 선보여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비글미 끝판왕, 업텐션

업텐션은 유트브 채널에 “U10SECONDS 128sec - UP10TION PPAP(Pen-Pineapple-Apple-Pen)”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멤버들은 유쾌한 매력으로 패러디를 소화했다. 특히 그들은 멤버들이 직접 파인애플과 사과 역할을 수행해 보는 재미를 배가 시켰다.

   
 

◆ 최연소 보이밴드의 러블리함,  더 이스트라이트

신예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의 막내라인 이승현,정사강,이우진이 지난 21일 네이버 브이앱을 통해 일본 코미디언 피코타로의 '펜 파인애플 애플 펜(PPAP)' 패러디에 도전했다.

 

영상 속 중2(이승현,정사강),중1(이우진)은 더 이스트라이트의 막내라인 3인방으로 안무 연습실에서 펜과 사과를 들고 귀요미 표정을 지으며 화제의 안무를 따라 하고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든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너무 어린 나이 때문에 정식 데뷔에 합류하지 못했던 막내 이우진이 합류해 형들과의 케미를 선보이며 귀요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영상=이현미 기자 / 사진=SNL코리아, 주간아이돌, SSTV영상, 업텐션 유튜브, V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