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정유라 퇴학·입학 취소…사유는 수업 불출석과 기말시험 대리 응시
이대, 정유라 퇴학·입학 취소…사유는 수업 불출석과 기말시험 대리 응시
  • 승인 2016.12.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대, 정유라 퇴학·입학 취소 / 사진= 뉴시스

이화여자대학교가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퇴학과 입학 취소 처분과 함께 전 입학처장 등 교직원 5명에게도 중징계 처분을 내렸다.

이화여대 법인 이화학당은 2일 '체육특기생 정유라의 입학 및 학사관련 특별감사위원회'를 구성하고 특별감사를 진행한 결과 학교 측에 정유라 씨의 퇴학·입학을 취소하고 영구적으로 재입학 불허를 요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유라 씨의 퇴학 조치 요청 사유는 수강 교과서 수업 불출석과 기말시험 대리 응시라고 설명했다.

이화학당은 사건 관련 교직원 중 ▲전 입학처장, 전 신산업융합대학장, 체육과학부 교수 2명, 의류사업학과 교수 등 5명에 대해 중징계 ▲체육과학부 교수, 융합콘텐츠학과 교수 등 2명에 대해서는 경징계 ▲전 교무처장, 전 기획처장, 체육과학부 교수 2명은 경고 ▲의류산업학과 초빙교수, 체육과학부 초빙교수, 체육과학부 강사에게는 주의 ▲의류산업학과 겸임교수는 해촉 등 총 15명 대해 각각 신분상 조치를 취했다.

최경희 전 총장에 대해서도 대면 조사를 했으나 현재 검찰 수사 진행 중이므로 수사 절차 종료 후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화학당은 또 ▲체육특기자 전형 폐지 ▲예체능 실기전형에 대한 전반적 점검 실시 ▲대리 출석 또는 대리 응시 등에 취약한 온라인 교과목의 학사관리 전반에 대한 점검 등을 학교에 요구할 방침이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