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주기 짧은 ‘정수기렌탈 케어서비스’ 필수 체크리스트
방문 주기 짧은 ‘정수기렌탈 케어서비스’ 필수 체크리스트
  • 승인 2016.11.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의 소비 패턴이 기존 ‘구매’ 방식에서 ‘사용’으로 변하면서 렌탈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올해 국내 렌탈시장은 25조9000억 원에 이르며 이 수치는 약 3조 원에 불과했던 2006년의 시장 규모와 대비된다.

렌탈 시장의 성장을 이끈 대표적인 생활가전제품 항목으로는 ‘정수기’를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정수기렌탈은 약 월 292건(한국소비자원 조사)의 상담 요청이 있었던 만큼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꼼꼼한 업체 선정 과정이 필요하다.

정수기렌탈을 위한 첫 번째 필수 체크리스트는 단연 ‘케어서비스의 방문 주기’다. 전문 매니저의 방문 주기는 해당 업체의 체계적인 위생 관리 노력을 보여주며 소비자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LG전자 정수기렌탈 공식 인증점 ㈜삼정이 고객들에게 3개월 단위 방문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며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직수형 정수기 신제품 ‘LG퓨리케어’ 렌탈 신청 시 상대적으로 짧은 방문 주기와 약품을 배제한 ‘전기분해 살균 케어서비스’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직수형 정수기 사용 과정 중 물이 닿는 모든 곳을 오랫동안 꼼꼼하게 세척 살균해 체계적인 수질 관리가 가능하다는 평가다.

 

두 번째 필수 체크리스트는 ‘가성비’, 즉 가격 대비 성능이다. 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 따라 삼정에서는 엘지정수기, 공기청정기렌탈과 아울러 안마의자렌탈을 동시 계약하는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LG전자 정수기 렌탈 계약 시 월 5,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렌탈의 경우 각각 1만 5천원 및 8,000원을 할인해준다.

또한 소비자들이 정수기렌탈가격비교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제휴카드 실적에 따른 할인 서비스(최대 2만 원)도 마련했다.

한편 이 업체는 LG퓨리케어(직수형), 공기청정기 및 안마의자렌탈 계약 시 40여 종 사은품 중 원하는 품목을 선물로 재공한다. 삼정 홈페이지에 엘지정수기 후기를 작성하는 경우, 샤오미체중계를 포함한 최대 사은품 3개 증정 혜택까지 더해진다.

LG전자 공기청정기 및 안마의자, 정수기렌탈가격비교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