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유시민-전원책 “박근혜에게 새 아이디어 주는 사람 등장”…윤상현 겨냥?
‘썰전’ 유시민-전원책 “박근혜에게 새 아이디어 주는 사람 등장”…윤상현 겨냥?
  • 승인 2016.12.02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썰전’ 전원책이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 담화문에 도움을 주는 인물이 등장했다고 예상했다.

1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유시민 작가가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문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유시민은 박 대통령의 담화문에 대해 “담화문의 뒤의 1분 40초 정도는 번역이 필요하다. 무슨 말인지 알 수 없어서 통역이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유시민은 “문제는 뒤쪽이다. ‘난 잘못 없는데 자꾸 시끄럽게 나가라고 하니까 나 결심했다. 국회에서 합법적 절차와 일정 만들어주면 받아들이겠다. 하야는 없어’라는 뜻”이라고 박 대통령의 담화문에 담긴 의미를 해석했다.

이에 전원책 변호사는 “이건 새롭게 아이디어를 주는 사람이 등장했다고 본다. 현역의원으로 친박계 핵심중 한 사람으로 영민한 친구”라면서 “그렇지만 차마 공개 못 하겠다”고 말했다.

유시민은 “대통령에게 누나라고 하는 사람 아니냐?”며 “지금까지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을 다 봤는데 이번께 가장 정밀하게 짜져 있고 박근혜 대통령이 어떤 사람인지 가감 없이 보여줬다”고 말했다.

유시민과 전원책의 발언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사석에서 박 대통령을 ‘누나’라고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두 사람이 지목한 새로운 박 대통령의 배후로 추측되고 있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JTBC ‘썰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