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통령 3차 담화는 대국민 광화문 초대장…하루빨리 탄핵 추진해야”
안철수 “대통령 3차 담화는 대국민 광화문 초대장…하루빨리 탄핵 추진해야”
  • 승인 2016.11.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뉴시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하루라도 빨리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0일 안 전 대표는 "12월2일 상정을 먼저 포기해서 안 된다"며 예정대로 12월2일 탄핵 표결을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국민의당이 앞장서서 탄핵이 이뤄질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 하루라도 빨리 탄핵안이 상정되게 노력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여야 의원들에게도 호소한다"며 "하루라도 빨리 탄핵안을 가결시켜 헌법을 파괴한 박 대통령의 국정복귀 시도를 저지하고 헌법절차에 따른 국정 수습과정에 동참해 달라"고 새누리당 비박계에 탄핵 찬성을 독려했다.

이어 "경제와 외교가 모두 어려워 국가 리더십이 붕괴 상태"라며 "수습을 하루라도 빨리 하도록 개인과 정파의 이익을 버리고 구국의 길로 나서주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안 전 대표는 전날 박 대통령 담화에 대해선 "어떤 시민은 이번 담화를 '대국민 광화문 초대장'이라고 했다"며 "국민들이 언제까지 차가운 길거리에 나오게 하려 하나"라고 비판했다.

[스타서울TV 조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