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돼지띠 뜻밖 경사, 소띠 1·3·9·10월생 변동수, 토끼띠 사고 조심…생년월일·띠별 운세
[오늘의운세] 돼지띠 뜻밖 경사, 소띠 1·3·9·10월생 변동수, 토끼띠 사고 조심…생년월일·띠별 운세
  • 승인 2016.11.2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사업운 애정운 금전운 직장운 승진운 / 사진 = 뉴시스

11월 29일 화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11월 1일 을묘(乙卯)일로 토끼띠 생의 날이다.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별 운세는 어떨까.

먼저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토끼띠 생은 감수성과 유머가 풍부한 타고난 이상주의자다. 특히 예능 계통에 재능을 보이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쉽게 사는 것을 좋아하고 다툼을 싫어하는 성향이 있다. 장애물은 뛰어난 탄력으로 간단하게 벗어나는 재주가 있다.

꿈을 중요시하고 생각이 앞서 노력이 부족하고 게으른 편이며 수동적인 성격이 많다고 한다. 재능을 믿고 여러 일을 벌리는 단점도 있다. 토끼띠 생은 의지와 담력을 키울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한편 토끼띠랑 잘 맞는 띠로는 개띠, 양띠, 돼지띠가 환상짝꿍으로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범띠, 말띠, 원숭이띠, 닭띠로 보고 있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6년 11월29일 화요일 (음력 11월1일 을묘)

▶쥐띠= 3, 4, 5, 6월생은 남, 서쪽에 있는 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겠다. 그곳의 ㅅ, ㅈ성씨를 존경함으로서 큰 것을 얻는 결과를 낳을 듯. 오늘은 파란색이 길하니 옷을 입을 때 활용할 것. ㄱ, ㅇ, ㅎ성씨는 가지고 있는 물건 버리지 마라. 어느 것이 되든 후회하게 됨.

▶소띠= ㅂ, ㅅ, ㅎ성씨는 나름대로 문제를 하나 둘 청산해도 해결이 안 되는 격. 물 새는 독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진실과 지혜 그리고 인내다. 쥐, 토끼, 말띠의 도움으로 순간을 모면해도 긴 안목으로 볼 때는 오히려 해가 될 듯. 1, 3, 9, 10월생은 변동수 있다.

▶범띠(호랑이띠)= 가진 것은 없는데 4, 5, 7, 8월생 남의 말에 풍선처럼 마음이 부풀어 이 궁리 저 궁리로 고심하는 격. 그렇지만 남, 서쪽의 ㅁ, ㅂ성씨에게만 의지해야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의 말은 그냥 흘려들어라. ㅂ, ㅈ, ㅎ성씨는 매매건 성사될 수.

▶토끼띠= 3, 6, 7, 10월생은 지금 애정문제로 넋두리하며 쫓아다닐 때가 아니다. 벌여 놓은 일 실적을 위해 힘써야 한다. 어깨는 점점 무거워지는데 가지고 싶은 것 다 가지려다가 애정도 사업도 실패를 거듭할 수 있으니 마음을 추슬러라. 사고 주의.

▶용띠= 뜬 구름 잡는 식으로 2, 4, 7, 9월생은 허황된 꿈을 버려야 사업이 탄탄하게 유지되겠다. 지금은 내실을 기하고 적은 이익도 소홀히 하지 않는게 당신에게 유리함을 알라. ㄴ, ㅅ, ㅇ성씨 직장인은 공문에 차질이 있을 때니 조심. 건강체크를 꼭 할 것.

▶뱀띠= 상담이나 거래는 유리하게 전개되는 날. 1, 3, 8, 11월생은 만나는 사람마다 당신에게 이익을 준다. 그러나 마음의 긴장을 늦추면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으니 긴장을 풀지 말고 착실하게 나가라. 사업가는 확장이나 새 일을 시작해도 좋은 시기.

▶말띠= 2, 4, 7, 10월생은 오늘 지나치게 자신의 속마음을 내보이지 않는게 좋다. 사람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으니 무심한 태도를 취할 것. ㄴ, ㅅ, ㅇ성씨 작은 실수는 큰 화가 되는 경보임을 알라. 순조로운 듯 보여서 방심하면 일이 꼬이기 쉽다.

▶양띠= 성급한 성격을 차분하게 하도록 자제하면 1, 3, 5, 8월생은 대성할 가능성이 크다. 무슨 일을 하든지 느긋하게 처리하는 습관을 기를 것. ㄱ, ㅁ, ㅂ성씨는 자기를 이유 없이 좋아하는 표현으로 유혹하는 자를 경계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잔나비띠)= 본인 자신이 생각한 것을 올바른 것으로만 착각하지 마라. 1, 3, 7, 10월생은 스스로 잔꾀에 넘어갈 수 있으니 몸을 추스름이 좋겠다. ㅂ, ㅅ, ㅎ성씨 겉치레만 화려할 뿐 속마음을 썩어가고 있는 격. 옳고 그름을 가리기에 앞서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날.

▶닭띠= ㅂ, ㅇ, ㅊ성씨는 하는 일이 힘겹지만 자신의 뜻을 분명히 하는 기세가 있으면 결과는 좋게 나타날 듯. 때를 기다려라. 1, 3, 6, 10월생은 가정의 행복을 위해 더 많은 배려를 해야 할 시기임을 염두에 둘 것. 세심하게 아내에게 신경 써 주는게 좋다.

▶개띠= 자신을 돌아보고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를 깨달아라. 1, 3, 7, 10월생 직장인은 우연히 알게 된 정보라도 누설하면 큰 곤란을 겪을 듯. 매사 기밀을 유지해야 할 때다. ㄱ, ㅁ, ㅂ성씨는 안일한 생각은 절대 금물. 역경이 닥치더라도 의지는 꺾지 말 것.

▶돼지띠= 직장인 2, 4, 8, 10월생은 뜻밖의 아이디어가 생길 수 있는 날. 민첩하게 처리한다면 상당히 좋은 결과를 얻겠다. ㄱ, ㄷ, ㅈ성씨는 즐겁고 활발해진다고 생각 없는 행동을 하면 시간과 금전의 낭비로 끝나기 쉬우니 건설적인 일에 몰두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사업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